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라이엇게임즈는 리그오브레전드에 144번째 챔피언 유미를 업데이트했다. 유미는 아군 챔피언에 밀착해, 체력을 회복시켜 주는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 올엠은 크리티카에 신규 던전 오류차원 스테이지를 업데이트했다. 오류차원 스테이지는 야성의 대지와 이계의 던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하드코어 스테이지인 오류차원의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레드 루시퍼 아바타’를 얻을 수 있다.

- 스마일메카는 소녀삼국을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원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소녀 삼국은 삼국지 를 기반으로 2D라이브의 그래픽을 특징으로 한 미소녀 수집형 모바일 RPG다.

- 스마일게이트는 로스트아크의 PVP 시스템을 개편함과 동시에 경쟁전 시즌 1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패치로 PVP의 등급 단계가 확장되었고, PVP 활동 순위에 따라 승강이 결정되는 주간 승급제가 도입됐다.

- 락스타게임즈는 레드 데드 온라인에 신규 스토리와 게임 내 개선사항을 업데이트했다. 신규 스토리로 기회의 땅에서 제시카 르클러크의 이야기를 이어나갈 수 있다. 이어 레이더 시스템과 표식, 새로운 조작 방식 등의 유저 게임 플레이를 개선시키는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 조이시티는 건쉽배틀: 토탈워페어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건쉽배틀: 토탈워페어는 모바일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에어의 CBT 참가자 모집 일정을 공개했다. 에어는 기계와 마법이 공존하는 판타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지상과 공중에서 싸우는 RVR과 비행선 전투 등의 콘텐츠가 특징인 PC MMORPG다.

- 스마일게이트는 테일즈런너에 굿바이 아카데미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6개월간 진행 됐던 아카데미 테마를 마무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 에이프로젠게임즈는 소울워커 제로의 사전예약자 수가 3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3일부터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신청 시 게임 내 한정판 아이템을 참가자에게 지급한다.

- 창유는 신령의숲의 캐릭터 직업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장검을 무기로하는 수사관의 모습과 부채를 이용한 원거리 공격을 하는 무당의 모습이 담겨있다.

- 펀셀123코리아는 천만관객돌파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천만관객돌파는 영화 스튜디오를 운영하는 이야기를 주제로 한 캐주얼 모바일 게임이다.

- 소프톤엔터테인먼트는 다크에덴에 유저 케어 프로젝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클래스 케어로 스킬 밸런스와 이팩트를 추가했으며, 플레이 케어로 캐릭터의 성장 동선과 편의성을 개선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을 오는 8월 27일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은 지난 2006년 8월에 적용된 전장의 북소리 업데이트 시기를 배경으로 구현 되어있다.  

 

# 기타 소식

- SK텔레콤은 2019 MSI 단체 관람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서울 종로구 소재의 LoL Park에서 진행되며, SKT가 출전하는 오는 18일 오후 2시부터 경기장 입장이 시작된다.

- 마더네스트는 중국VR기업인 VR코어와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마더네스트는 이번 MOU를 통해 국내 VR/AR기업의 중국 진출과 국내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는 중국 VR/AR기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 사이게임즈코리아는 섀도우버스의 국내 대회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19의 참가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개인전으로 진행되며 만 12세 이상의 유저라면 참가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며 별도의 참가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 스마일게이트는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대학생 지원 프로그램인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는 15일부터 모집을 시작하며, 창작 부분과 마케팅 부분으로 운영된다.

- 넥슨은 EACC SPRING 2019 대회를 오는 16일부터 26일까지 중국 상하이 U+ 아트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팀으로 Elite, 전남드래곤즈 1st, 성남FC가 참가했다.

- 나이언틱은 포켓몬 고 Week in Korea가 성공적으로 종료했다고 밝혔다. 기간 중에는 20만명의 유저가 참가했으며 스타필드 코엑스몰 하남점 등에서 진행됐다.

- 넷마블은 모두의마블 유저 소통 방송인 모마 라이브톡 4화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마 라이브톡은 유저 소통 프로그램이며, 오는 23일까지 모마 라이브톡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대회인 카카오 PC방 배틀: 서울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오는 6월 11일까지 참가 신청자를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6월 22일에는 서울 소재의 PC방에서 파이널 배틀이 개최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