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와 콘솔 등의 VR 플랫폼 대상으로 출시

[게임플]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VR 게임 포커스온유와 로건을 정식 출시 했다고 오늘(8일) 밝혔다.

포커스온유는 유저가 사진 촬영이 취미인 고교생이 되어 여주인공 한유아와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하는 연애 어드벤처 VR 게임이다. 특히 한유아와 대화할 수 있는 음성인식 기능과 에피소드를 반복해서 즐길 수 있는 회상 모드가 게임의 특징이다.

로건은 중세시대를 배경으로, 유저가 주인공인 도둑 로건이 되어 블랙스톤 캐슬이라는 성에서 일어나는 사건을 해결하는 잠입 액션 어드벤처 VR 게임이다. 중세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판타지 소설 작가가 게임의 세계관을 집필한 것이 게임의 특징 중 하나이다.

이 밖에도 VR 공간에서 적의 소리가 구체적으로 들리는 3D 입체사운드가 구현돼, 가상공간의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포커스온유와 로건은 스팀 VR, 오큘러스, 바이브포트 등 PC VR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으며, 포커스온유는 PS VR로도 플레이 가능하다. 두 타이틀의 가격은 각각 39.99달러(한화 약 46,700원)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김대진 본부장은 “포커스온유와 로건은 기존 VR 게임들과 차별되는 높은 퀄리티의 그래픽과 깊이 있는 스토리 등이 유저들에게 높은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VR 타이틀 정식 출시를 통해 쌓은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앞으로도 고퀄리티 게임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