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섹’ 복귀 등… 대격변 거친 로스터

[게임플] 오는 18일부터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는 ‘2018 케스파컵(Kespa Cup)’이 개최된다. 이에 앞서 오늘(14일) 1라운드에 출전하는 팀들의 로스터가 발표됐다.

공개된 로스터에서는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뿐만 아니라 LoL 챌린저스팀들의 변경점도 다수 눈에 띈다.

특히 팀 위너스 로스터에는 1세대 LoL 프로 선수였던 ‘인섹’ 최인석이 포함되어 있다. ‘인섹’은 리그오브레전드에 ‘인섹킥’이라는 신조어를 만들 정도로 화제가 되었던 프로게이머이다. 최근까지는 유럽 LCS에서 활동했다.

지난 9월 치러진 승강전에서 패배한 챌린저스로 강등된 BBQ 올리버스에는 색다른 변화가 눈길을 끈다. 바로 국내 LOL 프로리그 최초로 해외 출신 코치와 선수가 영입되었다는 것이다. BBQ 올리버스의 로스터에는 니콜라스 시세어 코치와 ‘마리스’ 세바스찬 에드홈의 이름이 새롭게 등록됐다.

1라운드에는 SKT T1을 비롯 젠지e스포츠, 한화생명e스포츠, 진에어그린윙스, MVP, 팀 배틀코믹스, 담원 게이밍, KeG 서울 등 총 15개 팀이 출전한다. 2라운드는 26일부터 진행되며 LCK 서머 시즌 성적으로 상위권 시드를 받은 KT롤스터, 아프리카 프릭스, 킹존드래곤X, 그리핀은 8강부터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아래는 오늘 공개된 팀 로스터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