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전체 소식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에 신규 사냥터 ‘크라투카 고대 유적’을 선보였다. ‘크라투카 고대 유적’ 사냥터는 ‘하스라 고대 유적’ 내에 위치한 특정 문에 ‘흑정령의 발톱 조각’ 혹은 ‘해방된 절벽의 유적 석판’을 사용해 진입할 수 있다. ‘해방된 절벽의 유적 석판’은 ‘봉인된 절벽의 유적 석판’ 3개를 조합해 획득할 수 있다. 추천 공격력 250 이상이 필요한 사냥터이며, 몬스터 처치 시 신규 수정 ‘엘카르의 수정’을 얻을 수 있다.

- 웹젠은 나선영웅전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두 번째 한국형 영웅 ‘황진이’의 일러스트와 배경 스토리를 소개했다. 웹젠이 나선영웅전의 국내 정식서비스를 위해 새롭게 제작한 한국형 한정 영웅 ‘황진이’는 게임 내에서 최고 등급인 ‘UR등급’ 캐릭터로 ‘매혹의 가희’라는 칭호를 갖고 있다. 노래와 시에 출중했던 조선시대 최고의 가희 ‘황진이’를 토대로 탄생했으며, 거문고를 튕겨 음파로 피해를 주는 ‘원거리 마법 공격’이 주특기인 ‘중원’ 세력의 영웅이다.

- 조이맥스는 윈드러너Z에 신규 콘텐츠 ‘대탐험’을 공개했다. ‘대탐험’은 유저의 계정 랭크 10을 달성하면 잠금 해제되며, 캐릭터, 타는 펫, 소환수, 유물을 조합해 만든 나만의 탐험대를 통해 달리기 모험을 펼치는 콘텐츠다. 이와 함께, 캐릭터의 보호막 시스템이 새롭게 개편됐다.

- 네오위즈는 브라운더스트에 신규 용병을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용병과 조력자는 ‘몽환서커스단’ 4인이다. 먼저 ‘밴시나’는 적의 무덤이 생성되면 도발과 방어력 증가 스킬을 발동하고, 적 무덤 개수에 따라 치명피해, 치명확률이 증가하는 5성 방어형이다. ‘돌로레인’은 오래된 왕국의 영애였으나 밴시나의 예속 주문에 걸려 조수 역할을 맡고 있다. 또 다른 용병 ‘쇼멘’은 4성 마법형으로 버프 없이 후방의 넓은 범위의 공격이 가능하다. 전설의 용병 도미너스 옥토 중 한명인 ‘아스모드’가 가장 아끼는 인큐버스이자 몽환서커스단장이다. 그의 조력자 ‘사이오나’는 아스모드의 명령에 따라 쇼멘의 조수로 활약 중이다.

- 넷마블문화재단은 ‘2019 넷마블 게임콘서트’ 3회를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넷마블 본사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3회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몬스터 이진수 아트실장이 ‘아트로 게임을 만드는 사람들’, 서울게임아카데미 한태희 부원장이 ‘프로게이머의 특별한 재능’을 주제로 강연했으며, 총 150여명이 참석했다.

- 시프트업은 데스티니 차일드에 ‘캐서린 풀보디’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캐서린 풀보디’는 페르소나로 유명한 아틀라스의 작품으로, 2011년 출시해 전 세계에 100만개 이상을 판매한 ‘캐서린’의 확장판 플레이스테이션4 게임이다. 여자친구 캐서린과 동명의 금발 캐서린 사이에서 흔들리는 주인공 빈센트에게 제3의 캐서린이 등장하는 스토리로 지난 4월, 한국어 버전으로 국내에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는 게임 개발 스타트업 5민랩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5민랩은 ‘5분 만에 세상을 즐겁게 만드는 실험실’이란 취지로 지난 2013년 설립된 게임 개발사다. 회사의 첫 작품인 꼬모: 냥이추적자를 시작으로 3D 퍼즐 브릭스케이프, VR 기술을 적용한 슈팅게임 밤스쿼드 등 창의성이 돋보이는 다양한 게임들을 선보여 왔다.

- 4399코리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기적의검을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국내 3대 마켓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적의검은 정식 출시 이전부터 공식 홍보 모델로 소지섭과 안젤리나 다닐로바를 선정해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으며, 출시 직전 사전예약자 수 100만 명을 기록했다.

- 넥슨은 모바일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 슈퍼스킬과 미니게임을 포함한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공개된 ‘전기표창’은 전방의 모든 캐릭터를 기절시키고 물방울을 터뜨릴 수 있는 방해형 슈퍼스킬이다. 이와 함께 혼자서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 ‘다오잡기’도 선보였다.

- 룽투코리아는 보스레이브에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오는 17일까지 매주 업데이트를 통해 보스레이브의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할 것으로 예고한 가운데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콘텐츠인 ‘정점 대결’과 새로운 성장 시스템인 ‘캐릭터 잠재력’ 시스템을 공개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