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전체 소식

- 넷마블은 서울 구로구 본사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4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14기 모집에는 1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총 10명의 대학생이 선발됐다. 이번 선발인원들은 2020년 2월까지 넷마블에서 뉴미디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온/오프라인 PR 마케팅 기획 및 실행, 게임리뷰 및 최신 트렌드 분석, 사내외 행사 및 사회공헌 활동 등에 참여할 예정이다.

-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는 무료 플랫폼 대전 게임 브라울할라를 한국에 정식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유저들은 40가지의 고유 캐릭터 중 본인이 원하는 캐릭터를 골라 발할라의 전당에서 명예를 위해 싸우게 되며 싱글 플레이, 협동 모드, 온라인, 로컬 매치 등 다양한 모드를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 컴투스는 지난 7일(현지 시각)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SWC 2019’ 유럽 지역컵에서 올해의 유망주로 떠오른 프랑스 ‘ROSITH’가 최종 우승을 차지하고, 영국의 신흥강자 ‘BAUS(바우스)’와 함께 오는 10월 월드결선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유럽컵은 지난 7월 초부터 그룹 스테이지를 통해 선발된 총 8명의 현지 선수들이 월드결선 진출 티켓 2장을 두고 벌이는 싱글 일리미네이션 토너먼트로 치러졌다.

- 게임펍은 인디 게임 개발사 초콜릿소프트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로 게임펍에 초콜릿소프트 이세헌 대표를 비롯해 다년간의 개발 경력을 지닌 개발자들이 합류하게 됐다.

- IGG는 모바일 전략 게임 로드모바일의 브랜드 존(Brand zone)을 서울 삼성동 코엑스 메가박스 앞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로드모바일 브랜드 존은 글로벌 출시 3주년을 맞아 기획된 행사로, 1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스타필드 코엑스몰 지하 1층 메가박스 입구에서 진행된다.

- 펄어비스는 메간 폭스(Megan Fox)가 출연한 검은사막 PS4의 공식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공식 트레일러 영상 ‘Become Your True Self(비컴 유어 트루 셀프)’는 사막에서 길을 잃은 메간 폭스가 자신의 게임 캐릭터를 찾는 여정을 그렸다.

- 그라비티는 지난 7일 대만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가 대만 타이베이에 위치한 ‘대만 대학교 종합 체육관’에서 '라그나로크 온라인' 게임 음악 콘서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공연은 오후 6시 20분부터 약 2시간가량 진행됐다. 연주를 진행한 대만 타이베이 챔버 오케스트라(Taipei Chanson Chamber Occhestra)는 유저들에게 익숙한 라그나로크 타이틀 곡과 프론테라 테마, 페이욘 테마 등 15여 곡의 BGM을 연주했다.

- 레노버는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된 국제가전박람회 ‘IFA 2019’에서 레노버의 비전인 ‘모두를 위한 더욱 스마트한 기술(Smarter Technology for All)’을 위해 고안된 스마트 디바이스 신제품들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신제품 및 서비스는 요가 제품군(요가 C940, 요가 S740, 요가 C640), 태블릿 제품군(요가 스마트 탭, 스마트 탭 M8), 미라지 AR, 씽크북, 모니터 등이다.

- 넥슨은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의 PC방 유저 행사 ‘우리동네 숨꼭대장’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7일 서울 아프리카TV 오픈스튜디오에서 열린 회차를 끝으로 마무리된 ‘우리동네 숨꼭대장’은 ‘카스온라인’ 인기 콘텐츠 ‘숨바꼭질’ 모드를 PC방에서 함께 즐기고 숨은 실력자를 찾아내는 오프라인 유저 이벤트다. 앞서 8월 24일과 31일에는 수원과 인천에서 치러진 바 있다.

- 그라비티는 인도네시아 지사인 그라비티 게임 링크가 지난 7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라그나로크 포에버 러브(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인도네시아 명칭)의 재런칭 기념 파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라그나로크 포에버 러브는 이달 11일 재런칭 예정이며 GGL에서 직접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는 자카르타에 위치한 자카르타 롯데 아베뉴에서 약 500여 명의 유저들과 60여 곳 이상의 현지 매체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