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C에서 밝힌 밸브의 청사진

[게임플] 밸브의 게임 플랫폼 스팀의 UI가 대폭 변경된다.

밸브는 21일(현지시각) 진행된 GDC 2019에서 스팀의 이벤트 페이지와 라이브러리 디자인을 개편할 것이라 밝혔다. 밸브의 알덴 크롤(Alden Kroll)은 “우리가 밝히는 가장 큰 변화는 스팀 라이브러리 홈페이지다”라며, “이 페이지는 내가 플레이 하는 게임 밖의 다른 일이 무엇인지를 유저가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선 라이브러리 디자인 개편으로 스팀에서 계속 사용되어 오던 ‘태그’ 개념이 확장된다. 라이브러리 페이지로 이어지는 태그 검색은, 고급 검색으로 활용되어 게임을 더욱 상세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변경된다. 또한 유저는 이 기능을 활용해 직접 태그를 붙여 게임을 정렬할 수 있기에, 더 개인화된 목록을 만들 수 있게 된다.

라이브러리 상단에는 최근 유저가 플레이했던 게임, 우측에는 친구 목록이 표시된다. 최근 플레이한 게임 하단에는 게임들의 업데이트 사항을 배치해 알덴 크롤이 말한 ‘플레이 하는 게임 밖의 다른 일’을 알 수 있도록 했다.

새로운 라이브러리 디자인 개편에 관해서 아직 출시 날짜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올 여름 베타 버전으로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와 더불어 밸브는 ‘이벤트 페이지’를 선보였다. 이벤트 페이지는 게임의 이벤트와 업데이트 등을 유저에게 알리는 용도로 개설된다.

알덴 크롤은 “우리는 이것이 개발자가 스팀을 통해 플레이어와 대화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우리는 게임에서 발생하는 모든 흥미로운 것들을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의 토대를 구축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키워드

#밸브 #스팀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