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추가 및 개선으로 생태계 확장, 더욱 안정적 환경 제공

[게임플] 위메이드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에서 개발한 대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SSS펀드(Streamer Supporting System Fund)’ 시즌 2를 1일부터 시작했다.

SSS펀드 시즌 1은 나이트 크로우 론칭일인 4월 27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됐다. 약 2개월간 스트리머와 서포터 간 상생하는 생태계가 만들어지고 활성화됐다. 시즌 2에서는 시스템 추가 및 개선을 통해, 생태계를 확장하고 더욱 안정적인 이용 환경을 제공한다.

먼저, 서포터는 스트리머 생방송 중 음성 메시지와 함께 시드를 후원하는 TTS(Text To Speech)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7월 중 보유 시드를 나이트 크로우 공식 사이트 내 ‘마이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하는 기능도 업데이트된다. ‘후원하기’ 버튼 클릭 한번으로 자신이 원하는 스트리머에게 곧바로 시드를 보낼 수 있다.

이와 함께, 스트리머를 위한 다양한 기능이 신설됐다. 스트리머는 이번에 열린 홍보 게시판을 통해 자신의 방송과 콘텐츠를 자유롭게 소개할 수 있다. 또 채널 등록에 필요한 방송 플랫폼이 확대됐다.

한편, SSS펀드는 위메이드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와 게임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는 스트리머, 스트리머를 후원하는 서포터가 상생하는 투명한 후원 시스템이다. 나이트 크로우에 가장 먼저 도입됐으며, 향후 위메이드가 서비스하는 게임들에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