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전체 소식

- 넥슨은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서든어택’의 e스포츠 대회 ‘2018-2019 서든어택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일반부 ‘아스페’가 압도적인 경기력을 발휘하며 ‘울산클랜’을 꺾고 우승했다고 밝혔다. ‘아스페’는 이번 승리로 ‘퍼스트제너레이션’과 ‘제닉스스톰’이 독주하던 ‘서든어택 챔피언스리그’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으며, 410일간 대장정 끝에 첫 리그 우승 타이틀을 거머쥐게 됐다.

- 게임빌은 자사 크리티카: 천상의기사단의 신규 캐릭터 ‘스팀워커’ 공개 등 대형 업데이트를 앞두고, 내달 1일까지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스팀워커’는 발차기를 중심으로 한 현란한 근접 기술과 빠른 이동 능력이 특징인 캐릭터다.

- 넷마블문화재단은 오는 4월 12일까지 2019년 ‘게임소통교육’에 참여할 학교 및 기관을 모집한다. 지난 2016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게임소통교육’은 온 가족이 함께 게임의 가치 및 게임산업의 전망을 이해하고 서로 간의 견해 차이를 좁히는 부모-자녀 공감 프로그램이다.

-  한국레노버는 지난 23일 토요일 신도림 레노버 VR 매직파크에서 펼쳐진 ‘레노버 리전 챔피언십 시즌 6’ 대회가 ‘굴러가유’ 팀의 최종 우승으로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굴러가유’ 팀은 5전 3선승제로 치러진 결승전에서 ‘Team WORK’ 팀을 3대 0으로 완파하고 국내 최강의 ‘리그오브레전드’ 아마추어 팀으로 등극했다.

- 펍지주식회사는 오렌지라이프와 함께 2차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에티켓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1차와 동일하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로딩 화면에서 게임 에티켓 내용을 전달한다. ‘보이스 채팅 중 욕설 시 생존 확률이 떨어집니다’, ‘상호 간의 존중과 배려만이 치킨을 부릅니다’ 등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유저가 충분히 공감하면서도 재미있게 받아들일 수 있는 문구가 노출된다.

- 그라비티는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에 초보자를 위한 프로모션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전예약은 오는 3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실시되며, 유저들은 노비스, 도람 등 1가지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다양한 소비 아이템이 담겨있는 초보자 프로모션 사전예약 감사 상자를 수령할 수 있다.

- 워게이밍은 모바일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 블리츠에 모바일 게임 벽람항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8척의 특별 군함이 추가될 것이라고 밝혔다. 월드 오브 워쉽 블리츠에서는 오는 26일부터 독일 8단계 순양함 Prinz Eugen, 독일 7단계 항공모함 Graf Zeppelin, 독일 6단계 순양함 Admiral Graf Spee, 독일 7단계 전함 Scharnhorst, 미국 7단계 순양함 Indianapolis, 일본 7단계 항공모함 Kaga, 영국 7단계 순양함 Belfast, 독일 8단계 전함 Tirpitz 등 총 8척의 벽람항로 특별 군함이 하나씩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 일렉트로닉 아츠(EA)는 커맨드 앤 컨커: 라이벌에 신규 유닛 1종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규 유닛 '척탄병'은 수류탄을 사용하여 적을 느리게 하는 GDI 소속 유닛이다. 해당 유닛은 사거리가 증가된 스틸핸드 스타일(stilhand-style)의 수류탄이 장착되어 있으며, 적진 지상 차량의 움직임과 공격 속도를 느리게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