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KBS에 이어 SBS까지, 방송 3사와 5G 관련 협력

[게임플] SK텔레콤은 SBS와 오늘(30일) 목동SBS사옥에서 5G를 기반으로 뉴미디어 사업을 함께 개발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앞으로 5G를 기반으로 뉴미디어 영역에서 신규 솔루션 및 사업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이로써 SK텔레콤은 방송 3사 모두와 뉴미디어 사업 개발을 위한 MOU를 맺었다.

우선 SK텔레콤과 SBS는 5G 기술을 활용한 생중계 시스템을 공동 개발해, 보도, 스포츠, 행사 중계 등 분야에 시범 적용할 계획이다. 특히, 5G를 보도 분야에서는 뉴스 생방송, 온라인 라이브 콘텐츠 전송 등에 실험적인 시도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 SK텔레콤과 SBS는 5G 기반의 디지털 광고 사업을 비롯, 증강현실(AR), 홀로그램 등 차세대 미디어 제작 및 사업화에 대해서도 포괄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5G 장비, 단말기를 활용한 방송 제작 지원, 자사가 보유한 타 ICT 서비스와의 연계 기회 등을 제공하며, SBS는 자사 방송 제작 환경에 5G 기술 적용 추진, 공동 개발 솔루션을 적용한 실험적인 콘텐츠 제작 기회 등을 제공한다.

SBS 정승민 전략기획실장은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5G 기술을 활용, 방송 산업을 혁신하는 새로운 시도를 시작할 것”이라며, “양사가 가진 강점을 결합해 뉴미디어 분야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겠다”고 밝혔다.

SK텔레콤 김혁 5GX미디어사업그룹장은 “방송 제작 단계부터 5G를 접목함으로써 기존과 완전히 다른 혁신 사례가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SK텔레콤이 보유한 미디어 기술을 토대로 방송 분야에 새로운 솔루션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