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취재·기획
[인터뷰] 고정민 아티스트가 바라본 네코제의 모습고정민 아티스트 “유저들을 위해 네코제가 계속 발전하고 있다”고 말해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5.14 14:36

[게임플] 오늘(12일) 넥슨은 일산 킨텍스 제 2 전시장 야외무대에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제 7회 네코제, ‘네코제X블리자드’를 공동 개최했다.

이번 네코제는 역대 최대 규모로 유저 아티스트들이 참가했다. 그에 상응하는 많은 관람객들이 유저 아티스트 상점을 방문해 넥슨과 블리자드의 IP로 만든 상품을 구입했다. 그 중에서 던전앤파이터와 메이플스토리를 주제로 ‘안산이네 공방 X 잇피키’를 운영한 유저 아티스트 고정민씨를 만났다.

고정민 아티스트는 “게임관련 상품을 파는 행사와 유저 참여 행사가 더욱 많아졌으면 좋겠다”라는 말과 함께 “네코제에 참여 할 때마다 아티스트나 관람객이 보기 편하게 바뀌는 모습이 보인다”라고 말했다. 인터뷰는 아티스트의 시점으로 바라보는 네코제를 위주로 진행됐다.

아래는 진행된 인터뷰 전문이다.

Q: 간단한 자기 소개 부탁 한다.

A: 넥슨의 던파 플레이 마켓이나 네코제에 주로 참여하는 유저 아티스트 고정민이다

Q: 이번이 몇 번째 참가이며, 참가 소감은 어떤가?

A: 이번이 네코제 3번째 참가이며, 5회 네코제부터 연속으로 참가하고 있다. 처음 참가했던 세운상가 때 보다 규모도 커지며, 아티스트들에게 챙겨주는 것도 많이 늘어났다. 또한 블리자드와 연계되어 다른 IP와 연결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관람객 수가 많이 늘어난 것 같다.

Q: 네코제가 작년보다 좋아졌다고 생각하는 점이 무엇인가?

A: 저번 행사 때 보다 부스 간격 및 배치, 관람객 줄 관리가 잘 되어서 운영하는데 편했다. 그리고 손님들이 이동 할 수 있는 공간도 넓어서 복잡함이 많이 줄었다.

Q: 네코제에서 가장 잘 팔렸다고 생각하는 넥슨IP의 게임과 그 이유는 무엇인가?

A: 메이플스토리 라고 생각한다. 그 이유는 게임 캐릭터의 디자인이 귀여운 편이며, 아티스트의 숫자와 유저 수가 많아서 그런 것 같다.

Q: 이번 행사를 준비하는데 어떤 문제점이 있었나?

A: 회사 일이 늘어나서 네코제 준비를 하는데 개인시간이 많이 부족했다. 주말에 물건을 만들었는데 그 부분에서 많은 스트레스를 받았다. 그리고 택배 배송시킨 것 하나가 분실됐는데 그 부분이 너무 아쉬웠다.

Q: 만드는데 가장 어려웠던 상품과 잘 팔린 상품은 무엇인가?

A: 필통 관련 상품을 만드는 것이 가장 어려웠다. 제작 시 재단 문제로 생각했던 디자인으로 나오지 않았던 것이 그 이유다.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쿠션이다. 전부터 쿠션을 만들면서 노하우가 생겨, 이번 작품에는 지퍼도 달며 세탁도 할 수 있게 만들었다. 쿠션이 실용적이고 디자인도 많이 좋아져서 잘 팔린 것 같다.

Q: 판매 수입이 흑자인가? 그리고 흑자라면 수입으로 무엇을 할 예정인가?

A: 적자는 나지 않았다(웃음). 이번 수입은 다음 행사를 위해 많이 투자할 생각이며, 같이 일해주신 분들과 끝나고 회식 한번하고 게임에도 조금 사용할 것 같다.

Q: 네코제에 전하고 싶은 말이 있나?

A: 네코제 행사가 진행될 때마다 발전하는 모습이 매번 보인다. 이번에는 관람객 수를 늘리기 위해 플레이엑스포와 기간을 맞췄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는 그 부분이 너무 마음에 들며 감사하다고 생각한다.

Q: 마지막으로 한마디 부탁한다.

A: 앞으로 전업 아티스트에 도전할 예정이다. 폭 넓은 장르와 실용적인 물품을 위주로 많이 제작할 생각이다. 다양한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니 앞으로도 많이 지켜봐 주시고 잘 부탁 드린다.  

김도형 기자  hetge@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ㅇㅇ 2019-05-14 17:12:12

    고정민 아티스트분이 전업 아티스트를 꿈꾸고 계신다는데 네코제행사가 잘 됐음 좋겠어요!!   삭제

    • 아라드인 2019-05-14 17:01:18

      고정민 아티스트 같은분들이 있어서 게임문화가 더욱 발전해가는거같네요 ^^   삭제

      여백
      실시간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98 롯데IT캐슬 1동 609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19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