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중 정식 서비스 예정

[게임플] 조이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조이맥스가 서비스하는 퍼즐 게임 캔디팡: 쥬시월드 for kakao가 원작 캔디팡의 핵심 콘텐츠를 계승하고 업그레이드된 퍼즐 해결 방식을 더해 8월 중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특히, 캔디팡: 쥬시월드는 간단한 터치만으로 퍼즐을 해결하는 손쉬운 게임성을 비롯해 한 눈에 들어오는 UI와 기존 모바일 퍼즐 장르에서 볼 수 없던 고퀄리티 배경원화 및 그래픽 등을 통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였다.

게임은 전작과 동일하게 같은 색상의 블록을 찾아 터치하여 터트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여기에 이번 작품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무당벌레’ 아이템이 추가되어 보다 다채로운 플레이가 가능하다.

손끝에서 상큼한 과즙이 팡팡 터지는 캔디팡: 쥬시월드를 살펴보자.

 

# 쥬시월드에 등장한 ‘스퀴져스’

“트로피칼 랜드 최고의 과일을 찾아라!”

쥬시월드가 자랑하는 과일 축제가 10주년을 맞아 ‘트로피카나 여왕’이 용감한 ‘스퀴져스’에게 임무를 내렸다. 여왕의 부름에 따라, 쥬디, 네이드, 자자형제, 페리스코 친구들이 뭉친 ‘스퀴져스’가 트로피칼 랜드 최고의 과일을 찾기 위해 떠나는 좌충우돌 모험이 시작된다.

캔디팡: 쥬시월드는 퍼즐 게임 캔디팡의 후속작품으로, 달콤한 과일을 연상하게 하는 개성 만점 캐릭터, 단계를 거듭할수록 난이도가 상승하는 무한 스테이지 모드, 아기자기한 배경원화 등 다채로운 퍼즐을 해결하며 동화 속 과일 나라를 탐험하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 다채로운 미션과 콘텐츠

캔디팡: 쥬시월드는 2개 이상의 같은 색상 블록을 터트리며 스테이지마다 주어지는 미션을 해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정 색상의 블록 모으기를 비롯해 얼음, 보스 등 각종 모드로 구성된 다채로운 스테이지 미션 플레이가 가능하다.

‘얼음 모드’는 얼음에 갇힌 블록 주변을 터트려 얼음을 제거하는 미션이며, ‘구출 모드’는 자자 형제 아래 위치한 블록을 제거해 아래쪽 식빵(골인 지점)까지 내리는 방식이다. 마지막으로 ‘보스 모드’는 트로피카나 여왕이 지정한 개수 이상으로 구성된 블록을 터뜨려 슈프림 잼을 완성하는 모드다.

특히 ‘보스 모드’에서는 특정 개수 이상으로 구성된 블록을 터트리지 못하면 여왕의 분노로 인해 블록이 얼음으로 가둬지기 때문에 세심한 두뇌 플레이가 필요하다.

여기에, 스테이지를 연속으로 클리어하면 각종 퍼즐 해결 아이템을 선물하는 ‘행운의 무당벌레’ 시스템이 도입됐으며 스테이지에서 획득한 별 개수를 통해 경쟁하는 ‘스타리그 시스템’, ‘챔피언스 리그 시스템’ 등을 통해 타 유저와의 경쟁도 즐길 수 있다.

 

# 아이템을 ‘조합’해 퍼즐을 해결하자

캔디팡: 쥬시월드는 같은 색상의 블록을 팡팡 터트리는 손 맛은 물론, 두뇌 플레이를 통해 난이도 있는 퍼즐 미션을 해결하는 방식이 특징이다. 특히, 제거하려는 블록의 개수에 따라 다채로운 아이템 획득이 가능해 퍼즐 미션에 도전하면서 아이템을 조합하는 재미 느낄 수 있다.

아이템은 각각 4개의 세부 아이템으로 구성된 ‘스타터 아이템’과 ‘부스터 아이템’ 2가지로 구분된다. 대부분의 세부 아이템은 게임을 진행하며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적재적소에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아이템으로 어려운 퍼즐 미션을 쉽고 빠르게 해결해보자.

스타터 아이템에는 ‘무당벌레’, ‘번개 구슬’, ‘스퀴져’, ‘랜덤 포크’가 있으며, 부스터 아이템에는 ‘뿅망치’, ‘붓’, ‘상하 및 좌우 발사 포크’가 존재한다.

‘무당벌레’의 획득 조건은 4개로 구성된 같은 색상의 블록 제거하는 것이며, 능력은 터치 시 아이템 상, 하, 좌, 우에 위치한 블록 1개씩을 소거한 후 날아가 미션에 도움이 되는 블록 1개를 추가 제거한다.

‘번개 구슬’은 7~8개로 구성된 같은 색상의 블록 제거 시 획득 하는 것이 가능하며, 터치하면 아이템을 중심으로 3X3 영역의 블록 제거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스퀴져’는 9개 이상으로 구성된 같은 색상의 블록 제거 시 생성되며, 아이템과 동일 색상의 블록을 모두 제거하는 효과를 지녔다.

‘랜덤 포크’의 획득 조건은 5~6개로 구성된 같은 색상의 블록 제거하는 것이며, 사용 시 랜덤으로 생성된 포크 방향에 따라 가로나 세로 라인 1 줄이 제거된다.

부스터 아이템인 ‘뿅망치’는 스테이지 내 구매가 가능하며 원하는 블록 1개를 선택해 제거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붓’ 또한 스테이지 내에서 구매 하는 것이 가능한데, ‘뿅망치’와는 달리 블록 1개의 색상을 변경하는 효과를 지녔다. ‘상하 및 좌우 발사 포크’는 5~6개로 구성된 같은 색상의 블록을 제거할 시 생성되며, 사용 시 발사 포크 방향에 따라 아이템이 속한 라인 1줄을 제거하게 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