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분기 출시를 앞둔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게임플] 카카오게임즈는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이하 프린세스 커넥트)를 오는 1분기 국내 서비스할 예정이다. 프린세스 커넥트는 주인공이 된 유저가 50명 이상의 미소녀들과 길드를 이뤄 모험을 떠나는 모바일 게임으로, 일본 사이게임즈에서 개발했다.

해당 게임은 2018년 초 일본 출시 후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상위권을 기록한 바 있다.

 

# 애니메이션 연출이 중심인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

프린세스 커넥트는 애니메이션 RPG에 걸맞은 풍부한 스토리를 게임 내에 구현했다. 특히 유명 프로듀서인 기무라 유이토를 필두로 ‘진격의 거인’ 등 각종 애니메이션을 제작한 ‘위트 스튜디오’, '광란가족일기', ‘앙상블 스타즈’ 등의 메인 시나리오 작가 아키라, ‘사쿠라대전’, ‘원피스’ 등의 메인 테마곡을 작곡한 다나카 코헤이 등의 제작진이 탄생시킨 애니메이션 연출이 눈에 띈다.

또한 미소녀 캐릭터들의 생생한 음성을 표현하기 위해, ‘페코린느’ 역에 M∙A∙O, ‘콧코로’역에 이토 미쿠, ‘캬루’역에 타치바나 리카 등 유명 성우진도 대거 참여했다. 또 각 캐릭터의 ‘유니온 버스트(필살기)’에도 애니메이션 연출이 가미됐다.

게임에는 50명 이상의 매력적인 미소녀 캐릭터가 등장한다. 각 캐릭터는 저마다의 개성을 갖고 있으며, 전투를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역할도 나눠져 있다. 그리고 전열, 중열, 후열 등 전투 대형에서 자리할 수 있는 위치도 정해져 있기 때문에, 각 상황에 맞춰 캐릭터의 특성을 고려한 뒤 적절히 조합해 파티를 만들어야 한다. 또한, 특정 캐릭터만 노리거나 넓은 범위에 공격하는 등 스킬의 형태와 타이밍도 전략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 메인 퀘스트부터 시작되는 다양한 콘텐츠

메인 스토리는 아스트라이아 대륙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주인공과 동료들의 모험 이야기를 중심으로 진행되며, 주인공과 각 캐릭터들간의 인연을 확인할 수 있는 캐릭터 스토리, 캐릭터들의 일상을 엿볼 수 있는 길드 스토리도 마련되어 있다. 스토리 곳곳에 애니메이션 연출이 삽입되어 있기에, 스토리를 읽고 나면 마치 애니메이션 한 편을 본 듯한 기분을 느끼게 된다.

각종 콘텐츠는 메인 퀘스트를 차례로 완료해야만 오픈할 수 있다. 난이도에 따라 노멀과 하드 퀘스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5명의 캐릭터로 파티를 구성해 3 페이즈 동안 몬스터와 싸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퀘스트 성공 시 쥬얼(재화)이나 각종 아이템, 유저 경험치를 얻을 수 있고, 특히 하드 퀘스트에서는 캐릭터는 물론 재능 개화에 필요한 메모리 피스도 획득할 수 있다. 시간이 부족하더라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전투 없이 보상을 수령할 수 있는 아이템 스킵 티켓(소탕권)도 마련되어 있다.

탐색은 성장 아이템 획득에 특화된 콘텐츠로 경험치 퀘스트와 마나 퀘스트로 이루어져 있다. 각 퀘스트에 도전해 캐릭터 육성과 장비 강화 등에 필요한 EXP 포션, 마나 등의 아이템을 대량으로 획득할 수 있다.

던전은 모든 동료 캐릭터들과 함께 도전하는 총력전 콘텐츠로, 각 층을 클리어하면 아이템과 던전 코인을 얻을 수 있다. 유저의 레벨에 맞춰 적 파티의 레벨이 적용되는 것이 특징이며, 첫 클리어 보상으로 재화(스태미나)를 생산하는 길드 하우스 가구를 획득할 수 있다.

‘협동전’은 최대 3명의 유저가 실시간으로 협력하여 도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각 유저가 각각 한 페이즈씩 담당하여 전투를 벌인다. 한 유저가 전투 중인 페이즈에 대기 중인 다른 유저는 유니온 버스트(필살기)를 사용해 현재 전투 중인 유저를 도울 수 있다. 유저의 파티가 전멸하더라도 남은 다른 유저가 계속해서 남은 페이즈를 이어감으로써 전 페이즈를 클리어해야 한다.

 

# PVP, 길드 콘텐츠까지 구비된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

‘배틀 아레나’는 다른 유저가 미리 설정한 캐릭터와 전투하는 PVP(Player Vs Player) 콘텐츠다. 자신의 순위와 가까운 순위의 상대를 직접 선택해 승부할 수 있으며, 승리 시에는 자신이 이긴 유저의 순위를 그대로 차지하게 된다. 랭킹 보상과 시간 보상이 지급되며, 특히 배틀 아레나에서만 얻을 수 있는 아레나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프린세스 아레나’는 다른 유저가 미리 설정한 캐릭터와 전투하는 PVP(Player Vs Player) 콘텐츠로, 배틀 아레나와 달리 3 대 3 파티 전투로 진행된다. 순위 상승 방식은 배틀 아레나와 동일하다. 랭킹 보상과 시간 보상이 지급되며, 프린세스 아레나에서만 얻을 수 있는 프린세스 아레나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길드 하우스’는 유저의 취향대로 레이아웃이나 인테리어를 변경해 꾸밀 수 있는 하우징 콘텐츠다. 게임 플레이 중 획득한 재화(루피)를 사용해 가구를 구입한 뒤 배치할 수 있으며, 일부 가구에는 재화 생산 효과가 있어 시간의 경과에 따라 유용한 재화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한 층당 최대 5명의 캐릭터를 배치해 길드 하우스에서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즐길 수 있으며, 선물을 전달함으로써 캐릭터와의 인연도도 발전시킬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