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리뷰
[프리뷰] 아이온, ‘데바 전설 시대’는 어떤 모습?전 서버 통합필드 ‘붉은 카탈람’, 12인 신규 인던 등
정진성 기자 | 승인 2019.05.31 15:17

[게임플] 엔씨소프트는 지난 22일 아이온의 11주년을 맞이하여 대규모 업데이트 ‘데바 전설 시대’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해 1월 정액제를 폐지한 ‘REFlY’ 업데이트 이후 오랜만의 대규모 업데이트다.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는 전 서버 통합 필드 ‘붉은 카탈람’, 새로운 12인 포스 인던 ‘베니룽의 대저택’, 새로운 결투장 ‘오르비스 수련장’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

 

# 전 서버 통합 필드 ‘붉은 카탈람’

아이온 인기 필드였던 ‘붉은 카탈람’이 전 서버 통합필드로 부활했다. 붉은 카탈람은 전 서버 천족과 마족(각 1,000명/최대 2,000명)이 동시 입장할 수 있는 대규모 RvR 필드이다.

해당 필드는 기존 유저들에게는 새로운 전투 경험을 제공하고 복귀 유저들에게는 빠른 콘텐츠 적응을 도울 예정이다. 유저는 매주 화, 목, 토 오후 10시부터 2시간 동안 붉은 카탈람에 입장할 수 있다.

붉은 카탈람의 대표 콘텐츠는 기지 방어전이다. 하나의 기지를 점령해 상대 종족과 용족으로부터 기지를 지켜내면 기지를 5단계 상승시킬 수 있다. 유저는 기지 점령 결과에 따라 몬스터 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고 종족별 점령 기지 수에 따라 레이드 몬스터가 출현한다.

붉은 카탈람에는 전투의 승패를 좌우하는 필드 전용 최강 무기 ‘카탈람 수호자의 무기’가 등장한다. 카탈람 수호자의 무기는 붉은 카탈람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최강 무기로, 붉은 카탈람 필드 내 상자 형태로 랜덤 등장한다.

또한 고대/전설/궁극 3가지 등급으로 나뉘는 ‘군단 보물상자’도 붉은 카탈람에서 만날 수 있다. 군단 보물상자 열쇠 재료는 인던별 보스 몬스터나 ‘도전의 탑’을 공략해 획득 가능하다. 유저는 보물상자를 개봉해 ‘고대의 마석 원석’, ‘전설의 마석 원석’ 등 각종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업데이트 된 ‘붉은 카탈람’은 현재 유저들 사이에서 입장이 어려울 정도로 주목 받고 있다. 필드 오픈과 함께 최대 참가 인원인 2,000명의 입장이 마감되면서 유저들은 필드 입구에 추가 입장을 위해 대기하기도 했다.

 

# 12인 포스 인던 ‘베니룽의 대저택’, 그리고 ‘오르비스 수련장’과 ‘도전의 탑’

이번 업데이트에는 ‘베니룽의 대저택’을 배경으로 한 신규 인스턴스 던전이 추가됐다. 베니룽의 대저택은 드마하 필드 내 베스페라 선착장에서 입장 가능하다. 스텔라 인더스트리의 총수인 베니룽 이야기를 기반으로 꾸며져 있으며 최소 2인~최대 12인의 유저가 함께 플레이 할 수 있다.

최종 보스 몬스터는 기갑에 탑승한 ‘소형기갑 VR-04’를 통해 강력한 스턴 공격과 전방 광역 공격을 구사한다. 용병을 계속 소환하는 ‘소형기갑 VR-04’를 처치하면 ‘특대기갑 SVR-07’이 출현하고, 공략에 성공하면 Tier 2 무기와 장신구, 마력도안 등 보상을 받는다.

자유로운 PvP 수련이 가능한 ‘오르비스 수련장’도 열린다. 오르비스 수련장은 종족 구분 없이 PvP에 참여할 수 있는 수련장이다. 전투 패배 시 패널티가 없으며 별도 참여 조건도 없다. 유저는 오르비스 수련장에서 아이템과 스킬을 테스트하고 주변 오브젝트를 적극 활용해 수련 가능하다. 수련에 꾸준히 참여하면 ‘스텔라 전투복’ 또한 획득할 수 있다.

아이온 유저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리뉴얼된 ‘도전의 탑’ 콘텐츠도 확인할 수 있다. 도전의 탑은 탑 층수가 기존 24층에서 30층까지 확장되면서 하층부와 중층부가 분리됐다. 하층부에서는 기존 타임어택으로 진행되던 룰이 사라지며 각 보스 몬스터 처치 후 보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중층부에서는 타임어택이 적용되고 보스 몬스터 처치에 대한 보상뿐 아니라 랭킹 시스템이 적용된다. 유저는 도전의 탑 랭킹 보상으로 ‘도전의 탑 타이틀’, ‘궁극/전설 마석’, ‘PvE 강화석’, 탑승물 등을 획득 가능하다. 이번 도전의 탑에 새롭게 등장한 ‘황금 돼지’를 처치하면 ‘키나’, ‘도전의 탑 이동 주문서’도 받을 수 있다.

 

# ‘데바 전설 시대’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는?

아이온은 6월 12일까지 데바 전설 시대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먼저 ‘데바의 귀환, 7일간의 기적’ 이벤트에서는 신규/복귀 이용자 전용 출석부를 제공한다. 7일 간 게임에 접속하고 일일 임무를 완수하면 전설 변신 아이템을 100% 획득할 수 있다. 기존 유저들을 위한 출석부도 별도로 제공하므로 모든 유저들은 ‘전설’ 변신을 체험해볼 수 있다.

신규/복귀 유저들의 게임 적응을 위한 이벤트들도 함께 오픈 했다. ‘쾌속의 바람길’ 이벤트에서는 아이온 콘텐츠에 아직 미숙한 유저들을 위해 별도 육성 가이드를 제공한다. 가이드를 바탕으로 퀘스트를 완료하면 최상급 장비인 ‘궁극의 참혹한 침입자 방어구 선택 상자’와 ‘궁극의 고요한 흑깃 방어구 선택 상자’를 모두 받을 수 있다.

그 외에도 아이템 획득 염원을 담아 소원 동전을 분수대에 던져 보상을 받는 ‘빛나는 마법분수대’ 이벤트, PC방 전용 이벤트인 ‘PC방 나들이’ 등의 이벤트도 진행된다.

정진성 기자  js4210@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실시간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98 롯데IT캐슬 1동 609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19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