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전체소식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엑스박스 원이 엑스박스 게임패스 인기순위 5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검은사막 엑스박스 원은 지난 3월 4일에 북미와 유럽에서 정식 출시했으며 현재 50만 장의 타이틀이 판매됐다.

- 넷블루게임즈는 삼국지 거상전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 삼국지 거상전은 유저가 제작한 장비를 판매하거나 상점을 만드는 등의 경영요소가 특징인 모바일 RPG게임이다.

-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의 일본 출시 미디어 간담회를 지난 9일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 리니지M을 오는 29일에 일본에 출시한다고 공개했다. 이어 리니지M의 성과표와 게임 내 콘텐츠 등을 소개했다.

- 123게임즈는 팝콘게임을 통해 HTML5 게임을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HTML5 게임은 웹 브라우저를 통해 즐길 수 있으며, 다운로드나 설치 과정 없이 로그인 만으로 플레이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언리얼서밋 2019 서울에서 포커스온유를 시연했다고 밝혔다. 포커스온유는 유저가 사진 촬영이 취미인 고교생이 되어, 여주인공 한유아와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하는 VR 연예 어드벤쳐 게임이다. 

- 게임빌이 2019년 상반기 신입 사원을 공개 채용한다고 밝혔다. 내달 3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이 가능하며, 게임 기획, 게임 프로그래밍, 사업, 마케팅, 인사의 총 5개 분야에 걸쳐 모집한다.

- 에픽게임즈는 트윈모션을 인수해, 오는 11월까지 무료 다운로드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트윈모션은 이미지의 파노라마, 360 VR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시각화 툴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