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스카트폰 출시 앞두고 VR-초고화질 영상 모은 ‘SKT 5GX관’ 옥수수 내 신설

[게임플] SK텔레콤은 자사 OTT 서비스인 옥수수(oksusu) 내에 5G 특화 미디어 콘텐츠를 오늘(28일)부터 론칭한다.

SK텔레콤은 5G 스마트폰 출시를 앞두고 5G의 초고속, 초대용량 특성을 활용해 즐길 수 있는 영상 콘텐츠를 본격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옥수수 앱 첫 화면에 핵심 메뉴(탭) 중 하나로 ‘SKT 5GX관’을 마련했다.

‘SKT 5GX관’에는 아이돌, 스포츠, 영화 등 다양한 VR 콘텐츠, 스마트폰 화면을 대형 스크린처럼 볼 수 있는 ’5G MAX’ 콘텐츠, 풀HD나 4K UHD 급의 ’초고화질’ 영상 등이 담긴다.

특히, VR관에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감상할 때 삼성 기어VR, 카드보드, 데이드림 기기 등을 연결하면 VR 기기 전용 서비스인 ‘SKT 5GX VR 앱’ 등을 이용할 수도 있다.

SK텔레콤의 5GX VR 서비스는 자사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화질 360도 영상’, ‘소셜 VR’, ‘3면 스크린 영상’ 등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뮤직(아이돌), 스포츠, 영화, 여행, 전시 등을 망라하는 다양한 VR 콘텐츠 라인업을 선보인다.

우선 ‘아이돌 라디오’, ‘주간 아이돌’, ‘아프리카TV 댄서 프로젝트’ 등 다양한 아이돌 콘텐츠를 독점 제공해, K-POP 팬들에게 자기가 좋아하는 아이돌을 마치 눈 앞에서 보는 듯한 VR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스포츠에서는 프로야구를 중심으로 타사보다 ‘한발 빠른 생중계’, 경기장 전체를 보여주는 ‘5GX 와이드 뷰’, 경기장에 가지 않아도 함께 응원할 수 있는 ‘소셜 VR 생중계’ 등을 제공한다. 필라테스의 여신이라 불리는 양정원의 1:1 VR 피트니스 레슨, 혼자서도 골프를 배울 수 있는 1인칭 VR 골프 레슨 등도 선보인다.

또한, SK텔레콤은 엑소(EXO) 도경수가 더빙한 애니메이션 ‘언더독’ VR 체험 영상과 공포 VR 영화 전문 스튜디오인 '다크코너'의 작품 등 VR을 활용한 다양한 영화 콘텐츠도 제공한다.

이밖에 직접 가지 않아도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문화 생활을 위해 국내외 유명 갤러리 전시를 음성 설명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VR 갤러리’, 전 세계 40여 개 도시의 주요 명소를 360도 VR로 체험하는 ‘원데이 트립’ 시리즈 등도 제공한다.

‘5G MAX’ 메뉴에서는 최신 인기 영화, 다큐멘터리, 익스트림 스포츠 등 초고화질 영상을 커다란 스크린으로 즐길 수 있다.

영상 시청 중 VR 기기를 연결하면, 실제로 아이맥스 영화관에서 영상을 보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이를 위해 SK텔레콤은 풀HD급 이상으로 영상 화질을 업그레이드하고 시야각도 135°로 넓혔다.

또, 몰입형 시청 경험에 맞는 아이맥스급 영화를 비롯, 큰 화면에 어울리는 자연, 동물, 우주 다큐멘터리 등의 영상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특히 최신 영화뿐 아니라 많은 관객에게 사랑받았던 영화 중 아이맥스 화면에 어울리는 작품을 선별해 제공할 예정이다. 또, ‘초고화질’ 메뉴에서는 5G 특성을 활용해 풀HD나 4K 이상 UHD 급의 드라마, 예능, 음악 채널 콘텐츠를 선보인다.

초고화질 영상은 ‘핀치 줌’ 기능을 통해 원하는 부분을 최대 4배까지 화질 저하 없이 당겨볼 수 있다. 향후에는 현재 프로야구 중계처럼 공연이나 e스포츠 생중계를 여러 개의 화면으로 볼 수 있는 ‘멀티 뷰’ 기능도 선보일 예정이다.

SK텔레콤 유영상 MNO사업부장은 “‘SKT 5GX관’을 통해 5G 시대의 새로운 미디어로 각광받을 VR콘텐츠와 초고화질 영상을 고객이 제대로 체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향후 옥수수뿐 아니라 POOQ과의 통합법인 서비스를 통해서도 미디어 혁신을 거듭해 뉴미디어 콘텐츠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키워드

#SKT #5G #V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