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전체 소식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의 캐릭터명 선점을 시작한다. 캐릭터 생성 시 유저들은 PvP(로크홀라)와 PvE(소금 평원) 중 원하는 서버를 선택한 후 진영, 종족, 직업, 캐릭터 외형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캐릭터명 선점 기간 동안 계정당 3개의 캐릭터 생성이 가능하며 정식 출시 이후에는 계정당 10개까지 캐릭터 생성이 가능하하며, 오는 27일 출시와 함께 바로 플레이 가능하다.

- 게임빌은 드래곤 블레이즈에 신위 동료 ‘누트’를 업데이트 했다. ‘누트’는 궁수 캐릭터로 적 전체를 공격하고, 별의 기운을 모아 추가 데미지를 주는 능력을 보유했다.

-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기반의 작품 ‘프랜즈 앤 라이벌’이 미국에서 개최되는 ‘필름퀘스트 어워드 2019’의 최고 단편 애니메이션 부분 후보에 올랐다고 밝혔다. ‘프랜즈 앤 라이벌’은 서머너즈 워의 세계관을 사용해 만든 6분 분량의 3D애니 애니메이션이다.

- 넷마블 문화재단은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블룸비스타에서 열린 ‘제 2회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초등학교 자녀와 부모로 이루어진 120명의 참가자는 이번 2회 ‘가족캠프’에서 가족이 함께 공감하고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1박 2일동안 체험했다.

- 유주게임즈코리아는 삼국지: 략의 영상을 공개하고 정식 출시 일정을 밝혔다. 삼국지: 략은 모바일 SLG으로, 오는 20일에 출시될 예정이다.

- 라이엇게임즈는 ‘이상의집 서촌 청년, 미래를 담다’ 행사를 오는 11월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울 종로에 위치한 ‘이상의 집’에서 진행되며, 4개월 동안 3가지의 프로그램으로 나눠져 펼쳐질 예정이다.

- NHN은 핀란드 개발사 크리티컬 포스와 공동 개발한 모바일 FPS 크리티컬 옵스: 리로디드의 아시아 지역 CBT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크리티컬 옵스: 리로디드는 3D FPS 게임으로 2015년에 출시해 글로벌 5천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크리티컬 옵스의 아시아판 버전이다.

- 엔터메이트는 다크에덴M에 신규 캐릭터 2종을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천궁을 사용하는 슬레이어 종족의 ‘발키리’와 좀비 및 곤충떼를 소환하는 뱀파이어 종족의 ‘오컬티스트’가 추가됐다.

- 네오위즈는 킹덤 오브 히어로: 택틱스 워에 의뢰 시스템을 추가했다. 의뢰 시스템은 주어진 미션해결을 위해 자신이 보유한 영웅들을 파견 보내는 것으로, 일정시간이 지난 뒤 의뢰에 성공하면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2019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사 시즌2’의 플레이오프를 성남 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플레이오프는 ‘2/2/2 역할 고정’으로 진행되며, 오는 8월 31일과 9월 1일에 펼쳐질 예정이다.

- 넥슨은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 신규 슈퍼스킬을 업데이트 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높이 뛰어오른 후 주변의 적을 기절 시키는 ‘여래신장’이 추가됐다.

-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삼국지인사이드에 시즌2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시즌2에서는 유저가 동탁의 난 정벌에 초빙되어 맞서 싸우는 스토리로 진행되며, 최대 레벨이 130으로 확장됐다. 이 밖에도 서버가 총 4개로 통합됐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에 신규 콘텐츠 ‘작전 아포칼립스 Z: 생존자들’을 오는 14일에 추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유저들은 멀티플레이어, 블랙아웃, 좀비 모드 등 게임 전반에 걸쳐 좀비 테마의 새로운 모드와 콘텐츠를 발견할 수 있다.

- 디엔씨오브스톰은 방주지령의 사전 다운로드를 진행한다. 방주지령은 과학기술이 발달한 2353년을 배경으로, 전세계 신화 속 신들이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은 오는 14일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 BIC는 ‘BIC 페스티벌 2019’의 일반 온라인 입장권 사전 예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입장권은 일반 관람객을 위한 티켓으로 티켓링크에서 구매할 수 있다. 입장권을 통해 오는 9월 7일~8일 전시 및 이벤트와 어워드 및 폐막식에 참석 가능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