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엔씨소프트는 자사 MMORPG 아이온에 4월 17일까지 인스턴스 던전 ‘악당 그라체니의 금고’를 오픈 한다. 아이온 유저(2~3인/76레벨 이상)는 드마하 필드 내 악당 그라체니의 금고 인던에 입장해 데바레인저로 변신할 수 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의 30번째 영웅인 바티스트가 정식 서버 적용과 함께 오버워치에 공식 합류한다고 밝혔다. 바티스트는 아군을 치유하는 능력뿐만 아니라, 적들을 섬멸할 화력을 갖춘 오버워치의 7번째 지원 영웅이다.

- 게임빌은 자사 드래곤 블레이즈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는 신규 신위 동료 2종이 새롭게 추가된다. 일곱 종류 죄악의 사도들인 신규 세력 ‘타락의 칠죄종’ 소속 신위 동료 ‘슬로스’와 ‘엔비’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꽃보다 전학생’ 콘텐츠를 추가하고, 유저들 편의를 위한 시스템 개선 프로젝트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꽃보다 전학생’은 2년 전 겨울에 선보였던 ‘꽃보다 기사’ 3명이 멀린의 마법 실수로 테일즈 아카데미에 소환되며 시작된다. 또한 편의를 위한 시스템 개선 프로젝트인 ‘소소하지만 확실한 개선’, 이른바 ‘소확개’를 3개월에 걸쳐 실시한다고 전했다.

- 올엠은 자사에서 개발한 모바일 신작 캐릭터 배틀 보드게임 다이스 오브 레전드에 각 챔피언의 희귀 등급 주사위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희귀 등급 주사위는 헬라, 헤르스, 바티칸, 밴디트, 코코, 트레버스까지 총 6명 챔피언의 주요 스킬 성격을 잘 반영해 디자인했다.

- 웹젠은 자사 뮤 오리진에 업데이트 점검 시간을 갖고 '암흑 동굴', '신마대륙' 등의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새롭게 추가되는 '암흑 동굴'은 동굴 내에 위치한 3개의 등대에 불빛을 밝혀 먼저 점령해야 하는 클랜 콘텐츠다. 이와 함께 웹젠은 리버스 지역에서 즐길 수 있는 '신마대륙', '용병' 등의 신규 콘텐츠들도 추가했다.

- 해긴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캐주얼 스포츠 대전 게임 홈런 클래시에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 추가된 콘텐츠는 신규 캐릭터 2종, 신규 장비 8종, 일일 무료상점, 25개의 미션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검은사막에 신규 지역 ‘별무덤’ 및 신 무기 ‘검은별’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별무덤’은 게임 내 칼페온 서북부에 위치한 지역으로, 매우 강력한 몬스터가 등장한다. 모험가들은 새로운 전장이 될 ‘별무덤’에서 지역과 관련된 메인 의뢰를 수행하고, 관련 지식도 습득할 수 있다. 또한 56레벨 이상 모험가라면 누구나 최상위 신규 주무기 ‘검은별’을 획득할 수 있는 의뢰도 수주할 수 있다.

-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3D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19(이하 컴프야2019)가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본격 새 시즌 준비에 나섰다고 밝혔다. 2019 프로야구 시즌 개막을 맞아 단행한 이번 업데이트에는 최신 구단 정보와 선수 데이터가 그대로 반영돼 선수들의 이적 상황과 실제 KBO 리그 스케줄을 게임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축 야구장인 '창원NC파크'도 업데이트됐다.

- 버킷플레이는 오는 28일 신작 모바일 SNG 마이 리틀 파라다이스를 국내 앱마켓에 정식 출시한고 밝혔다​ 마이 리틀 파라다이스는 아름다운 남태평양 섬을 상속받고, 귀여운 스태프들과 함께 자신만의 특급 휴양지로 만들어가는 힐링 컨셉의 소셜 네트워크 게임이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PS4, 닌텐도 스위치용 슈퍼로봇대전 T(한국어판)이 발매되었다고 밝혔다. 슈퍼로봇대전은 다양한 애니메이션에 등장한 로봇들이 작품의 울타리를 넘어 한자리에 모여 공통의 적과 싸우는 시뮬레이션 RPG다.

- 썸에이지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8클래스 마법사의 회귀에 별자리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별자리 시스템은 카드, 강화, 승급, 별조각 등을 통해 캐릭터의 장비 총 8가지를 강화시킬 수 있다.

- 락스타 게임즈는 레드 데드 온라인 베타에 새로운 경쟁도전 ‘낚시 도전’이 추가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되는 ‘낚시 도전’은 호수와 강, 늪지에서 잡은 물고기의 총 무게로 경쟁하는 모드이다. 추후에는 ‘표적 경주’를 비롯해 ‘결전모드: 업 인 스모크’, ‘결전 모드: 플런더’까지 순차적으로 공개할 방침이다.

 

# 기타 소식

- 카카오게임즈는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가 개발한 핵 앤 슬래시 PC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의 한국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 패스 오브 엑자일은 2018년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가장 많은 이용자들이 찾은 탑10 게임에 선정되었으며, 지난해 출시된 최신 확장팩의 경우 불과 3주만에 200만 이상의 이용자들이 플레이하는 등 계속해서 인기를 확장해 나가며 총 8개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다.

- 한국e스포츠협회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정규 e스포츠 클럽대회에 참가할 동호인을 모집한다. 오는 30일에 시작하는 배틀그라운드 정규 클럽대회 시즌1은 4월까지 총 3회 열린다. 매 대회 1, 2위 팀에는 각각 30만원, 20만원의 상금과 함께, 2019 PKC 예선전 진출권도 부여된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의 e스포츠 대회 ‘2018-2019 서든어택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을 24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3월 24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되는 ‘2018-2019 서든어택 챔피언스리그’에서는 일반부와 여성부 결승전이 치러진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