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리뷰
[프리뷰] 블리자드 이번엔 어떤 매직을 보여줄까? '콜오브듀티'콜오브듀티 시리즈 최초로 도입된 배틀로얄 모드
김한준 기자 | 승인 2018.10.10 16:28

[게임플] 트레이아크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액티비전에서 퍼블리싱하는 FPS게임 콜오브듀티 시리즈의 최신작 콜오브듀티: 블랙 옵스 4(Call of Duty®: Black Ops 4, 이하 블랙 옵스 4)의 PC 버전이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온라인 게임 서비스인 배틀넷을 통해 오는 10월 12일(금) 독점 출시된다.

블랙 옵스 4는 블랙 옵스 게임 세계에 등장한 요소들을 한데 모아 블랙 옵스만의 독특한 생존게임을 선보일 대규모 배틀 로얄 전투방식인 ‘블랙아웃(Blackout)’은 물론, 지금까지의 시리즈 중 가장 심도 깊고 전술적인 멀티플레이와 가장 큰 규모의 ‘좀비(Zombies)’ 모드까지 플레이어들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세계 게이머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콜오브듀티의 여러 게임 모드 중 하나인 블랙아웃은 블랙 옵스 세계관을 기반으로 완전히 새로운 배틀 로얄 방식의 전투를 선보인다. 

블랙아웃에서는 콜오브듀티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맵에서 사상 최대 인원이 서로 살아남기 위해 경쟁하게 된다. 블랙옵스 시리즈를 기념해 선보이는 블랙아웃은 팬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와 무기, 그리고 기존 맵의 상징적인 지역들을 역대 가장 거대한 맵에 담아 육상, 수상, 공중 이동 수단과 함께 선보인다.

게임 시작 전 플레이어는 솔로(1인), 듀오(2인), 쿼드(4인) 가운데 원하는 플레이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전투가 시작되면 플레이어는 윙슈트 차림으로 맵 전체를 가로지르는 헬리콥터에서 하강해 스스로 무기를 찾거나 장비를 습득하여 전투태세를 갖추고 마지막까지 살아남기 위한 치열한 전투에 뛰어들게 된다. 

시간이 흐름에 따라 맵 면적이 점점 좁아져 전투가 계속될수록 더욱 강렬한 접전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블랙아웃에서 플레이어는 블랙 옵스 시리즈에 등장했던 기존 캐릭터는 물론, 블랙 옵스 4만을 위해 새롭게 추가된 스페셜리스트와 좀비 캐릭터들까지 다양한 캐릭터를 선택해 전투에 뛰어들 수 있다.

블랙아웃에는 블랙 옵스 특유의 특징을 가진 125개 이상의 다양한 무기와 장비들이 등장한다. 전투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맵 전체에 흩어져 있는 다양한 무기, 부속품, 공격 및 방어 그리고 정찰에 필요한 여러 장비를 수집해 적들에 맞서야 한다. 

블랙아웃에는 세 가지 레벨의 체력과 방어구 시스템이 존재하며, 8가지 기본 탄약, 약 12가지의 장착 아이템, 약 17가지의 소모성 특전, 그리고 24가지 이상의 총기류 및 여러 잠금 해제 아이템을 포함한 다양한 아이템들을 활용해 자신의 캐릭터를 더욱 강력하게 무장할 수 있다.

또한 광활한 맵을 효과적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도와줄 다양한 육상, 해상 및 항공 이동수단이 게임 내 마련되어 있다. 먼저 육상에서는 ATV와 화물 트럭을 이용해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ATV는 빠르고 날렵하며 운전수 한 명과 승객 한 명이 함께 탑승해 이동할 수 있는 수단이다. 운전사 한 명을 비롯해 여러 명이 함께 탑승할 수 있는 화물 트럭은 다양한 지형을 헤치고 나갈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속도는 다소 떨어진다. 

해상에서 이용할 수 있는 전술 보트는 속도가 굉장히 빠르며 운전사 한 명을 포함해 다수가 탑승할 수 있다. 항공 이동수단으로는 헬리콥터가 있다. 여기에는 조종사 한 명과 최대 네 명까지 탑승할 수 있으며 상공을 가로질러 탁월한 가시성과 공격 각도를 확보해 고지를 점할 수 있게 해준다.

콜오브듀티 시리즈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블랙아웃의 맵은 뉴크타운(Nuketown)과 사격 훈련장(Firing Range)등 팬들의 사랑을 독차지한 기존 블랙 옵스의 고전적인 지역들을 포함하고 있다. 여기에는 블랙 옵스 II의 Raid와 블랙 옵스 III의 Stronghold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된 사치스러운 컨셉의 사유지(Estates), 공사가 끝나지 않은 여러 채의 고층 빌딩이 서 있는 건설 현장(Construction Site), 그리고 고전적인 좀비 맵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정신병원(Asylum) 등 다양한 지역이 플레이어를 기다린다.

콜오브듀티: 블랙 옵스 4는 플레이스테이션4, 엑스박스 원, PC로 10월 12일 한국을 포함, 전세계에 출시된다. 한국에서는 음성과 텍스트 모두 한국어로 현지화된 버전을 선보인다.

콜오브듀티: 블랙 옵스 4는 디지털 스탠다드 에디션과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으로 나뉘어 판매되며 PC 버전의 가격은 각각 45,000원, 85,000원이다.디지털 디럭스 에디션에는 디지털 스탠다드 에디션에서 제공하는 모든 컨텐츠에 더해 향후 추가될 맵, 캐릭터가 포함된 블랙 옵스 패스가 함께 제공된다.

콜오브듀티: 블랙 옵스 4는 한국에서 18세부터 이용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https://www.callofduty.com/ko/blackops4) 및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CallofDutyKR/), 유투브(https://www.youtube.com/callofduty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한준 기자  khj1981@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한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98 롯데IT캐슬 1동 1410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18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