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콘텐츠 개발 및 확보, 플랫폼 유통사업 공동 추진

[게임플]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지난 9일 서울 광화문 KT East 사옥에서 KT와 ‘온, 오프라인 가상현실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오늘(1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와 KT는 온, 오프라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VR 콘텐츠 개발 및 확보, VR 콘텐츠, 플랫폼 유통사업 등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VR 콘텐츠를 신사업으로 택해 육성해왔다. 올해 2월에는 VR 아케이드 게임, VR 테마파크 등 엔터테인먼트 매장 운영 사업자 대상 VR 플랫폼 서비스 ‘스토브 VR(STOVE VR)’을 출시한 바 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KT와 협력을 통해 5G로 VR 콘텐츠 사업분야를 확장하고, 채널 특성에 맞춘 VR 콘텐츠를 제공할 방침이다.

KT는 자사가 보유한 ‘기가라이브TV(GiGA Live TV)’, ‘브라이트(VRIGHT)’ 등 온, 오프라인 서비스의 콘텐츠 라인업을 확대하고, B2B 전용 VR 게임 패키지를 강화하는 등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VR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한영운 대표는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KT와 업무협약을 통해 게임과 통신분야에서 업계를 선도해 온 양사의 경쟁력을 한데 모아, VR 사업분야에서 최고의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T Customer&Media부문장 구현모 사장은 “KT는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다양한 VR 사업방안을 함께 모색하고 온∙오프라인 VR 시장을 확장해 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