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넥슨은 트라하의 3월 21일부터 시작한 캐릭터 사전생성 서버 38개가 마감되어 새로운 서버 10개를 오늘 추가 오픈 했다. 트라하는 18일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를 통해서 출시된다.

- 넷마블은 마블 퓨처파이트의 4주년을 기념해 초청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당첨자들은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상영회에 초청되며 27일, 28일 두 차례에 나눠 서울과 부산에서 진행된다.

- 룽투코리아가 신작 일령계획의 출시준비를 밝혔다. 일령계획은 전략 디펜스 RPG 장르의 모바일 게임이며 자세한 내용은 티저 사이트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 플레로게임즈가 어비스리움의 신규 업데이트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확장 탱크의 레벨업제한이 사라지며 일일 미션이 개편되었다. 또한 봄을 기념한 다양한 시즌 물고기가 추가 되었다.

- 컴투스는 낚시의 신의 5주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불필요한 재화를 사용해 유저가 원하는 진주를 성장시킬 수 있으며 길드 콘텐츠 보상이 강화되었다.

- 카카오게임즈가 프렌즈타운의 인트로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 프렌즈 타운은 캐주얼 퍼즐게임이며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게임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클릭H5를 9일 자정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라그나로크: 클릭H5는 클릭형 모바일 RPG이다.

- 컴투스는 MLB 9이닝스GM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메이저리그 구단의 최신 로스터를 적용하며 팀을 강화하는 성장 토큰 시스템이 도입됬다.

 

# 기타 소식

- 넥슨은 2019 넥슨개발자컨퍼런스(이하 NDC)의 참관객을 모집한다. NDC는 게임지식 공유 컨퍼런스이며 참관객 사전등록은 오는 12일까지 선착순으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등록이 가능하다.

-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게임국가기술자격검정의 2019년 1차 필기시험 접수를 오는 10일부터 열흘간 실시한다. 게임국가기술자격검정은 게임기획, 게임그래픽, 게임프로그래밍 3개의 부문으로 연 2회 실시 되고 있다.

- 넥슨은 피파온라인 4의 E스포츠 대회인 EACC SPRING 2019의 한국 대표 선발전을 6일 개막했다. 13일에는 7일 경기 경기 승자와 패자가 승자전과 패자전을 진행하며 14일에는 승자전에서 진 팀과 패자전에서 이긴 팀이 최종전을 펼쳐 진출하는 3개팀을 결정한다.

- OGN은 10일 게임을 맛보는 남자를 TV채널로 동시 공개한다. 게임을 맛보는 남자는 드라마 형태로 게임 리뷰를 진행하는 리뷰형 웹 드라마이다

- 유니티는 개발자 컨퍼런스인 유나이트 서울 2019의 강연 내용을 공개했다. 유나이트 서울은 5월 21일, 22일간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되며 참가신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 넷마블문화재단은 어깨동무문고 전시회를 11일부터 22일까지 개최한다. 어깨동무문고는 사회적약자에 대한 다양성을 존중하는 동화책을 제작하는 넷마블문화재단의 프로그램이다. 전시회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11일 오후4시에는 신간을 소개하는 오픈식이 열릴 예정이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지난 6일 일본 퍼블리셔인 요스타가 진행한 간담회를 통해 에픽서븐의 일본 퍼블리싱 소식을 공개했다.

- 플레이엑스포사무국은 5월 11일부터 12일까지 플레이엑스포 무대에서 월드 이스포츠 챌린지 2019(이하 WEC)를 연다고 밝혔다. WEC는 국제 아마추어 게임대회이며 리그 오브 레전드, 배틀그라운드, 카트라이더의 3개의 종족으로 진행된다.

- 라이엇게임즈는 LCK스프링의 결승전 대전이 확정됐다고 밝혔다. 결승전은 그리핀과 SK텔레콤 T1의 대결로 결정됐으며 결승전 방송은 13일 오후 4시 30분부터 시작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