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웹젠은 어제(6일) 마스터탱커의 공식 홈페이지에 오는 3월 11일부터 시작되는 정식서비스 일정을 공지하고, 비공개테스트에서 나온 각종 게임 플레이 기록들을 인포그래픽으로 선보이는 등 게임정보도 추가로 공개했다. 마스터탱커의 정식서비스는 안드로이드와 iOS 2가지 플랫폼에서 동시에 시작된다.

- 올엠은 자사가 개발한 턴제 액션 PvP 게임 캡슐몬 파이트에 이용자 편의를 위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최적화를 통해 게임 접속 시 로딩 속도를 대폭 단축하고,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로드 할 때 연출 화면도 새롭게 선보인다. 자유 플레이 모드에서는 다른 몬스터를 조작할 때 추가적인 조작 없이 바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수정한다. 멀티킬 연출은 더욱 화려하고 역동적으로 바뀐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신작 린: 더 라이트브링어를 3월 14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정준호 대표가 직접 참여한 린: 더 라이트브링어는 다채로운 배경을 가진 영웅을 모으고 성장시키는 수집형 RPG다.

- 넥슨은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겨울 대규모 캠페인 ‘풀체인지’의 다섯 번째 시리즈로 ‘클랜영토전’을 업데이트했다. ‘클랜영토전’은 총 42개의 영토를 놓고 클랜 간 대전을 통해 영토를 개척하며 점수를 획득하여 랭킹을 겨루는 모드로, 오는 3월 20일까지 시범 서비스된다.

-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멀티 엔딩 미연시 모바일 RPG 영원한 7일의 도시에 새로운 신기사 ‘칭탄’과 ‘루안 옌’, ‘루안 유’ 3명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 직후부터 오는 3월 21일 목요일 오전 10시까지 2주 동안 유저들은 게임 속 이벤트 특수 틈새 ‘그림 속 화영’과 또 다른 이벤트 ‘동방거리의 의뢰’를 통해 S급 신기사 ‘칭탄’과 A급 신기사 ‘루안 옌’, ‘루안 유’를 한정 획득할 수 있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에 신규 영웅 ‘찰스’를 업데이트 했다. 찰스는 자연속성의 기사 영웅으로 에픽세븐의 스토리에서도 왕을 보좌하는 충직한 기사로 등장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 네시삼십삼분은 서비스 중인 모바일 스포츠 게임 복싱스타에 신규 콘텐츠 지옥 테마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지옥 테마에서는 카리스마 넘치는 디자인의 글러브, 오토바이, 코스튬이 추가됐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런닝맨 히어로즈에 새로운 캐릭터로 ‘도티’ 등 게임 크리에이터를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유튜브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도티’, ‘쵸쵸우’, ‘코아’, ‘칠각별’, ‘수현’을 런닝맨 히어로즈에서 만날 수 있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 ‘인터랙션 메이커’ 시스템을 업데이트 했다. ‘인터랙션 메이커(Interaction Maker)’는 애완동물, 파트너, 설치물이 다양한 상황이나 유저의 행동, 대화에 반응할 수 있도록 나만의 ‘인터랙션(상호작용)’을 만드는 시스템이다.

 

# 기타 소식

-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3D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19의 프로야구 시즌 개막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2019시즌 개막 업데이트를 통해 KBO 10개 구단의 최신 로스터 및 정보가 그대로 반영되는 것은 물론 신축 구장을 완벽하게 구현하고 기존 구장의 환경 변화를 실감 나게 적용하는 등 한층 강화된 리얼리티를 선보일 계획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할 예정인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의 사전 예약자 수가 7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올 1분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는 50명 이상의 미소녀 캐릭터들과 함께 모험을 떠나는 게임이다.

- 룽투코리아는 자사에서 서비스할 예정인 신작 캐주얼 게임 피버 바스켓의 사전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지난달 11일부터 사전예약 페이지를 오픈하고 사전등록에 돌입한 피버 바스켓은 3월 6일 기준 예약자 수 50만명을 달성했다.

- 플래직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6일 KBS홀 대공연장 2층 좌석의 티켓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4월 6일 KBS홀에서 열리는 이 콘서트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의 공식적인 협업으로 인기게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OST를 연주하는 공연이다. 2월 21일 공연장 1층의 티켓 예매가 시작된 지 4일 만에 전석이 매진됨에 따라 2층까지 예매할 수 있도록 좌석을 확장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 리그의 2019 시즌 첫 스테이지 플레이오프가 22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스테이지 1 플레이오프는 디비전별 선두 두 팀과 디비전에 상관없는 차상위 6개 팀 등 총 8개 팀 간의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된다.

- NHN엔터테인먼트는 자사와 NHN한국사이버결제가 ‘2018년 공시우수법인 및 공시제도개선 실무협의회 우수법인’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으로, NHN한국사이버결제는 코스닥시장 공시우수법인으로 각각 선정됐으며, 수상한 법인은 선정 후 3년간 불성실공시법인 지정 유예, 연례교육 이수 면제, 전자공시시스템 공표 등의 우대조치를 받는다.

- 조이시티는 모바일 액션 MMORPG 사무라이 쇼다운 M의 3월 13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깜짝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선착순 1,000명에게 기회가 주어지는 이번 테스트는 7일 오후 2시부터 9일 자정까지 3일 동안 구글 플레이를 통해 진행되며, 공식 카페 및 공식 페이스북 내 공지 링크 안내를 따라 게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