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넷마블은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스토리 ‘이계 1막’을 벗어나 다른 세상인 ‘이계’의 스토리가 진행된다. ‘이계’의 스토리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만의 독자적 스토리이며, 유저는 혼천교, 무림맹 양대 세력의 대립 상황에서 지원군으로 합류해 새로운 빌런 ‘에르나’를 저지하게 된다. 이 밖에도 신규 직업 ‘소환사’와 던전 2종이 추가 됐다.

- 넷마블은 마블 퓨쳐파이트에 마블 80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마블 코믹스의 인기 캐릭터인 ‘네이버’, ‘실버서퍼’가 추가됐으며, 판타스틱 4 캐릭터인 ‘미스터 판타스틱’, ‘휴먼 토치’, 인비저블 우먼’, ‘씽’에 ‘퓨처 파운데이션’ 버전 유니폼을 업데이트했다.

- 컴투스는 모바일 골프 게임 버디크러시의 인도네시아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버디크러시는 간단한 조작으로 플레이 가능한 모바일 골프게임이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 신규 영웅 ‘키히라’를 추가했다. ‘키히라’는 고유 능력인 ‘고정 갈고리’를 통해 적을 추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엔씨소프트는 프로야구H2에 마무리 레전드 선수카드 7종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땅볼 유도 능력이 늘어나는 ‘여왕벌’ SK 정대현, 피장타율이 감소하는 ‘Dr 봉’ LG 봉중근 등 특수 능력을 가진 선수들이 추가됐다.

- 넥슨은 메이플스토리에 글로리: 선택받은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의 도시 ‘세르니움’의 마지막 이야기가 공개됐으며, 성검의 주인 ‘선택받은자’를 찾는 스토리가 펼쳐진다. 이 밖에도 ‘글로리온’ 신규 등급 ‘커맨더’가 추가됐다.

- 카카오게임즈는 패스오브엑자일의 신규 리그 오픈을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신규 리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오는 21일에 공개될 예정이며, 현재 진행중인 ‘군단’리그의 종료일은 9월 3일로 확정됐다.

- 액토즈소프트는 드래곤네스트의 ‘아카데믹’ 2차 전직 클래스 ‘기어마스터’를 리메이크하는 업데이트틀 진행했다. 개편된 ‘기어마스터’는 효율적으로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미케닉게이지’가 추가 됐으며, 이를 소모해 소환 중인 모든 ‘타워’를 광폭화 시킬 수 있다.

- 넥슨은 트라하에 전투 콘텐츠 ‘영지전’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영지전’은 100대 100규모로 펼쳐지며 3,000 이상의 전투력을 가진 유저가 참가할 수 있다. ‘개인 영지전’은 매주 토요일 저녁 7시 50분부터 진행된다. 매주 토요일 열리는 길드 입찰에 성공한 길드는 일요일 저녁 8시부터 8시 40분까지 ‘길드 영지전’에 참가할 수 있다.

- 넥슨은 바람의나라에 갬-성 2차 태귀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태귀문’은 게임 내 최고 난이도의 던전으로, 레벨 750~799 이상의 전투력 5만 캐릭터를 위한 던전이다. ‘태귀문’던전은 참여한 파티원의 평균 전투력이 높을수록 획득하는 경험치가 늘어나는 특징이 있다.

- 넥슨은 버블파이터에 ‘크아 모드’와 캐릭터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크아 모드’는 오는 28일 까지 기간 한정으로 즐길 수 있으며, 5개의 전용 맵에서 플레이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크레이지아케이드에 등장하는 ‘수’를 신규 캐릭터로 출시했다.

- 넥슨은 린: 더 라이트브링어에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강화’와 ‘초월’을 마친 영웅을 한 단계 높여주는 ‘각성’ 시스템과 게임의 주인공인 ‘진’과 ‘레아’의 각성 버전이 추가 됐다.

- 스마일게이트는 에픽세븐에 소환 시스템을 개편하고 신규 영웅 ‘화란의 라비’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월광 영웅’을 일반 소환에서도 획득할 수 있으며, 121회째 소환에서 해당 영웅을 확정으로 획득하는 ‘확정 획득 시스템’이 추가됐다. ‘화란의 라비’는 암속성 전사 영웅으로, 적 처치시 아군을 부활시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 선데이토즈는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에 신규 에피소드를 추가했다. 이번 에피소드는 만두 맛집으로 소문난 레스토랑을 찾아 샌프란시스코의 차이나타운을 방문한 곰 삼형제의 이야기로 진행된다. 이 밖에도 30개의 퍼즐 스테이지가 새로 추가됐다.

 

# 기타 소식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의 입장권을 오는 9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입장권을 티켓링크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경기를 현장에서 본 관람객들은 ‘승리의 전율’ 카드 뒷면을 받을 수 있다.

- 유니티는 AI 연구를 장려하기 위해 진행한 ‘옵스타클 타워 챌린지’의 공모전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2월에 시작해 약 6개월동안 진행됐으며, 한국인인 최성빈이 3위를 차지했다.

- 2K는 NBA 2K20의 사운드 트랙에 참여할 수 있는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참가자는 오는 9월 15일까지 곡을 유나이티드마스터스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최고의 곡으로 선정된 10곡은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음악 트랙에 추가된다.

- 서울산업진흥원은 클라우드 분야 취업을 지원하는 채용 연계 교육과정 참여자를 모집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은 클라우드 분야의 교육으로 진행되며, 빠르게 취업하도록 도와주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