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의 신작 방치형 RPG, 가벼운 게임성과 매력적 캐릭터

[게임플] 넷마블의 신작 방치형 RPG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정식출시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넷마블을 대표하는 세븐나이츠 IP 기반의 신작이자 최근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방치형 RPG 장르로 출시된다는 점에서 이용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저용량', '저사양', '쉬운 게임성'을 전면에 내세운 것이 특징이며, 이용자들은 귀여운 SD 캐릭터로 재탄생한 세븐나이츠의 영웅들을 수집하고 육성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 세븐나이츠 키우기만의 독창적 세계관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원작 세븐나이츠와 동일한 시간대를 배경으로 하지만 전혀 다른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세븐나이츠가 세상의 운명을 결정하는 강자들의 싸움을 나타낸 것과 달리,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그래픽에서 느껴지는 것처럼 영웅들의 소소한 이야기를 다룬다.

이를 위해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원작의 주인공인 '에반'이 아닌 견습 마녀 '엘가'를 새로운 주인공으로 내세웠다. 엘가와 동료들은 특정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모험을 시작하게 되며, 이용자들은 세븐나이츠에 등장하는 다양한 영웅들과 팀을 꾸리면서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해 나가게 된다.

정식출시 버전을 통해서 이용자들은 135종의 영웅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182종의 영웅 코스튬을 활용해 그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영웅들의 새로운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 하루 30분이면 충분한 쉽고 가벼운 게임성

방치형 RPG의 특성에 걸맞은 쉬운 게임성을 지향한다. 한 번의 터치로 자동 사냥을 이용할 수 있어 별도로 이용자의 조작이나 개입이 필요하지 않으며, 게임을 실행하지 않아도 플레이 진척도와 방치한 시간에 따라 쌓이는 재화를 활용해 성장이 가능하다.

매일 다양한 성장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5종의 던전(금화 던전, 영웅 경험치 던전, 기사단 증표 던전 등) 역시 소탕 기능을 통해 빠르게 완료가 가능하다.

쉽고 가벼운 게임성과 더불어 접속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무한한 성장이 가능한 만큼, 스낵컬처 요소에 익숙한 젊은 이용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이 예상되고 있다.


■ 원작의 전략성 계승·발전한 전투 콘텐츠

성장은 쉽고 가벼운 게임성을 지향하지만, 전투는 원작의 전략성을 계승 및 발전시키기 위해 많은 공을 들였다. 해당 요소를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는 10vs10 결투장 콘텐츠다. 10vs10 결투장은 나만의 덱을 구성해 다른 이용자와 경쟁하는 PvP 콘텐츠로 덱 구성에 따라 승패가 좌우된다.

소수의 영웅들을 배치했던 전작들과 달리 10명의 영웅을 덱에 배치할 수 있어 다양한 변수가 창출되는 것이 특징이며, 각 영웅들이 보유한 역할군을 어떻게 조합하는지에 따라 전황이 달라지게 된다.

예를 들어, 상대의 전열을 밀어내 진형을 압축시키는 영웅과 광역 스킬을 활용하는 영웅을 함께 덱에 배치해 일격에 상대에게 큰 피해를 주거나 후열로 뛰어드는 스킬을 보유한 영웅을 통해 상대의 핵심 딜러를 저격하는 등의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