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전체 소식

- 넥슨은 모아이게임즈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게임 트라하의 사전 예약자 수가 30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지난달 14일부터 시작한 트라하 사전 예약의 참가자 수는 신규 IP 역대 최단 기간 기록인 1일차 50만 명, 2일차 100만 명, 10일차 200만 명을 달성한 데 이어 약 한 달여 만에 300만 명을 넘은 것으로 집계됐다.

- 엔씨소프트가 글로벌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인 GDC 2019에서 AI 연구개발 기술과 적용 사례를 발표한다. 19일(이하 현지 시각)에는 <강화학습을 이용한 프로게이머 수준의 블레이드 & 소울 비무 AI 개발> 주제로 비무 AI 연구개발 과정을 발표하며,  21일에는 <딥러닝 기반의 역운동학(Inverse Kinematics)을 이용한 AI 기반 캐릭터 애니메이션 생성 기술> 주제를 발표한다.

-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13일 넷마블 본사에서 미국 텍사스 대학교 MBA과정 학생을 대상으로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텍사스 대학교에서 한국 게임산업 및 넷마블의 발전사를 배워보기 위해 직접 참가 의사를 밝혀 성사된 이번 견학프로그램에는 미국 텍사스 대학교 MBA 과정학생 및 교수 등 총 34명이 참여했다.

-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 캠페인 신규 모드 ‘외전- 숨겨진 날’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기존 캠페인 시즌 1과 시즌 2가 단장과 주인공 ‘아델’이 중심이 되어 이야기가 펼쳐졌다면, 새로 추가된 외전에서는 다양한 용병들의 숨겨져 있던 스토리들이 각 챕터 별로 소개된다. 외전은 각 챕터 당 10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난이도 구분 없이 플레이할 수 있다.

-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오는 5월 14일~15일 이틀간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언리얼 서밋 2019 서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0년 게임엔진 업계 최초로 에픽게임즈에서 시작한 ‘언리얼 서밋’은 언리얼 엔진의 최신 기술 및 정보를 개발자들과 공유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언리얼 엔진 컨퍼런스로, 올해로 아홉 번째 행사가 진행된다.

- 넥슨은 신작 모바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과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이 함께 ‘크아수웩’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의 BGM에 맞춰 신나게 춤출 수 있는 ‘크아수웩’ 댄스와 게임 캐릭터 ‘다오’, ‘배찌’로 직접 변신할 수 있는 AR 스티커 2종이 지난 14일 틱톡 애플리케이션에 출시됐다.

- 넥슨은 자사 모바일 SRPG 삼국지조조전 ONLINE의 오프라인 유저 간담회 ‘연합장의 밤’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연합장의 밤’은 개발자가 직접 유저들을 찾아가 만나는 장기 프로젝트로, 지난 16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노보텔 앰버서더 수원에서 첫 행사를 열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