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력 제한 없는 PVP부터 필드보스 시스템까지

[게임플] 신스타임즈는 MMORPG ‘시그널’의 출시를 앞두고, 다양한 콘텐츠를 갖춘 ‘시그널’의 전투 시스템과 길드 시스템을 공개했다. ‘시그널’은 세력의 가입 없이 자유롭게 진행되는 PVP 채널 운영과 길드 거점 쟁탈전이 특징이다. 오픈에 앞서 ‘시그널’의 전투 시스템을 살펴보도록 하자.

 

# PVP 채널 시스템과 길드 시스템

‘시그널’에서 다른 유저들과 PVP를 즐기기 위해선 채널 변경이 필요하다. PVP 채널과 일반 채널이 별도로 존재하기 때문이다. 여타 모바일 MMORPG와는 다르게 세력에 대한 선택이 없기 때문에, PVP 채널로 이동하면 바로 필드에서 유저간 PVP가 가능한 구조다. 반대로 PVP를 하기 싫으면 일반 채널을 선택해 게임을 진행하면 된다.

이와 같은 방식은 PVP를 즐기는 유저들이 원할 때마다, PVP를 제한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작용한다.

길드 시스템은 유저 간 협동과 소통을 할 수 있는 콘텐츠로 15레벨 이상이면 누구나 길드를 만들 수 있도록 되어있다. 그 안에는 레벨과 스킬, 공헌도 시스템 등 길드 성장에 동기부여를 해주는 콘텐츠가 여럿 존재하기 때문에 길드원들 간의 결속력을 높이는데 한몫을 한다.

그 중 ‘길드 거점 쟁탈전’은 길드 시스템의 꽃이라 할 수 있다. 특정 거점 확보를 위해 다른 길드와 경쟁하는 콘텐츠로 일주일에 한번 참여가 가능하며, 총 6명의 길드원이 참여할 수 있다.

참여한 6명의 길드원 중 1명은 후보 선수로 등록이 되며, 1:1, 3:3, 5:5 방식으로 거점 쟁탈전이 진행된다.

이 밖에도 길드원들과 함께 ‘길드 정벌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길드 정벌에 참여한 인원이 보스에게 타격을 가했을 경우 종료 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높은 데미지로 순위권 안에 들어간다면 더욱 좋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필드보스’ 시스템

‘시그널’에는 레벨업을 위한 PVE도 다양한 콘텐츠가 존재한다. 그 중 필드보스 시스템은 ‘시그널’의 각 필드에 일정 시간 동안 등장하는 몬스터를 개인 또는 최대 20여명 이상의 다수 유저가 힘을 합쳐 사냥하는 콘텐츠이다.

필드보스는 각 맵에 따라 13종류의 레벨 구간(20~58레벨)에 맞추어 다양하게 등장하며, 5분의 유지시간 내에 처치해야 한다. 레벨에 따라 필드보스의 강력함이 달라지기 때문에 본인의 레벨에 맞추어 사냥하는 것이 유리하다. 필드보스 시스템은 경험치의 획득과 장비에 필요한 재료를 수급하는 데 있어 유리하기 때문에, 경쟁이 매우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 개인 또는 파티로 즐기는 ‘모험 던전’, ‘영웅 원정 던전’

모험 던전은 개인 던전 개념으로, 10~ 60레벨까지 총 9종류의 모험 던전이 마련 되어있다. 레벨 등급에 따라 얻을 수 있는 제작 재료 등급이 달라지기 때문에, 등급이 높을수록 좋은 장비를 만들 수 있다. 추가적으로 각 던전에 존재하는 ‘모험 달성도’는 달성률에 따라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영웅 원정 던전은 4명의 파티원을 모아 레이드를 진행하는 파티 던전 개념이다. 21~60레벨까지 총 7종류의 던전이 있으며, 일반부터 어려움, 악몽, 무한이라는 총 4단계의 난이도로 나뉘어 있다. 유저 간의 협동이 중시되는 만큼, 중간보스부터 최종보스까지 공략법을 숙지해 가는 것이 유리하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