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협동 콘텐츠 ‘용맹의 땅’ 상위 난이도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용맹의 땅’은 지속적으로 등장하는 몬스터를 상대하며 게임 내 최고 등급인 심연 등급 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파티 필드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난이도 8단계(고원2), 9단계(고원3)가 추가됐다. 유저들은 ‘용맹의 땅’을 통해 심연등급 투구, 신발, 장신구를 획득할 수 있다.

- 게임빌은 신작 엘룬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스타쉽 캐릭터 3종을 최초로 선보였다. 신규로 등장한 캐릭터는 ‘아르비다’, ‘빅토리아’, ‘캐롤라인’이다.

- 펍지주식회사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PC 버전에 ‘서바이버 패스 3: 와일드 카드’를 28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3월 28일부터 6월 5일까지 10주간 진행되는 서바이버 패스 3: 와일드 카드는 첩보 영화 테마의 아이템으로 플레이 재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 넥슨은 마블 IP 기반 전략 카드 배틀 모바일게임 마블 배틀라인에 ‘스타크 실험실’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스타크 실험실’은 ‘마블 배틀라인’의 업데이트 콘텐츠와 카드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정식 업데이트 전 사전 플레이 한 유저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기획됐다.

- 컴투스는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를 원스토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커스피리츠는 축구 경기를 실시간 턴제로 즐기는 축구 카드 RPG이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신작 린: 더 라이트브링어에 첫 번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먼저, 신규 캐릭터 2종 순백의 소녀 ‘린’과 사막여우 ‘슈키링’을 추가했다. 주인공 ‘린’은 지원형 캐릭터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고 디버프를 제거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고, ‘슈키링’은 ‘모래 회오리’, ‘모래먼지’ 등 스킬로 적에게 연쇄 피해를 입힌다. 이와 함께, 세 번째 레이드 보스 ‘칸헬’을 ‘쉬움’, ‘보통’, ‘어려움’ 모드별로 업데이트 하고, ‘강림의 제단’ 등장 영웅을 광역 범위로 공격이 가능한 오드아이 메이드 ‘카프리카’로 변경했다.

- 넥슨은 모바일 액션 RPG 진 삼국무쌍: 언리쉬드의 서비스 2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화급 무장 ‘보연사’와 ‘맹획’을 추가하고 전용 코스튬 및 무기를 함께 선보였다. 오나라의 수호신 ‘보연사’는 뛰어난 무예 솜씨와 민첩함을 지니고 있으며, 남중의 왕 ‘맹획’은 강한 완력을 자랑하는 최강의 전사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PC 게임 판매 및 배급 플랫폼인 GOG.COM과의 협력을 통해 블리자드 역사의 시초가 된, 실시간 전략 게임의 고전 워크래프트를 재출시한다고 밝혔다. 오늘부터 GOG.COM에서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정립한 두 게임을 최초로 DRM(Digital Rights Management) 프리 디지털 버전으로 다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캐릭터 ‘와일드헌터’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레지스탕스 직업군 궁수 계열의 ‘와일드헌터’는 직접 포획한 ‘재규어’를 타고 이동 및 스킬을 사용하는 캐릭터로 주 무기 ‘석궁’과 보조 무기 ‘화살촉’을 이용한다. ‘석궁’으로 원거리 공격을 하는 동시에 ‘재규어’를 이용해 근접 공격도 가능한 특징을 갖추고 있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트리 오브 세이비어에 ‘[Episode11] 별의 탑을 넘어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캐릭터 최고 레벨을 390에서 420으로 확장하고, 최상위 장비인 ‘400레벨 레전드 등급’ 아이템을 추가했다. 또, 11종의 신규 지역을 도입하고, 마지막 계시의 행방을 쫓는 스토리의 메인, 서브 퀘스트를 업데이트 했다.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앙상블 스타즈의 신규 유닛 ‘스위치(Switch)’를 업데이트했다. 신규 업데이트된 ‘스위치’는 ‘오기인’ 멤버 중 하나인 ‘사카사키 나츠메’와 ‘아오바 츠무기’, ‘하루카와 소라’ 총 3인의 멤버가 선보이는 캐주얼 판타지 풍의 유닛으로, 경쾌하면서 기발한 음악이 특징이다.

 

# 기타 소식

- 넷마블은 자사 신작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의 국내 사전등록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달성한 사전등록자 수 100만 명은 지난 3월 5일 국내 사전등록을 시작한 이후 약 25일만에 달성한 숫자다. 이 게임은 현재 한국과 일본 각기 사전등록을 진행하고 있다.

- 게임펍은 신작 모바일 게임 삼국지킹덤디펜스 사전등록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4월 출시 예정인 삼국지킹덤디펜스는 장비, 여포, 주유 등 80여 명의 삼국지 영웅들을 조합해 적재적소에 배치, 침략하는 적을 막아야 하는 게임이다.

-  플레로게임즈는 모바일 신작 2079게이트식스의 성우 메이킹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3분 분량의 영상에는 생생한 녹음 현장 스케치와 더불어 남도형, 안영미, 김연우, 김채하, 최지훈, 김보영, 장예나, 김성화, 박성태 등 참여 성우들의 인터뷰가 담겨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직접 주최하는 글로벌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e스포츠 대회인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SL) 시즌3 본선으로 가는 마지막 관문인 오프라인 예선전이 내일 30일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오프라인 예선전은 지난 시즌 4강 진출에 성공해 시즌3 본선 진출이 확정된 김민철, 조기석, 김성현, 정윤종 등 4명의 선수를 제외한, 12명의 본선 진출 선수를 가리기 위한 최종 단계이다.

- 디엔에이 홍콩은 일본 애니메이션 블리치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액션 RPG 블리치 – 사신 격투의 비공개테스트(CBT)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CBT는 3월 29일부터 4월 1일 오후 22시까지 총 4일간 진행되며, 각 직업별 스킬 밸런스를 점검하고, 핵심 콘텐츠에 대한 피드백을 분석하기 위해 진행된다.

- 넥슨은 모바일게임 트라하의 사전예약 참가자 35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추가 보상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참가자들은 기존 보상인 ‘[고급] 여행자의 의상 상자’와 함께 ‘[고급] 패션 마스크’를 추가로 얻게 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