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전체 소식

- 넷마블은 자사 신작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이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의 국내, 일본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등록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는 원작자 스즈키 나카바의 만화를 바탕으로 한 일본 애니메이션 ‘일곱 개의 대죄’ IP를 활용한 모바일 RPG다.

- 넷마블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오프라인 이벤트 '띵동 모마 왔어요!-스쿨어택 2탄’ 참가자를 모집한다. '띵동 모마왔어요!'는 모두의마블 관계자가 유튜버 보물섬과 함께 유저들의 게임 현장을 직접 방문해 모두의마블 대결을 펼치는 대규모 오프라인 이벤트다.

- 유엘유게임즈는 올해 상반기 서비스 예정인 신작 MMORPG 아르카의 인게임 스크린샷을 최초 공개했다. 공개된 이미지에서는 비행 중인 용과 대립하고 있는 두 유저(아르카)의 모습이 담겨 있다.

- 넥슨은 넥슨재단이 새로운 제주를 위한 문화기획 지원 프로젝트 ‘2019 NEO-JEJU(이하 네오-제주)’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네오-제주’는 제주의 다양하고 새로운 문화를 발굴하려는 단체를 선정 및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2015년부터 2018년까지 3년 간 총 29개 청년기획단체의 92개 프로젝트, 11,101명을 지원했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의 겨울방학 업데이트 테마인 ‘테일즈 아카데미’와 함께 진행됐던 캐주얼 e스포츠 대회인 ‘아카데미 팀 대항전’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아카데미 팀 대항전은 겨울 방학 업데이트 테마인 테일즈 아카데미에 발맞춰 진행된 이벤트 e스포츠 리그였다. 이에 따라 개인전이 아닌 팀 대전 형식으로 진행됐고, 서울과 부산 2개 지역에서 우승 진영이 선정됐다.

- 액토즈소프트는 카카오게임즈와 공동 퍼블리싱하는 동화 같은 콤보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의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전예약은 카카오톡 내 카카오게임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업데이트 전까지 신청 가능하다.

- 룽투코리아는 자사에서 서비스할 예정인 모바일 신작 피버 바스켓의 캐릭터 일러스트 10종을 공개했다. 피버 바스켓은 대한민국 유명 아티스트인 ‘사키루’가 총괄 아트 디렉터로 참여한 스포츠 장르의 실시간 모바일 대전 게임이다.

- 넥슨은 지난 2일 싱가포르 ‘아시아 문명 박물관’에서 현지 유저 100여 명을 초청한 가운데 메이플스토리M 유저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신규 캐릭터 ‘메르세데스’ 추가 소식과 길드 콘텐츠 개선 및 게임 내 커뮤니티 활성화 방안에 대해 검토 중인 내용을 최초 공개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