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게임빌은 엘룬의 글로벌 출시 후 첫번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엘룬 ‘나세르’와 ‘메제드’가 최초로 등장했다. 나세르는 하투사 왕국의 근위대장 캐릭터로 영웅 등급의 방어형 엘룬이며, 메제드는 사막의 시간을 관장하는 여신 캐릭터로 전설 등급의 지원형 엘룬이다.

- 엔씨소프트는 파이널 블레이드에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파이널 블레이드 유저는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전투 콘텐츠 ‘혈맹전’, 새로운 영웅 2종(홍익 세류/원신 하누만), 무신 강화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는 노블레스 with 네이버웹툰에 캐릭터 신규 성장 재화 ‘신의 눈물’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신의 눈물’은 캐릭터를 성장시키기 위해 활용되는 재화로 캐릭터 각성 후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이용해 공격력, 방어력, 생명력 등 캐릭터의 기본 능력치와 전투 능력치를 강화시킬 수 있다. ‘신의 눈물’과 ‘빛나는 신의 눈물’은 격전지, 피의 전장, 스토리 하드모드에서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 넷마블은 이사만루2019에 ‘레전드 선수’ 18명을 추가하는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에 추가한 이범호, 이종욱 등 총 18명은 뛰어난 성적과 높은 인기로 각 구단의 전성기를 이끈 레전드 선수들이다.

- 스카이엔터테인먼트는 골든나이츠 유니버스에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에는 고속 자동 제련모드, PvP와 아레나 정산 개선, 절전모드 남은 재화 표시, 핫타임 정보 기능 추가 등이 적용됐다. 이와 함께 5성 영웅 소환 확률과 심연의 문, 차원의 균열 등의 지역에서 6성 장비 드랍률을 상향 조정하고, 신규 5성 영웅 아르테가 추가됨과 동시 캐릭터 밸런스가 조정됐다.

- 네시삼십삼분은 몬스터슈퍼리그에 슈퍼 진화 스타몬 2종과 ‘챔피언스리그’를 업데이트했다. ‘와일드팽’은 일곱 번째로 추가된 슈퍼 진화 스타몬이다. 슈퍼 진화 시 ‘천공의 마수 와일드팽’·’천공의 마수 펜릴’이 되며 외형이 화려하게 변화하고 능력치가 상승한다. ‘미니 카밀라’는 내달 6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는 포획·합성 페스티벌에서 획득할 수 있다. ‘챔피언스리그’는 새로운 PvP 리그로 스타몬으로 3개의 덱을 구성해 이용자간에 3판 2선승의 규칙에 따라 승패를 가리는 콘텐츠다.

- 룽투코리아는 피버 바스켓에 모모랜드의 멤버 ‘혜빈’ 캐릭터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모모랜드 내에서 리더를 맡고 있는 ‘혜빈’은 게임 내에서 스몰포워드(SF) 포지션으로 활약하게 된다. 특정 위치에서 각오를 다졌을 때, 상대가 예측할 수 없는 퍼포먼스의 피버스킬 ‘리더의 선택’을 선보일 예정이다.

 

# 기타 소식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테일즈런너의 여름방학 업데이트 테마인 ‘테일즈 프론티어’와 함께 시작됐던 ‘프론티어 팀 대항전’의 오프라인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달 17일부터 이달 13일까지 ‘엘림스 스마일’과 ‘카인’으로 진영을 나눠 치렀던 온라인 예선 결과 각 지역/진영별 최종 랭킹 32위에 오른 이용자들이 참가한다. 스마일게이트는 본선에 앞서 지난 21일 참가 선수들의 명단을 발표하고 서울과 부산 대회 장소를 공지했다.

-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국내 언리얼 엔진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게임잼 행사인 ‘UE4Jam 코리아 2019’를 개최한다고 30일 발표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는 ‘UE4Jam 코리아’의 주제는 ‘힐링’으로 결정됐다.

- 게임펍은 신작 모바일 RPG 쌍삼국지 사전등록 신청자 수가 5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쌍삼국지는 지난 20일 사전 등록 실시와 함께 박준규, 이원종 배우가 출연한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이 방송 플랫폼 트위치에서 출시일 최고 동시 시청자수가 110만명 이상에 달하며 게임 출시일 기준 최고 동시 시청자 수 신기록을 세웠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출시 이후 24시간 동안 총 610만명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 관련 방송을 트위치를 통해 시청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