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리뷰
[프리뷰] ‘포화란 등장’ 블소 레볼루션의 대규모 업데이트는 어떤 모습?오는 28일 업데이트되는 ‘새로운 막이 열리다’ 업데이트
이지영 기자 | 승인 2019.03.25 16:42

[게임플] 넷마블은 자사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의 대규모 업데이트 ‘새로운 막이 열리다’를 오는 28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직업 ‘암살자’ 외 원작에서도 큰 인기를 얻었던 신규 던전 보스 ‘포화란’이 등장할 것으로 예고되어 유저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또한 신규 직업뿐만 아니라, 새로운 시나리오와 신규 지역, 신규 서버 추가도 예정되어 있다.

 

# 출시 이후 첫 추가되는 신규 직업 ‘암살자’

블소 레볼루션에 처음으로 추가되는 직업은 ‘암살자’로 진족(종족)만 선택이 가능하다. 암살자는 다양한 교란 자세와 은신을 자유롭게 사용하고, 빠른 공격을 하는 직업으로 원작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은 직업이다.

블소 레볼루션의 암살자는 모바일 MMORPG 최초로 은신 스킬을 자체 탑재한 직업으로 파티원들과 함께 연기 속으로 사라지고, 적의 배후로 빠르게 근접하는 등의 기습 공격을 펼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지뢰와 거미줄로 적을 교란시키는 은밀하고 화려한 스킬도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추가되는 암살자는 기존 모바일 MMORPG에서 구현했던 암살자와는 다른 스타일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 신규 지역과 새로운 스토리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시나리오 추가도 예정되어 있다. 신규 시나리오는 ‘5막. 사라진 아이들’이다.

기존 4막까지의 시나리오에서는 ‘막내’인 이용자가 진서연의 천명제를 저지하며 마황 강림을 막아내는데 성공하고 평화로운 일상이 펼쳐지는 이야기였다면, ‘5막. 사라진 아이들’은 평화롭던 대륙 곳곳에서 어린 아이들이 실종되어 사라진 아이들의 행방을 추적하는 막내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또한, 새로운 이야기와 함께 신규 지역 잊혀진 미궁과 황혼의 미궁이 추가될 예정이다.

신규 지역은 ‘간막. 잊혀진 세계’를 완료한 캐릭터가 입장할 수 있는 지역이다. 신규 지역의 추가로 새로운 아이템 파밍처가 추가된 셈이다.

 

# 신규 던전 2종과 바다뱀 보급기지 최종보스 ‘포화란’ 등장

5막 시나리오와 함께 신규 던전인 부활의 제단과 바다뱀 보급기지도 추가된다. 먼저 ‘바다뱀 보급기지’에는 원작에서도 등장했던 보스 ‘포화란’이 등장한다. ‘포화란’은 어린아이 같은 귀여운 외모를 가지고 있지만 큰 기관총을 사용하며, 살육을 즐기는 반전매력의 보스다.

또 하나의 신규 던전인 ‘부활의 제단’은 백청산맥 깊은 곳에 은둔하며 온 세상을 맹독으로 물들이는 칼날비늘 살묘사를 공략하는 던전이다.

신규 던전인 부활의 제단과 바다뱀의 보급기지는 4인 던전 중 가장 높은 난이도를 가지고 있어 그에 걸맞게 일반 등급 던전 최초로 빛나는 영웅 장비 도안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바다뱀 보급기지에서 ‘포화란’을 처치할 경우 랜덤으로 포화란의 전리품인 악녀머리 스타일 도안을 획득할 수도 있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맞아 신규 서버 ‘신검합일’도 추가한다. 신규 서버 추가와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접속만 해도 풍성한 선물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신규 및 복귀 유저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출석 이벤트를 진행해 장신구 및 각종 성장 아이템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지영 기자  jiji@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98 롯데IT캐슬 1동 609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19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