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주간 업데이트

# 8월 7일

- 엔씨소프트는 리니지2의 신규 클래스 ‘데스나이트’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서버 ‘데스’를 오픈함과 동시에 캐릭터 생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유저들은 오는 11일까지 사전 캐릭터 생성이 가능하며, 생성시 ‘발라카스의 목걸이’ 등 게임 내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데스나이트’는 PVP 특화 기술을 보유한 것이 특징으로 ‘휴먼’, ‘엘프’, ‘다크엘프’ 종족에서 선택할 수 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하스스톤에 신규 확장팩 ‘울둠의 구원자’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엘리스 스타시커, 브란 브론즈비어드 등의 4개의 전설 캐릭터와 함께 135장의 신규 카드가 추가됐다.

- 베스파는 킹스레이드에 신규 NPC 하누스를 업데이트했다. 기계공 클래스의 물리 속성을 지닌 하누스는 길드전에서 획득 가능한 '길드전 징표'로 우호도를 올릴 수 있으며, 보유 효과로 길드전에 참가하는 아군 전체의 공격 속도를 100 증가시킨다.

- 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소울에 ‘쌍월’ 업데이트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쌍월’은 역사의 세 번째 각성 계열로, 유저는 오는 21일까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시 ‘쌍월’이 사용 가능한 장비 4종과 무기 외형인 ‘쌍월 환영무기 상자’ 등을 얻을 수 있다.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의 사냥터 ‘잿빛 숲’을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잿빛 숲’은 최고 난이도의 사냥터로 ‘볼크라스’, ‘바르나스’, ‘가이라스’ 등의 현존 최강 몬스터가 등장하며, 사냥 시 ‘데보라카 목걸이’를 얻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유저 편의 시스템으로 ‘무역 마차 시스템’이 개편됐다.

 

# 8월 8일

- 넥슨은 메이플스토리에 글로리: 선택받은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의 도시 ‘세르니움’의 마지막 이야기가 공개됐으며, 성검의 주인 ‘선택받은자’를 찾는 스토리가 펼쳐진다. 이 밖에도 ‘글로리온’ 신규 등급 ‘커맨더’가 추가됐다.

- 넷마블은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스토리 ‘이계 1막’을 벗어나 다른 세상인 ‘이계’의 스토리가 진행된다. ‘이계’의 스토리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만의 독자적 스토리이며, 유저는 혼천교, 무림맹 양대 세력의 대립 상황에서 지원군으로 합류해 새로운 빌런 ‘에르나’를 저지하게 된다. 이 밖에도 신규 직업 ‘소환사’와 던전 2종이 추가 됐다.

- 넷마블은 마블 퓨쳐파이트에 마블 80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마블 코믹스의 인기 캐릭터인 ‘네이버’, ‘실버서퍼’가 추가됐으며, 판타스틱 4 캐릭터인 ‘미스터 판타스틱’, ‘휴먼 토치’, 인비저블 우먼’, ‘씽’에 ‘퓨처 파운데이션’ 버전 유니폼을 업데이트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 신규 영웅 ‘키히라’를 추가했다. ‘키히라’는 고유 능력인 ‘고정 갈고리’를 통해 적을 추격할 수 있다. 궁극기인 ‘무자비한 난도’는 일정 시간동안 주변 적들에게 피해를 입힌 후, 짧은 시간동안 기절시킨다. 두 번째 궁극기인 ‘최후의 일격’은 직선 내 적들에게 피해를 입히며, 생명력이 낮은 적들에게는 추가 대미지를 입힌다. 

- 카카오게임즈는 패스오브엑자일의 신규 리그 오픈을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신규 리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오는 21일에 공개될 예정이며, 현재 진행중인 ‘군단’리그의 종료일은 9월 3일로 확정됐다.

- 넥슨은 트라하에 전투 콘텐츠 ‘영지전’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영지전’은 100대 100규모로 펼쳐지며 3,000 이상의 전투력을 가진 유저가 참가할 수 있다. ‘개인 영지전’은 매주 토요일 저녁 7시 50분부터 진행된다. 매주 토요일 열리는 길드 입찰에 성공한 길드는 일요일 저녁 8시부터 8시 40분까지 ‘길드 영지전’에 참가할 수 있다.

- 넥슨은 바람의나라에 갬-성 2차 태귀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태귀문’은 게임 내 최고 난이도의 던전으로, 레벨 750~799 이상의 전투력 5만 캐릭터를 위한 던전이다. ‘태귀문’던전은 참여한 파티원의 평균 전투력이 높을수록 획득하는 경험치가 늘어나는 특징이 있다.

- 스마일게이트는 에픽세븐에 소환 시스템을 개편하고 신규 영웅 ‘화란의 라비’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월광 영웅’을 일반 소환에서도 획득할 수 있으며, 121회째 소환에서 해당 영웅을 확정으로 획득하는 ‘확정 획득 시스템’이 추가됐다. ‘화란의 라비’는 암속성 전사 영웅으로, 적 처치시 아군을 부활시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 8월 9일

- 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소울의 신규 각성 계열 쌍월을 테스트서버에 선보였다고 밝혔다. 쌍월은 역사의 세 번째 각성 계열로, 적극적으로 적에게 돌진하고 쌍도끼를 이용한 시원한 전투가 특징이다

- 넷마블은 BTS월드에 새로운 스토리와 멤버카드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인상을 수상하는 내용의 ‘BTS 스토리’ 7번째 챕터가 공개됐다. 이 밖에도 ‘Skool Luv Affair’ 앨범의 타이틀곡 ‘상남자’를 테마로 한 3성 멤버 카드 14종이 추가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