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머스트게임즈가 곽백수 작가의 웹툰 ‘가우스전자’ IP 기반 신작 모바일게임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게임은 올해 가을 국내 시장에 출시될 에정이다. 가우스전자 with NAVER WEBTOON은 가우스전자 웹툰 스토리에 ‘3 매치 퍼즐’ 등이 더해진 스토리 기반형 퍼즐 게임이다.

- 룽투코리아는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신작 판타지 무협 MMORPG 보스레이브의 사전예약자 수가 5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보스레이브는 퓨전 장르의 판타지 무협 MMORPG로 실사풍의 3D 그래픽과 다양한 콘텐츠가 특징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팝의 서비스 4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기존 리얼월드, 타임월드 외에 신규 퍼즐 스테이지를 추가하여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컨텐츠는 총 200 스테이지로 기존 퍼즐과 다른 재미를 전할 계획이다.

 

# 기타 소식

-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차이나조이 2019’에서 VR 연애 어드벤처 게임 포커스온유 부스 운영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차이나조이는 중국 최대 게임 전시회로, 스마일게이트는 htc VIVE가 주관하는 VR 게임 전시장에 포커스온유 2일과 4일 양일간 부스를 운영하고 현장을 방문한 유저들에게 게임을 소개했다.

- 넷마블은 미국 LA에서 개최된 ‘시그라프 2019(SIGGRAPH 2019)’에서, 음성에 맞춰 더욱 자연스러운 얼굴 애니메이션을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는 ‘다중작업 방식 음성 기반 얼굴 애니메이션 (Multi-Task Audio-Driven Facial Animation, 이하 MTADFA)’ 기술이 담긴 논문을 발표했다. MTADFA는 넷마블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딥 뉴럴 네트워크인 멀타넷(MulTaNet: Multi-Task Deep neural Networks)을 활용한다. 실험 데이터에서 제공하는 14명의 서로 다른 캐릭터의 음성-얼굴 애니메이션을 동시에 학습하며, 이를 활용해 더 많은 캐릭터의 얼굴 애니메이션을 확장 생성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 넷마블은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의 게임 가이드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출시를 앞두고 공개한 이번 가이드 영상은 '쿵야(NPC)'가 그림문제를 내고 맞히는 ‘쿵야퀴즈’, 내 주변에 있는 이용자가 낸 그림퀴즈를 맞히는 ‘이용자퀴즈’, 동시간 대 접속한 다른 이용자가 날려 보낸 퀴즈를 맞히는 ‘종이비행기퀴즈’ 등 ‘쿵야 캐치마인드’의 게임 내 다채로운 ‘퀴즈모드’들의 상세 설명을 담았다.

-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SWC 2019’의 아시아퍼시픽 지역 첫 번째 그룹 스테이지를 온라인을 통해 개최하고 한국 대표 선수 선발을 지난 3일 완료했다. 이번 그룹 스테이지에서는 강력한 본선 진출자로 거론됐던 쟁쟁한 경쟁자들을 제치고, 예선 2, 3위로 진출한 ’LUCKYGOD’과 ’PERR’가 ‘언더독 반란’을 일으키며 아시아퍼시픽컵 한국 대표로 이름을 올리는 이변을 만들었다.

- 넥슨은 지난 4일 엘소드의 프로젝트 엘스타 세 번째 데뷔 그룹 ‘MAZE’의 팬미팅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프로젝트 엘스타(PROJECT EL★STAR)’는 엘소드 캐릭터 14명이 아이돌 그룹으로 데뷔하는 프로젝트로, 세 번째 그룹인 ‘MAZE’가 정식 앨범 ‘말야(reset)’를 발매해 이를 기념한 팬미팅을 진행했다. 넥슨 1994홀에서 진행한 이번 행사에는 200여 명의 유저가 참석했으며, ‘MAZE’ 캐릭터들이 ‘말야’ 뮤직비디오 티저를 소개하고 팬들과의 질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 엔미디어플랫폼은 게토(GetO) PC방 관리프로그램 가맹점 점주와 회원들을 위한 멤버십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플레이게토(PlayGetO)’가 출시 3주만에 1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플레이게토’는 ‘PC방 잔여 시간’, ‘매장별 이벤트’ 등 정보를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고, ‘PC방 일일쿠폰’과 ‘PC방 스마트 로그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멤버십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이다.

- 재단법인 게임인재단과 게임물관리위원회가 공동 주최하고, 코믹콘 서울과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가 후원하는 게임 콘텐츠 공모전 ‘2019 겜춘문예: 로드 투 코믹콘 서울’의 시상식이 지난 4일 코믹콘 서울 2019 현장에서 개최됐다. 대상에는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나라를 위해 헌신한 분들을 기억하자는 의미를 담은 이채연의 ‘우당 이회영'이 선정되었으며, 최우수상에는 명의 허준의 딸이 동료들을 지원하는 캐릭터라는 설정을 그려낸 탁준의 ‘허민' 그리고 드라마틱한 배경 색감이 돋보인 정지유의 ‘웅녀'가 선정됐다.

- 한국e스포츠협회가 e스포츠 명예의 전당에서 게이밍기어 업체 긱스타와 공인용품 체결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희원 세컨드찬스 대표와 김철학 한국e스포츠협회 사무총장이 참석해, 양사간의 협력을 다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