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엔씨소프트는 자사 모바일 MMORPG 리니지M에 세 번째 에피소드 ‘이클립스(ECLIPSE)’를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오늘(6일)부터 리니지M의 8번째 클래스(Class, 직업) ‘암흑기사’를 플레이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아인하사드의 축복’ 시스템이 개편되며, 신서버 ‘케레니스’가 오후 6시에 오픈된다.

- 웹젠은 뮤 오리진에 리버스 지역의 새로운 육성 시스템인 ‘날개 각성’과 PvE 콘텐츠인 ‘개인 보스’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추가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는 ‘날개 각성’은 리버스 지역에서 날개의 레벨을 올려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콘텐츠로, '별의 여명' 아이템을 사용해 날개 각성의 레벨을 높이면 리버스 옵션과 기본 옵션을 강화할 수 있다.

- 올엠은 자사 다이스 오브 레전드에 신규 하수인 3종을 추가하는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호박 괴물’의 경우 주사위가 홀수로 나오면 모든 적에게 피해를 준다. ‘축복의 여사제’는 짝수가 나오면 이용자의 하수인 하나에게 생명력을 올려주고, ‘빛의 인도자 헬렌’은 짝수가 나오면 모든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시켜준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라온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아카데미 신학기’를 추가하고, 신규 아카데미 캡슐과 잠옷패키지 등을 새로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신학기’는 이전까지 이어지던 시리우스와 트레스의 대결에 이어 새로이 사회과학계열인 ‘사이언시’와 인문사회계열의 ‘이모티’의 대결 내용이 담겨있다.

- 비더블에스컴퍼니는 스팀을 통해 3월 중 배틀로얄 룰의 캐쥬얼 게임인 탱크로얄을 얼리엑세스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탱크로얄은 포트나이트나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배틀로얄’ 게임 규칙을 적용한 게임으로, 유저는 자신만의 탱크를 활용해 최후의 1인이 되는 것이 목표로 해아한다.

- 카카오게임즈는 펄어비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검은사막에 신규 ‘모험일지’ 추가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모험일지’는 NPC의 숨은 모험 기록을 찾아가며 목표를 수행하는 콘텐츠다. 아울러 자유 결투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캐릭터에 ‘아처’ 클래스가 추가됐다.

- 플레로게임즈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여성향 소셜 게임 에브리타운 for Kakao의 서비스 6주년 기념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우선 6주년을 기념한 감사제가 3월 17일까지 진행된다. 아울러 소스를 듬뿍 머금은 이탈리아의 파스타 페투치네 전문점과 치즈 페이스트리를 달콤한 시럽에 담은 디저트 프리미엄 퀴네페 전문점도 추가됐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데스티니 가디언즈에 두 번째 연간 패스 시즌, ‘방랑자 시즌(Season of the Drifter)’이 시작된다고 밝혔다. 대장간 시즌(Season of the Forge)에 이어 방랑자 시즌 역시 오는 5월까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된다.

- 조이시티는 모바일 액션 MMORPG 사무라이 쇼다운 M을 오는 3월 13일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동시 출시 예정인 사무라이 쇼다운 M은 90년대를 대표하는 SNK의 격투 게임 ‘사무라이 쇼다운’ IP를 모바일로 재탄생 시킨 게임이다.

- 일렉트로닉 아츠는 RTS의 신작 커맨드 앤 컨커: 라이벌에 신규 유닛 ‘오르카 폭격기’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플레이어는 GDI 진영에 새롭게 추가된 신규 유닛 ‘오르카 폭격기’를 만나볼 수 있다. 제2차 타이베리움 전쟁에서 처음으로 배치된 ‘오르카 폭격기’는 적의 지상 유닛을 전멸시킬 수 있는 강력한 유닛으로, 기존 GDI 유닛인 오르카와 같이 유리한 위치 선정이 필요하다.

- 넥슨은 자사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 퍼즐게임 런웨이 스토리를 글로벌 마켓에 출시했다. 일본과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전 지역에 안드로이드OS와 iOS 버전으로 게임을 선보인다. 런웨이 스토리는 퍼즐 플레이를 통해 의상을 수집하고 다양한 지역을 돌며 아기자기한 캐릭터를 꾸미는 캐주얼 퍼즐 게임이다. 

 

# 기타 소식

- 게임빌-컴투스는 양사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양사는 서포터즈 명칭을 ‘GC 플레이어’로 정하고 1기 모집을 시작으로 향후 지속적으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 블루포션게임즈는 PC 온라인 MMORPG 에오스(대만 게임명: 영혼지성)의 대만/홍콩/마카오 지역 CBT를 종료하고 정식 론칭 일정을 확정하였다고 밝혔다. 블루포션게임즈는 이번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통해 안정성과 게임성이 검증된 만큼, CBT에 바로 이어 오는 3월 7일 대만/홍콩/마카오 지역에 정식 론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컴투스는 타이니팜 7주년을 맞아 세계자연기금에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타이니팜은 1,000여 종이 넘는 다채로운 동물을 수집해 자신만의 농장을 꾸미는 SNG로 자사 게임의 특징을 살려 북극곰이 직면한 위기를 널리 알리고, 사라져가는 북극곰을 지키고자 이번 후원을 결정했다.

- 마상소프트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MMORPG DK온라인의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DK온라인은 5개의 종족과 직업을 선택할 수 있으며 가상의 제국 ‘레디세’를 배경으로 한 MMORPG이다.

- 사단법인 한국e스포츠협회는 e스포츠 명예의전당에서 공인 e스포츠 PC클럽 3기를 출범하고 올해 e스포츠클럽 대회 계획을 발표했다. 공인 e스포츠 PC클럽은 문화체육관광부의 e스포츠 진흥 중장기 계획에 따라 PC방을 생활 e스포츠 시설로 선별 및 지원하여, e스포츠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 기초 e스포츠 경기시설을 확보하고자 진행되는 사업이다.

- 버킷플레이는 신작 모바일 SNG 마이 리틀 파라다이스의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마이 리틀 파라다이스는 아름다운 남태평양 섬을 상속받고, ​매력적인 스태프들과 함께 자신만의 특급 휴양지로 만들어가는 힐링 컨셉의 게임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