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콘텐츠 '하이마운틴', 새 메소 수급처 '주화교환소' 공개
상반기 중 상위 콘텐츠 추가· 게임성 정비·경제 변화 대응 예정

메이플스토리의 김창섭 디렉터가 향후 추가될 새로운 콘텐츠를 소개하는 라이브 방송 ‘메이플 나우’를 15일 진행했다.

확률형 아이템 ‘큐브’의 판매 중단을 선언했던 지난달 9일 이후, 김창섭 디렉터가 한 달 만에 모습을 비쳤다. 이 자리에서 김창섭 디렉터는 새롭게 추가된 신규 콘텐츠와 함께 향후 메이플스토리가 나아갈 방향성을 전했다.

일련의 사건 이후 “메이플스토리가 앞으로 어떻게 나아가야 하는가, 또 어디를 향해야 하는가”에 대한 고민 끝에 김 디렉터는 “게임은 결국 재미있는 콘텐츠를 많이 만들어내고 그것을 꾸준히 업데이트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메이플 나우를 비롯한 소통 역시 유저들이 게임을 즐기는 데 조금이나마 재미를 더할 수 있다면 계속 이어가야 한다고 생각했다”며, 이후에도 소통을 계속 이어갈 것임을 밝혔다.

이후 김 디렉터는 테스트 월드 업데이트로 출시된 새로운 콘텐츠를 소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지난 겨울 쇼케이스에서 예고됐던 에픽 던전 ‘하이마운틴’과 새로운 경제 시스템인 ‘주화 교환소’가 추가됐다.

먼저 하이마운틴은 이번 겨울 업데이트의 중심 요소로, 짧은 플레이로도 게임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메이플스토리의 플레이 패턴을 바꾸기 위한 새로운 시도다. 총 10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된 하이마운틴은 한 주에 한 번 입장할 수 있고, 클리어 시 상당량의 경험치와 솔 에르다, 그리고 후술할 골드 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이때, 메이플 포인트를 사용하면 추가 보상이 지급된다.

김 디렉터는 이에 대해 “앞으로의 추가될 콘텐츠의 보상은 이번 하이마운틴처럼 확률적인 것이 아니라 확정적이고 혜택에 대한 만족을 분명하게 느낄 수 있도록 조정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추가된 ‘주화 교환소’는 인게임 재화인 ‘메소’를 수급할 수 있는 새로운 수단으로, 브론즈·실버·골드·다이아 등 총 4종류의 ‘주화’가 새롭게 추가됐다.

주화는 하이마운틴 클리어 보상 혹은 출석 이벤트인 ‘데일리 기프트’의 출석 보상으로 획득이 가능하며, 획득한 주화는 NPC ‘트레이더’를 통해 메소로 교환할 수 있다. 주화의 메소 교환가는 매일 오전 10시마다 현재 시장 가치에 맞게 조정되며, 교환 시 일정량의 메이플 포인트를 수수료로 소모된다.

이 외에도 김 디렉터는 향후 메이플스토리 업데이트의 방향성을 함께 소개했다. 이번에 소개되는 내용들은 구체적인 일정이 잡힌 것은 아니며, 추후 쇼케이스 등의 발표를 통해 구체적인 내용과 일정이 공개될 예정이다.

올해 상반기를 포함해 겨울 이전까지 메이플스토리가 유지할 방향성은 크게 세 가지다.

하나는 강해진 캐릭터도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와 이에 대한 보상을 추가하는 것이며, 또 다른 하나는 낡은 게임성에서 벗어나기 위한 정비를 이어가는 것이다.

마지막은 계속해서 추가될 메이플스토리 내부 경제의 변화에 맞게 대응하는 것이다. 김 디렉터는 “이번 하이마운틴과 주화 교환소를 포함해 더욱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경제적 변화적 변화를 계속 진행하겠다”는 입장을 표했다.

약 한 시간 동안 이어진 방송을 마치며 김창섭 디렉터는 “(소통은) 제가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고, 때로는 이런 정공법이 정답이 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 유저들에게 더 재미있는 게임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