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3일 공개된 리그오브레전드 걸그룹 음원

[게임플] 아칼리, 아리, 카이사, 이블린으로 구성된 리그오브레전드 걸그룹 K/DA의 'Pop/stars'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억을 돌파했다.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지 한 달만의 기록이다.

K/DA는 리그오브레전드의 여성 챔피언 아리, 아칼리, 카이사, 이블린으로 이루어진 걸그룹이다. 'Pop/Stars' 음원 녹음에는 국내 아티스트인 (여자)아이들의 멤버 소연과 미연, 美 아티스트 매디슨 비어(Madison Beer)와 자이라 번스(Jaira Burns)이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유튜브 조회수와 더불어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적을 냈다. 지난 11월 4일 공개된 음원은 국내에서 벅스 차트 6위, 엠넷 인기 뮤직 비디오 4위, 네이버 인기 뮤직비디오 6위를 차지했으며, 미국에서도 월드 디지털송 차트 1위, 아이튠즈 전체 순위 13위, KPOP 부분 1위 등의 기록을 세웠다.

심지어 빌보드에서 해당 음원을 “미래 음악의 예시”라고 소개하기도 했다. K/DA는 현재 여러 커뮤니티에서는 관련 여러 창작물이 등장하고 있을 정도로 ‘흥행 몰이’ 중이다.

한편, K/DA의 POP/STARS는 지난 3일 진행된 ‘2018 LoL 월드챔피언십’ 결승전 개막 무대에서 처음 공개됐다. 음원 녹음에 참여했던 (여자)아이들의 소연과 미연, 매디슨 비어, 자이라 번스가 무대에 올랐으며, 메인 스크린에서는 AR(증강현실) 기술로 아리, 아칼리, 카이사, 이블린도 함께 등장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