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들에게는 가이드, 고수들에게는 고 난이도 과제 제공

[게임플] 오는 27일, 넥슨은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에 유저의 주행 실력을 인증할 수 있는 라이센스 시스템을 10여년 만에 개편한다고 밝혔다.

개편된 라이센스 시스템은 6단계로 나눠지며, 유저들이 자신의 실력을 자랑함과 동시에 비슷한 실력의 유저와 대결할 수 있는 가이드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최상위 등급 PRO 라이센스에 도전하면서 자신의 실력을 다시 한번 검증할 수 있다.

 

# 자신의 실력을 나타나는 라이센스

카트라이더의 기본 조작법을 익힐 수 있는 라이더스쿨과 통합 개편되는 라이센스 시스템은 게임 내 싱글플레이 메뉴에서 입장할 수 있다. 초보, 루키, L3, L2, L1, PRO으로 총 6개의 등급이 존재하며, 단계마다 주어진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각각의 라이센스를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라이센스는 게임 내 라이더 정보 메뉴와 멀티플레이 대기실에서 표시되어, 유저의 주행 실력을 인증하는 증표가 된다.

권장 채널 가이드 라인도 추가된다. 채널 이용에 제약이 생기는 것은 아니지만, 낮은 라이센스를 가진 유저가 높은 난이도의 채널에 들어가는 등 상위 등급의 라이센스를 권장하는 상황이 오게 되면 경고문이 나타난다.

 

# 유저들의 도전 의식을 자극하는 PRO 라이센스

이번 업데이트로 카트라이더 라이센스의 최상위 등급 PRO가 추가된다. PRO 라이센스는 도전과 갱신에서 높은 난이도를 자랑한다. PRO 라이센스 미션에 도전 하기 위해서는 L1 라이센스를 보유함과 동시에 레이싱 마스터 엠블럼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광산 꼬불꼬불 다운힐’ 등의 고 난이도 트랙을 포함한 주행 과제를 클리어 하면 PRO 라이센스를 얻을 수 있다. 라이센스는 획득 후 90일간 유지되며, 기간 내 갱신하지 못할 경우 아래 등급인 L1 라이센스로 되돌아간다.

 

카트라이더 개발을 담당한 넥슨 조재윤 리더는 “본인의 레이싱 실력을 증명하고자 하는 유저들을 위해 라이센스 시스템 재도입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유저분들이 보내주시는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이를 반영한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