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리뷰
[프리뷰] 전략 모바일 게임 배틀붐쉽고 간편한 밀리터리 모바일 전략 게임
정진성 기자 | 승인 2018.02.23 16:21

[게임플] 네시삼심삼분은 금일(23일) 자사의 전략 모바일 게임 배틀붐이 27일 출시 예정이라 밝혔다. 배틀붐은 다양한 군사 유닛들을 조합하여 상대방의 기지를 점령하는 밀리터리 소재를 살린 게임으로, 전략성이 요구되지만 쉽게 유저가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출시에 앞서 간단히 게임을 살펴보도록 하자.

 

# 전략게임을 좀더 쉽게

배틀붐의 가장 큰 장점은 전략 게임임에도 쉬운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특히 간단하게 터치로 유닛을 밀어서 배치할 수 있는 ‘터치앤드래그’ 조작 방식을 채택해 조작의 편리함을 챙겼고, 각 유닛의 장단점을 뚜렷하게 디자인 해 유저가 전략적인 병력조합을 쉽게 행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유저는 스테이지 모드를 통해 배틀붐의 주요 게임 요소를 빠르게 습득하는 것이 가능하다. 스테이지는 총 10개로 구성돼 있으며, 유저는 각 스테이지에서 다양한 방식의 공격과 방어를 배울 수 있다. 클리어 시 지급 받는 게임 아이템은 초반 성장에 있어 큰 도움이 된다.

# 덱 구성을 전략적으로

유저는 자신의 덱에 최대 30장의 유닛 카드를 포함 시킬 수 있다. 유닛의 종류는 인간, 동물, 기계, 건물, 지원 총 5종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같은 종류의 유닛 카드는 총 3장까지만 중복 선택이 가능하다.

민첩한 전투 스타일의 인간, 높은 체력의 건물, 강력한 화력을 가진 기계 등 각 유닛마다 뚜렷한 개성을 지니고 있기에, 유저는 좀더 쉽게 덱을 구성할 수 있다. 각 유닛 카드는 대전이나 상점, 클랜 활동을 통해 얻는 것이 가능하며, 각 카드를 이용해 유닛을 업그레이드하여 능력치를 높일 수 있다.

# 전세계 140 개국 이용자와 함께 즐기는 전투

배틀붐은 국내뿐만 아니라 전세계 140개국 이상의 유저와 실시간으로 대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PVP 전투 모드를 이용해 플레이 하는 것이 가능하며, 게임에서 승리할 경우 유닛 카드, 골드 등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을 보상으로 얻게 된다.

전투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앞서 언급한 덱 구성만이 아닌 상황에 맞는 전략적인 배틀포인트 사용도 필요하다. 배틀포인트는 대전 시작 후 실시간으로 서서히 획득이 가능하며 유닛을 전장에 배치할 때마다 소모된다. 각 유닛마다 소모하는 배틀포인트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유저는 적재적소에 유닛 배치를 해야 게임에서 승리할 수 있다.

# 전투 후에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이벤트모드와 소셜 기능

유저 간의 전투 외에도 배틀붐에는 캐쥬얼모드, 게릴라모드, 챌린지모드와 같은 이벤트 모드가 존재한다. 승패에 따른 점수 변동이 없는 캐쥬얼모드에서는 자신의 덱을 실험하기에 적절하며, 챌린지모드는 별도의 덱 구성없이 진행되는 게임이기에 빠른 순발력이 요구된다.

또한 직접 플레이한 전투 영상을 친구나 클랜 멤버에게 공유할 수 있는 기능도 갖췄다. 다른 이용자 혹은 클랜원의 경기 결과를 보면서 자신의 덱과 비교하며 쉽게 더 나은 덱을 구성하는 것이 가능하도록 한 시스템이다. 그 외에도 클랜 멤버와 함께 하는 ‘합동 연구’를 통해 원하는 유닛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과 페이스북 친구와 연동 후 대전할 수 있는 기능도 준비되어있다. 

정진성 기자  js4210@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98 롯데IT캐슬 1동 1410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18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