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룽투코리아는 신작 캐주얼 게임 피버 바스켓을 오후 3시 19분에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동시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트릿 농구를 소재로 제작된 피버 바스켓은 스포츠 장르의 실시간 모바일 대전게임이다.

- 엔씨소프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파이널 블레이드에 봄맞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무사 영웅 2종이 추가됐다. 이용자는 무사 강림 영웅 ‘한 주성'과 무사 고정 초월 영웅 '최강 주성’을 즐길 수 있다.

- 게임빌은 자사 피싱마스터의 7주년 기념 프로모션 및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7주년 기념 상자인 ‘7주년 행운 박스’, ‘7주년 행운의 봉투’, ‘7주년 고급 보물함’을 열면 최상급 낚싯대인 ‘퀸 페르세포네’ 도안을 얻을 수 있다.

- 플레로게임즈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여성향 소셜 게임 에브리타운 for Kakao에 봄내음이 벚꽃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테마파크 ‘벚꽃 그네 기다림’과 ‘벚꽃 그네 데이트’, 선물상점 전용 전문점 ‘우정 벚꽃 캔들 공장’ 등 다채로운 벚꽃 테마 생산시설이 추가됐다. 아울러 달콤한 바나나와 크림이 조화를 이루는 영국식 디저트 ‘바노피 파이 전문점’과 맑고 청아한 음색의 조합 전용 테마파크 ‘댄싱 베어 오르골’도 게임에 등장했다.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앙상블 스타즈의 신규 유닛 ‘스위치(Switch)’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실시했다. ‘스위치’는 전 ‘오기인’ 멤버 중 하나인 ‘사카사키 나츠메’가 이끄는 신규 유닛으로, ‘아오바 츠무기’, ‘하루카와 소라’ 총 3인의 멤버가 각각 ‘마법사’, ‘점술사’, ‘초능력자’의 이미지로 활동하는 점이 특징이다.

 

# 기타 소식

- 컴투스는 마나코어와 노바팩토리를 인수하고 경영권을 확보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컴투스가 인수한 마나코어와 노바팩토리는 특별한 조작 없이도 손쉬운 플레이가 가능한 방치형 게임 개발의 노하우와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현재 관련 분야의 여러 게임을 개발해 오고 있다.

-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개발자들의 콘텐츠 배포를 지원하는 플랫폼 UDP(Unity Distribution Portal)를 발표하고, 오픈 베타 서비스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UDP는 개발자들의 콘텐츠를 유니티와 제휴된 모든 앱마켓 및 앱스토어에 하나의 빌드를 가지고 자동으로 런칭시켜주는 플랫폼 서비스다.

- 펄어비스는 글로벌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인 ‘GDC 2019’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펄어비스는 신작 ‘프로젝트K’에 참여하고 있는 민리(Minh Le) 크레이티브 디렉터와 검은사막 초기부터 게임 개발에 참여한 민경인 프로그래머가 발표자로 나선다.

- 카카오게임즈는 공식 게임 TV채널 카카오게임TV에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신규 프로그램 ‘큰 손’의 첫 방송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큰 손’은 유명 인터넷 방송 진행자(BJ 및 스트리머)를 초청해 배틀그라운드의 킬 수 경쟁(킬 내기)을 펼치는 프로그램이다. 방송은 4월 9일까지 총 4회에 걸쳐 매주 화요일에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 펍지주식회사는 2019년 첫 프리미엄 파트너 대회인 ‘페이스잇 글로벌 서밋: 펍지 클래식’이 영국 런던에서 4월 16일부터 21일까지 개최된다고 밝혔다. 펍지 클래식은 펍지 이스포츠 프로 대회 페이즈(Phase) 사이에 개최되는 글로벌 대회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5월 11~12일 양일간 2019 플레이엑스포에서 개최될 게임 팬들을 위한 축제의 장인 ‘네코제X블리자드’에 참가할 아티스트 모집이 오는 25일 마감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넥슨의 협업으로 게임을 테마로 한 다양한 창작물들을 보다 많은 팬들과 나눌 수 있도록 기획된 ‘네코제X블리자드’는 양사 IP를 활용한 2차 창작물 제작 아티스트라면 누구나 참여 신청 가능하다.

- 넥슨은 신작 모바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의 사전예약자 수가 300만 명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2월 21일부터 모집을 시작한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사전예약의 참가자 수는 7일차에 100만 명, 18일차 200만 명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