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World of Warcraft Classic)이 정식 출시됐다고 밝혔다. 오늘 정식 출시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게임시간에 포함되어 추가 비용 없이 플레이 가능하다. 이번 작품은 2006년 ‘전장의 북소리’ 업데이트(1.12.0 패치) 때로 재구현됐다.

- 게임빌은 드래곤 블레이즈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위 동료 ‘아누비스’가 최초로 등장한다. ‘아누비스’는 ‘죽음의 인도견’이라는 별명을 가진 도적 캐릭터로 강력한 리더십과 파괴력을 지니고 있다. 일반공격 시 적 1인을 6배의 데미지로 공격하고 크리티컬 발생시 적에게 가한 일반 공격 데미지의 12배만큼 추가 피해를 입히는 능력을 보유했다.

- 게임빌은 피싱마스터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랭킹전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특별한 칭호가 추가되었고, 물고기를 재판매 할 수 있는 시스템도 도입되었다. 이 외에도 유저들의 쾌적한 게임플레이를 위한 다양한 편의성 개선 작업이 이루어졌다.

- 블루포션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에오스 레드의 28일 정식 출시에 앞서 사전 다운로드 시작했다고 밝혔다. 모든 유저들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에오스 레드를 검색하여 게임 클라이언트를 미리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다.

- 게임펍은 모바일 MMORPG 미르의전설2 리부트에 메인 퀘스트 및 개인 보스를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하는 가을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메인 시나리오와 함께 200레벨 이후 메인 퀘스트가 업데이트되고, 8환 천룡 장비를 얻을 수 있는 180레벨 개인보스 미루악마가 등장한다. 아울러, 무한지옥, 환영신전 등 던전 난이도가 추가되고, 펫과 탈 것을 더욱 강화시킬 수 있는 펫 장비와 5레벨 장신구를 선보인다.

- 넷블루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미르의 전설2 어게인을 구글 플레이와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미르의 전설2 어게인은 100만 명 이상의 사전예약자가 모였으며, 지난 26일부터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 바 있다.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에 신규 SS등급 영웅 ‘넬리아’를 업데이트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영웅 ‘넬리아’는 ‘강철 숲의 군주’로, 강한 화력을 순간적으로 집중 시킬 수 있는 마법 클래스 영웅이다. 마법형 영웅 ‘넬리아’는 불길을 일으켜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기술인 ‘황혼의 불길’과 적을 추적하는 암흑의 불꽃인 ‘황혼의 꽃’을 구사하며 거대한 폭발로 치명적인 피해 입히는 ‘황혼의 대폭발’을 필살기로 사용한다.

-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의 새로운 타이틀 라그나로크M: 시즌2 빛과 그림자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대규모로 진행된 이번 업데이트에는 라그나로크M의 첫 번째 신규 서버 ‘게펜’이 오픈됐으며, 빛과 그림자의 도시 ‘리히타르젠’의 등장과 함께 새로운 스토리가 펼쳐진다.

- 조이맥스는 캔디팡: 쥬시월드에 신규 콘텐츠 ‘파라다이스’를 공개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파라다이스’는 과일 모양의 꾸미기 아이템을 조합해 나만의 공간을 만들 수 있는 콘텐츠다. 또한, 꾸미기 아이템은 스테이지를 완수하거나 챔피언스리그 내 특정 스테이지에 도달하면 제공되는 ‘오렌지’와 교환할 수 있다.

- 이스트게임즈는 카발 모바일에 50 대 50 규모의 전투 ‘미션 전쟁’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미션 전쟁은 프로키온과 카펠라 두 국가에 속한 플레이어 간 대규모 전투 콘텐츠다. 상대 국가의 기지나 거점을 점령하거나 가디언을 파괴하여 스코어를 획득할 수 있으며, 합산된 스코어가 높은 국가가 승리한다.

 

# 기타 소식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PS4의 글로벌 론칭 시작과 함께 이용자가 몰리면서 서버를 2배 추가했다고 밝혔다. 검은사막 PS4는 엑스박스 원에 이어 두 번째로 콘솔 시장에 도전하는 게임으로 지난 23일 북미 유럽 아시아지역 등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11개로 시작한 게임 서버는 론칭 첫날 혼잡 상태를 보였고, 현재 10개를 추가해 총 21개 서버로 서비스하고 있다.

- NHN의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TOAST’가 글로벌 미국 본토에 글로벌 리전을 개소했다. ‘TOAST 북미 리전’은 미국 로스엔젤레스(LA)에 마련됐다. 지난 3월 개소한 일본 도쿄에 이어 두번째 글로벌 리전으로, 미국 내 쇼핑몰을 중심으로 한 커머스 위주의 시범 운영 끝에 공식 오픈을 결정했다.

-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유럽 팬들을 직접 만나는 ‘2019 서머너즈 워: 유럽 투어’가 지난 23일(현지시각기준) 독일 쾰른에서 4개월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시작한 ‘2019 서머너즈 워: 유럽 투어’는 5월 독일 베를린, 6월 프랑스 리옹과 스웨덴 스톡홀름, 7월 러시아 모스크바, 8월 독일 쾰른까지 약 4개월 간 총 6개 주요 도시를 돌며 유럽 전역의 유저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 한국e스포츠협회는 오는 9월 2일에 울산지역에서 공인 e스포츠 PC클럽 모집하며, 이를 위해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공인 e스포츠 PC클럽 사업 설명회는 지난 5월 협회와 울산시, 울산광역시 남구, 울산정보산업진흥원과 맺은 ‘울산광역시 e스포츠 활성화 업무협약’을 토대로 울산 내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 넷마블은 자사의 캐릭터 매장 넷마블스토어에서 BTS월드의 OST 앨범 한정판 패키지 및 신상품 3종을 29일 오전 10시 30분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월드의 OST 앨범 한정판 패키지는 OST 앨범, 매니저 카드/목걸이 지갑, 스토리 카드 8종, 마그넷 8종 세트로 구성돼 있다.

- 웹젠이 모바일SRPG 나선영웅전의 2차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웹젠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나선영웅전의 2차 티저 영상에는 1차 티저 영상에서 공개된 캐릭터 외 영웅들이 새롭게 등장하는 애니메이션 영상을 선보여 게임의 분위기를 엿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