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마비노기’에 겨울 1차 ‘운명의 바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3년 만에 신규 메인스트림 ‘G26 운명의 바람’을 업데이트하고, 새로운 모험의 여정을 펼쳐 나간다. ‘G26 운명의 바람’ 1부에서는 신수들의 급습으로 전례 없는 위험에 빠진 ‘에린’을 구하려는 용병단 ‘아이네’, ‘데클룬’, ‘셰프라’, 그리고 떠돌이 용병 ‘델가’의 이야기가 전개된다.

‘워헤이븐’ 프리시즌2의 첫 번째 업데이트로 신규 캐릭터 ‘클로’를 추가한다. ‘클로’는 ‘워헤이븐’ 최초의 동물형 종족으로, 동명의 전용 무기 ‘클로’를 활용해 날렵하면서 야성적 전투를 펼치는 것이 특징이다. 

‘마비노기 영웅전’에 신규 영웅 ‘밤까마귀 검객 소우’를 업데이트했다. 길이가 다른 ‘소태도’와 ‘대태도’로 구성된 ‘오리엔탈 블레이드’를 사용해 속도감 있는 공격과 강력한 일격을 자유자재로 가하고, 연계 동작이 가능한 고유 검술 ‘액티브: 단천’으로 적의 공격에 대응하거나 추가 피해를 입히는 것이 특징이다.

‘나이트 워커’에 ‘크리스마스 대축제’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두가 모이는 마을인 ‘베이스 캠프’가 겨울을 맞아 크리스마스 콘셉트로 재탄생한다. 광장 중앙에는 반짝이는 크리스마스 트리와 눈송이 바닥이 추가되며, 배경 음악도 캐롤로 변경된다. 

카카오게임즈 -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육성 시나리오 ‘이어라, 비춰라, 빛나라. 우리들의 그랜드 라이브’를 업데이트했다. 네 번째 육성 시나리오 ‘이어라, 비춰라, 빛나라. 우리들의 그랜드 라이브’는 그랜드 라이브의 재건을 성공시키기 위해 우마무스메들이 분투하는 내용을 다룬다. 

웹젠 -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Master of Garden’에서 신규 캐릭터 ‘매혹의 쇼콜라티에 엡실론’을 출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매혹의 쇼콜라티에 엡실론’은 적 전체 및 청속성 적의 공격력을 큰 폭으로 감소시키는 스킬을 사용하는 디버프 특화 캐릭터다.

‘R2M’의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육성 콘텐츠와 영웅 등급 아이템을 추가한다. 최상위 신규 등급 서번트와 '고대의 전리품'을 추가하고, 다수의 크리스마스 맞이 이벤트를 선보인다. 서번트 '루미너스'가 추가된다. R2M 회원들은 초월 서번트 3장을 사용해 태초 서번트 합성을 시도할 수 있으며, 더욱 강력한 캐릭터 육성이 가능하다.

‘뮤 온라인’에서 신규 서버 ‘라무’ 오픈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무’는 뮤 온라인 레드의 신규 서버다. ‘라무’ 전용 스피드 서버를 이용한 게임 회원들은 육성 캐릭터를 본 서버로 무상 이전할 수 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신규 몬스터 ‘쌍둥이 천사’를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추가된 쌍둥이 천사는 아기 천사를 형상화한 태생 5성 몬스터로, 쌍둥이라는 특징에 걸맞게 소환 시 두 천사가 함께 등장하며 턴과 체력, 공격 게이지를 공유한다.

블리자드 - 디아블로 이모탈이 오늘 적용된 ‘분열된 영혼’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사역마’라는 신비한 동료를 도입하고, 신규 지역과 지옥성물함 우두머리, 플레이어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제, 중요한 보조 역할을 하는 사역마가 불타는 지옥과의 싸움에 동참, 전투 중에 모험가들을 돕고 게임 플레이에 깊이를 더해 준다.

넷마블 -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의 첫 오리지널 캐릭터 '포 비더 블랑'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개발진이 직접 디자인한 '포 비더 블랑'은 청 속성 동료로, 체력이 낮은 아군을 회복시키고, 아군 버프와 범위 회복 능력을 보유한 서포터다.

나이언틱 - AR 게임 '피크민 블룸'에 눈 데코피크민이 추가된다. 이제 지역 날씨 예보에 눈이 온다고 하는 날에 게임 내에서 파랑과 하양피크민의 눈 데코피크민 모종을 찾을 수 있다. 22년 여름에도 비오는 날에만 마주칠 수 있는 새로운 종류의 ‘잎사귀 모자’ 데코피크민을 추가하며 유저들에게 새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한 바 있다.

엑스엘게임즈 - '아키에이지'가 다채로운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서버 '이프니르' 를 선보였다. 회사는 오랜만에 선보이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최대 피해량 확장과 상위 장비인 이프니르 장비 획득 및 성장 난이도 개선을 통해 게임의 성장 재미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기타 소식

라이엇 게임즈 - 12월 13일 삼성동에 위치한 자사 사옥 오디토리움에서 문화재청과 ‘2023 문화재지킴이 후원약정’을 체결하고 총 8억 원의 사회환원기금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을 위한 라이엇 게임즈의 ‘문화재지킴이’ 사회 환원 사업의 누적 기부금은 12년 만에 총 84억 원을 넘어섰다. 

위메이드플레이 - 창사 이래 처음으로 진행한 통합 이벤트에서 입상한 이용자들에게 보내는 개발자의 인사를 소개했다. ‘애니팡2’, ‘애니팡 터치’, ‘애니팡 사천성’ 등 3종의 게임으로 진행한 대규모 통합 이벤트에 대한 호응에 감사를 담은 이 편지를 통해 윤덕용 PD는 행사 중 전달된 이용자들의 의견과 바람을 반영하겠다는 약속을 전했다.

컴투스 - 정민영 제작총괄이 지난 13일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시상식에서 ‘해외진출유공 부문 대통령표창’을 받았다. 컴투스 정민영 제작총괄은 한국을 대표하는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를 비롯 여러 모바일 게임을 개발해 아시아를 넘어 북미와 유럽에 이르기까지 세계 시장 개척과 더불어 K-게임의 우수성을 알린 공로를 인정받았다.

위믹스 - 글로벌 가상자산 분석 사이트 코인마켓캡이 제공하는 TVL 기준 전세계 블록체인 프로젝트 순위에서 9위에 올랐다. TVL은 예치된 가상자산의 총량을 나타내는 수치로, 단순 예치 규모를 넘어 가상자산에 대한 시장의 신뢰도를 측정하는 지표다. 

크래프톤 -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가 네이버웹툰의 인기작 ‘호랑이형님’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호랑이형님’은 2015년부터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고 있는 인기 판타지물로 신비한 힘을 가진 아이를 이용해 세상을 지배하려는 반인반수 흰눈썹과 얼떨결에 아이의 보호자가 된 괴물호랑이 빠르, 착호갑사 지망생 가우리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넥슨 - ‘던전앤파이터’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공식 카카오톡 이모티콘 ‘레디 액션! 아라드 프렌즈’를 출시했다. 이번 ‘레디 액션! 아라드 프렌즈’는 ‘던파’ IP의 캐릭터인 ‘아라드 프렌즈’ 디자인의 24종 감정 표현으로 구성됐으며, ‘여긴 인사가 없네요’, ‘님 전화 좀’, ‘폼 미쳤다’ 등 각종 밈을 재치있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엔씨소프트 - ‘2023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Asia Pacific 지수에 국내 게임사 최초로 편입됐다고 14일 밝혔다. DJSI는 세계 최대 금융정보 제공기관인 ‘S&P 다우존스 인덱스’와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 ‘S&P 글로벌’이 매년 기업의 ESG 성과를 평가해 발표하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지수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