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넷마블은 자회사 잼시티가 겨울왕국 및 겨울왕국2를 소재로 한 새로운 모바일 게임 프로즌 어드벤처스를 오는 11월 출시한다고 밝혔다. 프로즌 어드벤처스는 쓰리매칭 퍼즐과 어드벤처가 결합한 새로운 장르의 모바일 게임이다.

- 게임빌은 별이되어라!의 대형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별이되어라!에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레이드 ‘줄타나이트’가 오픈되며 ‘은하의 미션’에도 새로운 미션을 추가된다. ‘줄타나이트’를 클리어하면 고대의 힘이 담긴 무구, ‘절망 선고자 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은하의 미션에 추가된 새로운 별자리를 통해 미션을 완수하고 다양한 보상에 도전할 수 있다.

- 네오위즈는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의 신규 콘텐츠 ‘길드 점령전' 베타(BETA) 버전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길드 점령전’은 3개의 길드가 1:1:1로 실시간 전투를 할 수 있는 콘텐츠이다. 실시간 PvP콘텐츠 '지하경기장'의 용병 자동배치 시스템도 추가됐다.

-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제로의 신규 던전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이는 ‘옛 글래스트헤임 메모리얼 던전’은 100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신규 메모리얼 던전으로 최상위 레벨의 유저들이 사냥을 즐길 수 있는 최고 난이도를 갖추고 있다.

- 넥슨은 서든어택에 배우 이지은(아이유) 캐릭터를 업데이트했다. 최근 방영 중인 드라마에서 호텔 사장님 역은 배우 이지은은 극 중 캐릭터를 반영한 감정 표현 모션과 함께 실제 음성 효과를 지원한다. 또한, 이지은 캐릭터를 활용한 ‘이지은 사장님탄(G700)’, ‘이지은 도발탄(아트탄)’ ‘Throw 초승달’ 등 추가 세트 효과 기능을 갖는다.

-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팝의 서비스 4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30레벨 이상 유저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신규 퍼즐 스테이지 ‘신비한 나무’를 선보였다. 총 200층으로 구성된 ‘신비한 나무’는 9월 9일까지 30레벨 이용자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각 층 별 클리어 보상 외에 이동 횟수에 따른 누적 보상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신규 스테이지와 더불어, 기존 5성 캐릭터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최고 성급 캐릭터인 ‘6성 유니크 프렌즈’도 추가됐다.

-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는 영원한 7일의 도시의 새로운 메인 스토리인 ‘달비라 루트’를 업데이트했다. ‘타락천사의 진혼가’라는 이름의 이번 신규 루트는 지난 4월부터 시작한 동방거리 3부작 스토리의 마지막 3편으로, 웬시, 아라시에 이어 신기사 ‘달비라’를 주인공으로 하고 있으며 게임 전체로 보면 열 두 번째 메인 스토리에 해당한다.

-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 월묘 던전, 신규 의상 등 추석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월묘 던전’은 던전 완료 시 ‘월묘석’을 비롯해 다양한 추석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 던전으로 다음 업데이트 전까지 한시적으로 열린다. 한복 컨셉의 신규 의상 ‘오색 단풍’도 새롭게 공개했다. ‘오색 단풍’은 보유 시 능력치 상승 효과가 있으며, 추석 이벤트 아이템인 ‘황금 송편’을 모아 제작이 가능하다.

- 네시삼십삼분은 삼국블레이드에 군웅 진영 용장 '노식’을 새롭게 추가했다. ‘노식’은 강력한 힘으로 주위 다수의 적에게 피해를 주고 적의 생명력 회복을 방해하는 기술을 사용한다. 게임 내에서 유비, 공손찬, 동탁, 원소 등과 함께하면 주는 모든 피해 증가, 받는 모든 피해 감소, 생명력 증가, 스킬 쿨타임 감소 등 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넥슨은 마비노기에 메인 스트림 ‘G24: 클라이막스’ 2부를 오픈했다. ‘G24: 클라이막스’는 챕터7의 발단, 전개, 위기, 절정, 결말 단계 중 위기에 해당하는 단계다. 1부의 ‘월석 낙하의 시련’에 이어 또 다시 새로운 시련 ‘네 번째 밤’과 ‘다섯 번째 밤’이 연달아 찾아오고, 전란에 휩싸이는 ‘에린’을 구하기 위해 ‘밀레시안’과 ‘원정대’가 고군분투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 네오위즈는 킹덤 오브 히어로: 택틱스 워에 신규 영웅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영웅은 5성 영웅 ‘바니 알론소’이다. 바니 알론소는 직접적인 공격 능력보다는 다수의 대상을 약화시키고 아군을 강화시키는 변칙적인 스타일을 보여주는 불속성 위자드이다.  더불어 태생 5성 영웅 ‘벨제뷰트’의 전체적인 스킬 상향을 포함하여 3성, 4성 영웅 중 ‘발키리’, ‘산달폰’, ‘메디아‘ 등 일부 영웅들의 스킬 능력이 개선되었다.

- 카카오게임즈는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에 최고 등급 캐릭터 ‘엘리자베스 팬드래건’을 추가했다. ‘창세기전2 외전: 템페스트’의 메인 히로인이자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최초의 6성 캐릭터인 ‘엘리자베스 팬드래건’은 극강의 공격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 조이시티는 사무라이 쇼다운 M에 강화 시스템 개편 등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새로워진 강화 시스템에서는 강화에 실패하더라도 강화 레벨이 하락하지 않음과 동시에 복구 시 초기화 되지 않으며, '신화핵'이나 파손 복원 부적으로 파손 상태를 원상 복구 가능하다. 또, '신화핵'을 이용해 융합 강화를 진행하면 강화 레벨을 파손 이전으로 되돌리는 것은 물론 그 이상으로 상승시킬 수 있는 등 유저의 강화 스트레스를 완화시켰다.

-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의 최고 레벨을 확장하고 신규 영지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캐릭터 최고 레벨이 기존 400에서 440으로 확장됐다. 이에 따라 더욱 확장된 레벨로 즐길 수 있는 메인 퀘스트와 퀘스트 스크롤도 추가돼 새로운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신규 영지 ‘아덴 동부 평원’도 선보인다.

- 넥슨은 클로저스에 신규 12인 조사대 ‘군단장의 대면’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87레벨 캐릭터를 가진 클로저는 ‘연무극장: 이면’ 우측에 위치한 ‘조사대 지원기 르블랑’을 통해 신규 조사대인 ‘군단장의 대면’에 입장할 수 있다. 해당 던전을 완료하면 ‘폭식왕의 재보 상자’, ‘성배: 파리왕 조사 보고서’ 등 아이템을 얻는다.

- 넷블루게임즈는 청량의 2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규 문파 콘텐츠인 신수영역 던전, 신규 아이템인 청운 신성장비, 신규 희귀 아이템 획득 콘텐츠인 건곤보물찾기 등이 추가됐다.

- 카카오게임즈는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캬루(여름)’를 업데이트했다. 여름 한정 3성 캐릭터인 ‘캬루(여름)’는 후방에서 강력한 단일 공격을 가하는 한 여름의 고양이 소녀로 높은 마법 공격력을 자랑한다.

- 디엔에이는 포켓몬마스터즈를 정식 출시했다. 한국어를 포함한 8개 언어를 지원하는 해당 작품은 신작 포켓몬 게임으로 주인공인 유저는 인공섬 ‘파시오’를 무대로, 파트너 포켓몬과 함께 모험을 떠난다.

 

# 기타 소식

- 카카오게임즈는 달빛조각사의 사전 예약자 수가 예약 오픈 하루 만에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연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MMORPG 달빛조각사는 송재경 대표가 게임 판타지 웹소설 ‘달빛조각사’를 기반으로 제작한 모바일 신작이다.

-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수집형 RPG 엑소스 히어로즈의 2차 CBT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오는 9월 9일까지 진행되며, 12세 이상 안드로이드OS 유저라면 누구나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타이틀 설치 및 테스트 참여가 가능하다. 엑소스 히어로즈는 주인공 ‘제온’과 동료들의 모험담을 3D그래픽으로 담아낸 모바일 수집형 RPG다.

-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넷마블문화재단과 공동 주최하는 ‘2019년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이 9월 3일부터 4일까지 서울 양재동 더케이서울호텔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국 230여개 특수학교(학급) 학생, 학부모, 교사 등 1,5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9월 3일 오후 1시에 열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지역예선을 통과한 466명의 선수들이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 컴투스는 낚시의 신과 삼성전자가 콜라보레이션한 시연 버전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낚시의 신 시연 버전에서는 S펜을 낚싯대로 사용해 손목의 간단한 스냅만으로 낚싯줄을 던지고, 펜을 움직여 물고기를 직접 낚는 듯한 손맛을 느낄 수 있다.

- 베스파는 상반기 실적발표를 통해 연결기준으로 매출액 556억원,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25억원, 3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액은 147억원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52억원 감소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로 성남 e스포츠(SeN) 페스티벌에서 이벤트 매치를 연다고 밝혔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최초의 스킨 추가 콘텐츠인 스타크래프트: 카툰으로 진행되는 이벤트 매치, ‘스타 카툰 대난투’는 성남 e스포츠 페스티벌 둘째 날인 9월1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행사장 메인 스테이지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