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의 북미, 유럽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북미, 유럽 시장을 포함한 전 세계 156개국에 추가 서비스되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3월 7일 오전 9시(태평양 표준시 기준)에 동시 출시됐다.

- 컴투스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19(이하 컴프매 LIVE 2019)의 시즌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게임에는 이번 프로야구 정규시즌 개막을 맞아 ‘컬렉팅 미션 시스템’과 팀의 능력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신규 아이템 ‘메모러블’ 등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 플레로게임즈는 2019년 처음 선보이는 타이틀의 서비스명을 2079 게이트식스로 확정하고 BI를 공개했다. 2079 게이트식스는 원더5마스터즈의 개발사 젤리오아시스(대표 김창훈)의 최신작으로 가상현실과 일상의 경계가 허물어진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한 모바일 수집 RPG다.

- X.D. 네트워크는 스 자사가 서비스하는 육성 게임 몬스터 사파리를 올 봄경 스팀에서 EA 테스트 버전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몬스터 사파리는 영어, 일본어, 한국어, 중국어 등 다양한 언어로 서비스 될 예정이다.

- 하운드13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액션RPG 헌드레드 소울의 신규 코스튬 ‘새학기 교복 코스튬’을 공개했다. 한복 코스튬에 이어 두번째 시즌 코스튬으로 공개되는 새학기 교복 코스튬은 세이비어 남, 여 캐릭터와 부관 카렌, 레이디 그레이, 라리카까지 총 5종의 디자인이 공개될 예정이다.

 

# 기타 소식

- 카카오게임즈는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신사업 자회사 라이프엠엠오(Life MMO, 대표 남궁훈)를 공식 출범했다. 라이프엠엠오는 실제 일상을 게임처럼 즐겁게 만들기 위한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프로젝트를 진행해온 카카오게임즈 내부 조직을 물적 분할해 설립한 자회사로, 이 분야의 콘텐츠 개발 전문성 및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 유니티 코리아는 유니티 기반의 콘텐츠 공모전 ‘메이드 위드 유니티 코리아 어워즈 2019(이하 MWU 코리아 어워즈)’를 개최한다. 올해 3회째를 맞은 MWU 코리아 어워즈는 국내 개발자 컨퍼런스인 ‘유나이트 서울(Unite Seoul)’ 개최와 발맞춰 진행되는 공모전으로, 국내에서 유니티로 개발 및 서비스 중이거나 출시 예정인 콘텐츠가 있다면 개인, 그룹, 기업에 관계 없이 참여할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는 한 달간 모바일 리듬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컬래버레이션 카페를 운영한다.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X 홍대던전’ 컬래버레이션 카페는 게임을 사랑해준 이용자들을 위해 마련된 오프라인 행사로 4월 7일까지 서울 마포구 서교동 ‘홍대던전’에서 매일 오후 12시 30분부터 저녁 19시 15분까지 운영된다.

- 조이시티는 자사가 개발한 농구 게임 PS4 3on3 프리스타일이 ‘플레이스테이션 페스타(PlayStation FESTA)’ 시연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가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플레이스테이션 페스타’는 오는 3월 9일 서울 동대문디자인 플라자 아트홀 1관에서 진행된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직접 주최하는 글로벌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e스포츠 대회인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SL) 시즌3의 시작을 알리는 참가 접수가 시작됐다고 밝혔다. 2018년에 출범해 3번째 시즌을 맞이하는 KSL은 오픈 토너먼트 형식으로 래더 순위와 상관없이 누구나 참가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