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녀 게임들의 인기몰이 방법

[게임플] 2019년 게임시장에는 미소녀 게임 열풍이 아직도 불고 있다. 어떤 요소가 이러한 열풍에 영향을 끼쳤을까? 근래에 이슈가 된 미소녀 게임들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자.

# 벽람항로의 1년간의 행보

지난 30일 XD글로벌은 벽람항로의 1주년 기념행사를 열었다. 벽람항로는 함선을 모에화한 수집형 모바일게임. 여기서 XD글로벌은 다양한 게임들과 콜라보레이션, 그리고 상술한 유저들과의 만남에 힘을 주었다.

더불어 초 차원게임 넵튠, 월드 오브 워 쉽, 칭송받는 자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고 지난 30일, 서울드래곤시티호텔에서 1주년 기념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로 유저들과 소통하며 운영할수 있는 장을 열었으며 인기스트리머 레바를 초청하여 드로잉쇼를 펼쳐 현장에서의 많은 환호를 받았다.

 

# 유저와의 소통으로 시작한 라스트오리진 

스마트조이의 라스트오리진은 수준높은 일러스트와 완전한 한국어 음성을 지원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 턴제 수집형 모바일게임이다.

오픈 초기에서부터 많은 버그와 문제점이 있었지만 스마트조이는 공식카페를 이용하여 유저들과의 소통을 놓지 않았고 문제점을 파악한 후에 유저들에게 게임 내 재화를 주면서 보상하였다. 구글 정책위반으로 인해 원스토어에서 다시 오픈하게 되는 기간에서도 빠른 공지를 통해서 유저들과의 소통에 소홀하지않는 모습을 보여줬다.

 

# 연출과 음악성이 있는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사이게임즈 개발,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하는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이하 프커넥)은 서비스 종료된 프린세스 커넥트의 IP를 되살려 만든 모바일게임이며 주인공이 된 유저가 많은 미소녀들과 길드를 이뤄 모험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프커넥은 일러스트뿐만이 아닌 연출과 음악성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 스토리를 진행하는데 있어서 풀 보이스를 제공하며 여기에 유명 성우들을 대거 투입했다. 애니메이션을 챙겨보는 사람들에게도 흥미를 느끼게 하여 많은 유저들을 유입 시키기 위해서 노력했다.

 

# 이제는 여러 방면에서 신경을 써야 하는 서브 컬처물

경쟁력 있는 게임들이 계속 나오면서 미소녀 게임사들도 유저들에게 자사게임의 차별점을 어필해야 되는 시대가 왔다. 이처럼 이슈가 되는 미소녀 게임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일러스트 뿐만이 아닌 여러 방면에서 준비하는 모습이 있기 때문이다.

서브 컬처물이라 여겨지며 다소 외면받았던 미소녀 게임들이 언제까지 흥행할 수 있을지, 이후의 행보가 기대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