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반엔 교전보다 촬영 및 성장 우선

[게임플] 님블뉴런의 대표 온라인 게임 ‘이터널 리턴’에 57번째 신규 캐릭터 ‘마르티나’가 루미아섬 합류를 준비하고 있다.

마르티나는 종군 기자를 콘셉트로 한 캐릭터로 취재 및 방송을 위한 카메라를 들고 다닌다. 나타폰이 독점하고 있던 카메라를 주 무기로 사용해 전투를 치른다.

마르티나의 상태는 크게 ‘취재’와 ‘방송’ 두 가지로 나뉜다. 취재는 게임 시작 시 부여되는 일반적인 상태다. 방송은 궁극기 ‘녹화’를 사용해 일정 이상 중첩을 얻으면 변경되는 상태다. 방송 상태에선 모든 스킬이 강화돼 추가 효과를 제공한다.

기본 지속 효과 ‘재생’은 마르티나가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전력을 소모하게 만든다. 전력이 모두 소모되면 충전될 때까지 기본 공격이 불가능하다. 충전 시간은 궁극기 레벨이 높아질수록 감소한다.

기본 공격은 동일 대상에게 일정 횟수 이상 피해를 입히면 표식을 부여한다. 표식이 부여된 적에게 스킬을 적중시키면 표식을 소모하고 추가 피해를 준다. 기본 공격과 스킬을 연계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게 핵심 효과다.

또한 종군기자라는 특성을 살려 실험체 간 교전이 발생한 장소를 미니맵에 표시되는 기능을 지니고 있어 어부지리를 시도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 아울러 나타폰과 동일하게 위장 카메라를 제작해 추가 시야를 확보하기 쉽다.

Q 스킬 ‘빨리감기’는 시전 시 마르티나 직선 방향을 촬영해 피해를 주는 스킬이다. 적 적중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표식이 있는 적 공격 시 마르티나의 이동 속도가 짧은 시간 상승한다.

기본 공격과 연계하면 얻는 이동 속도 덕분에 도주 및 추격이 용이한 기본 스킬이다. 적중률만 높다면 자주 사용해 적에게 지속적으로 괴롭히는 게 가능하다.

방송 상태에 돌입하면 스킬 범위와 사거리, 피해량이 증가한다. 아울러 표식 소모 시 공격 속도가 추가로 상승하기 때문에 적중률이 높아지므로 재사용 대기시간을 상시로 줄일 것으로 보인다.

W 스킬 ‘일시정지’는 시전 시 마르티나가 시야를 제공하는 소형 카메라를 설치한다. Q 스킬로 카메라를 촬영하면 소형 카메라가 마르티나를 향해 부채꼴 범위 공격을 실시한다. 해당 공격에 피격된 적은 피해를 입고, 이동 속도가 감소한다.

방송 중일 경우 소형 카메라의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속박으로 변경된다. 또한 최대 보유 및 설치 개수가 증가해 상황을 좀 더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

감시 카메라의 역할을 대신 수행하면서 Q 스킬과 연계해 공격도 가능한 스킬로 상황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가장 많다. Q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피해를 주는 원리이므로 카메라를 사이에 두고 전투하는 게 일반적인 활용법이 될 것으로 보인다.

E 스킬 ‘되감기’는 마르티나가 현재 위치에 비디오테이프를 남기고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한다. 스킬이 지속되는 동안 마르티나의 이동 속도가 상승한다.

지속 시간이 만료되거나 재사용 시 비디오테이프가 있던 자리로 되돌아가며 경로에 있던 적들에게 피해를 준다.

되돌아갈 때 모든 방해 면역 상태가 부여되기 때문에 적의 제어기를 무효화할 때 사용하면 좋은 스킬이다. 또한 정찰을 진행하다 위험한 상황이 발생하면 원래 자리로 돌아가 생존하는 것도 가능하다.

방송 상태에선 경로 상에 있는 적들에게 기절을 부여하며 입은 피해의 일부를 회복해 생존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 다만, 원래 있던 장소에 적이 대기하고 있으면 대처가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존재한다.

궁극기 ‘녹화’는 사용 시 마르티나가 일정 시간 동안 지정한 방향으로 촬영을 진행한다. 촬영이 종료되면 범위 내 있던 대상에 따라 녹화 중첩을 획득한다. 아무것도 촬영되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한다.

취재 중일 땐 오로지 촬영만 가능하기 때문에 사실상 교전에서 사용해도 무용지물이다. 대신 녹화 중첩을 어느 정도 모으면 방송 상태가 되면서 기본 공격과 스킬 피해가 강화된다.

방송 상태에선 촬영을 진행하는 동안 범위 내 있는 적들에게 지속 피해를 주며, 촬영이 종료된 순간 가운데에 위치한 적들을 기절을 부여하는 능력이 추가된다.

마르티나는 스킬로 적에게 피해를 주는 게 핵심인 캐릭터인 만큼, 스킬 증폭을 중점적으로 챙길 것으로 보인다. 무기는 카메라 캐논으로 표식 활용을 극대하 하거나 미러리스로 스킬 위력을 높이는 등 루트에 따라 다양한 무기를 선택할 수 있다.

특성은 최근 스킬 위주 캐릭터들이 자주 사용하고 있는 벽력이 무난하다. 이후 취향에 따라 흡혈마를 고려해 볼 법하다.

마르티나는 9월 1일 업데이트와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직접 현장을 촬영하고 방송을 켜 추가 효과를 얻는다는 독특한 개성을 지닌 캐릭터인 만큼, 출시 이후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기다려진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