여주인공 한유아와 함께 다양한 에피소드를 즐길 수 있어

[게임플] 스마일게이트는 연애 VR 어드벤처 게임 포커스온유를 오늘(8일) 출시했다. 포커스온유는 스팀 VR, 오큘러스, 바이브포트 등의 다양한 PC VR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으며, PS VR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하다.

플레이에 앞서 포커스온유의 콘텐츠를 살펴보도록 하자.

 

# 개발부터 준비된 히로인, 한유아

포커스온유의 메인 히로인 한유아는 게임 내 에서 의상 디자인 전공과 고등학교 2학년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러한 한유아의 설정을 살리면서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표현하기 위해 실제 여성 아이돌 출신의 모델을 모션 캡쳐로 활용했다.

100여 시간 이상의 모션 캡쳐와 페이셜 기술을 사용해 한유아의 부드러운 움직임이 게임 내 구현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머리카락부터 시작해 입 모양, 눈 떨림 등의 세밀한 부분에도 별도 애니메이션이 추가되어 있어 이질감을 최대한 없앴다

게다가 다양한 의상도 준비되어 있다. 현재 20종 이상의 의상이 준비 중이며, 추후 계속 추가될 예정이다. 이러한 의상을 통해 유저가 마음에 옷을 선택해, 한유아에게 몰입할 수 있도록 했다.

 

# 한유아와 함께하는 일상 속 에피소드

포커스온유에서 유저는 사진을 전공하는 남자 고교생으로, 우연히 사진을 찍으러 나온 공원에서 한유아를 모델로 촬영하게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에피소드별로 한유아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유저는 한유아와 함께 교실, 카페, 해변, 공원 등의 공간을 돌아다니면서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이동이 많은 만큼 한유아의 새로운 모습을 계속 볼 수 있으며, 원하는 배경에 맞춰 사진 촬영을 할 수도 있다.

 

# 게임에 몰입하게 만드는 콘텐츠

게임 내에서 제공하는 사진 촬영은 한유아의 추억을 담아냄과 동시에 중요 콘텐츠다. 유저는 한유아에게 부탁해 유저가 원하는 포즈를 취하게 해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포즈 요청을 대화를 통해서 진행할 수도 있으며, 음성 인식 기능을 사용해서도 가능하다. 유저가 마음에 드는 공간과 순간을 선택해 사진 촬영을 진행하면서, 처음과 다른 모습의 사진을 남겨 같은 에피소드지만 다른 느낌을 들게 하는 것도 가능하다.

특정 에피소드를 반복해서 즐길 수 있는 회상 모드도 존재해, 유저가 스토리 진행 중에 느꼈던 감정을 다시 한번 맛 볼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