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위메이드 산하 조이맥스는 자사의 모바일 게임 윈드러너Z에 신규 콘텐츠 ‘체험하기’를 공개했다. ‘체험하기’는 유저가 모험 환경을 직접 선택할 수 있고, 선택한 환경에서 지정된 캐릭터, 타는 펫, 소환수, 유물 등과 함께 달리기 모험을 펼칠 수 있는 콘텐츠다. 특히, 시작 스테이지 및 지역을 비롯해 자신의 캐릭터 레벨과 상관없이 각성 단계 조절이 가능해 다양한 환경에서 캐릭터 능력을 체험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게임에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의 최고 레벨이 5 각성, 60레벨로 상향됐으며, 각성 5단계 달성 시 새로운 특수 능력이 부여된다.

- 게임빌은 빛의 계승자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는 신규 서번트 ‘루크레치아’와 ‘렘’의 신규 아바타가 추가된다. ‘루크레치아’는 연타 공격에 강한 방어형 서번트로 자신의 몸보다 큰 방패를 들고 다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통계 시스템’, 지원형 서번트의 ‘특별 잠재 능력’도 추가됐다.

- 넥슨은 자사 모바일 SRPG 삼국지조조전 ONLINE에 ‘몽매의 시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새롭게 도입된 ‘몽매의 시련’은 매월 ‘몽매 거사’가 만들어 낸 전장에서 적장(보스)을 물리치는 PVE 콘텐츠로, 유저가 적장에게 입힌 피해량에 따라 차등 보상을 제공한다.

- 조이시티는 모바일 액션 MMORPG 사무라이 쇼다운 M을 원스토어에 출시했다. 이번 원스토어 서비스 시작과 함께 4번째 신규 서버인 ‘이즈모’도 추가 오픈했다. 출시 하루 만에 첫 서버를 증설한데 이어 원스토어 유저 유입에 따른 4번째 서버를 오픈하게 되었다.

-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PS4용 소프트웨어 MLB 더 쇼 19를 발매했다고 밝혔다. MLB 더 쇼 19는 스탠다드 에디션(디스크 및 다운로드 버전) 64,800원, MVP Edition(디스크 및 다운로드 버전) 75,800원, Digital Deluxe Edition(다운로드 버전) 105,800원으로 각각 발매된다.

- 그라비티는 자사 신작 모바일 퍼즐게임 라그나로크 크러시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라그나로크 크러시에는 라그나로크의 몬스터가 등장하는 것은 물론 원작 특유의 BGM도 재현된 3블록 매치 형식의 모바일 퍼즐게임이다.

 

# 기타 소식

- 컴투스는 ‘컴투스 글로벌 IT교실’ 건립을 위해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와 사업 진행을 협약하고 기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컴투스 글로벌 IT 교실’은 지난 2016년 아시아 키르기스스탄 지역에 건립된 1호를 시작으로, 중미 니카라과, 서울 금천구 난곡중학교, 동남아 방글라데시 지역에 글로벌 IT교실이 설치됐으며, 현재는 아프리카 우간다에 5호가 조성돼 개소를 앞두고 있다.

- 마이크로소프트는 ‘마이크로소프트 이그나이트 투어 서울’이 오는 4월 3일부터 4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 이그나이트는 매년 미국에서 열린 기술 교육 컨퍼런스로, 올해부터는 서울을 포함한 전 세계 18개 주요 도시에서도 연례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포트나이트 월드컵’ 온라인 예선전의 세부사항 및 공식 규정을 발표했다. ‘포트나이트 월드컵’은 글로벌 e스포츠 행사로, 7월 26~28일 뉴욕에서 최종 결승전이 개최된다. 뉴욕 결승전 솔로 우승자는 300만 달러(한화 약 34억원)의 상금을 받게 된다. ‘포트나이트 월드컵’ 결승전 진출자를 가리기 위한 예선전인 ‘온라인 오픈’은 오는 4월 13일부터 6월 16일까지 총 10차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 네오위즈는 자사 리듬게임 디제이맥스(DJMAX) 브랜드의 공식 굿즈를 판매하는 쇼핑몰 ‘뮤카 스타일(MUCA STYLE)’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뮤카 스타일’은 네오위즈의 대표 리듬게임 IP인 디제이맥스의 공식 굿즈를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이다.

- 넥슨은 자사 피파 온라인4의 고등학교 대항전 ‘고등피파’ 참가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고등피파’는 대한민국 고등학생들이 학교 대표팀을 구성해 ‘FIFA 온라인 4’ 대결을 펼치는 학교 대항전으로, 같은 학교 소속 3인 팀을 구성해 ‘FIFA 온라인 4’ 공식 페이스북에 게시된 모집글에 댓글을 달면 참가할 수 있다.

- 스테어즈는 ‘특종! 데스티니 차일드의 미래에 대한 중대 발표!’를 통해 데스티니 차일드 for Kakao의 한국 서비스 운영을 자사로 이관한다고 발표했다. 스테어즈는 데스티니 차일드 for Kakao의 한국 서비스 운영을 이어 받아, 게임 콘텐츠 전반을 개편함과 동시에 유저와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