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시 및 업데이트 소식

- 넥슨은 개척형 오픈월드 모바일 MMORPG 야생의땅:듀랑고에 무법섬 및 부족전을 업데이트했다. 무법섬은 부족간 대전 및 PVP가 가능한 60레벨대 지역이며, 타 지역에 비해 희귀자원이 풍부하다. 넥슨은 무법섬 오픈과 함께 부족전도 시범적으로 운영한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PC용 소드아트온라인: 페이탈 불릿이 오는 24일 발매된다고 밝혔다. 소드아트온라인: 페이탈 불릿은 원작 애니메이션의 에피소드, 총의 세계 ‘건 게일 온라인’을 무대로 한 시리즈 첫 슈터 RPG다.

- 에픽게임즈는 포트나이트에 배틀패스 시즌3를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유료 아이템인 배틀패스는 포트나이트에서 시즌별 혜택을 가장 쉽게 획득할 수 있는 레벨업 특별 보상 아이템으로 게임 플레이를 통해 티어 레벨을 올려 캐릭터 스킨, 장식 아이템, 이모트 등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시즌3는 지난 시즌보다 30개의 티어가 추가됐다.

- 넷마블이 모바일 RPG 레이븐의 PVP 콘텐츠 ‘난투장’에 신규 맵을 적용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난투장은 최대 6인의 이용자들과 실시간 전투를 펼칠 수 있는 콘텐츠다. 넷마블은 이번 난투장 개편 업데이트와 함께 관련 이벤트도 진행한다.

- 워게이밍은 역사 배경의 팀 전략 게임 토탈워: 아레나의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실시한다. 토탈워: 아레나는 토탈워 시리즈 최초 온라인 전용 게임으로, 유저는 역사 속 전설적인 영웅이 되어 10 대 10의 전투를 즐길 수 있다.

- 넷마블은 온라인 RPS게임 하운즈: 리로드에 신규 미션, 장비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신규 미션은 챕터4의 마지막 미션이며, 추가된 아이템은 신규 5티어 총기 적토마와 신규 4티어 방어구 그레나이트다.

- NHN엔터테인먼트는 주사위 전략 보드게임 쥬만지: 더 모바일 게임의 정규 업데이트를 통해 싱글 모드 ‘훈련소’와 신규 크루 카드를 추가했다. 싱글 모드인 훈련소는 이용자의 레벨에 맞는 NPC와 게임을 진행할 수 있는 콘텐츠며, 추가된 신규 크루 카드는 ‘번영’과 ‘돈 쓰는 맛’ 카드다.

 

# 기타 소식

- 그라비티는 자사의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영원한사랑(이하 라그나로크M)의 사전예약이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라그나로크M은 지난 해 10월 대만에서 론칭 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1위를 기록했으며, 국내 출시를 곧 앞두고 있다.

- 로지택 코리아는 로지텍이 미국 경영 매거진 패스트 컴퍼니가 발표한 ‘2018년 가장 혁신적인 기업’ 디자인 부문 TOP 10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가장 혁신적인 기업’은 40여 명의 패스트 컴퍼니 기자, 기고자들이 순위를 평가한다. 올해는 전세계 1,500여 개의 기업들을 대상으로 순위가 매겨졌다.

- 게임빌은 차기 출시 신작 가디우스 엠파이어의 글로벌 CBT가 종료됐다고 밝혔다. CBT는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일본, 대만 등 전세계 유저들이 참여, 2주 간 진행됐다. 설문 조사에서는 정식 출시 후 게임을 플레이 하겠다는 응답이 97.9%로 나타났다.

- 신스타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해상 모바일 전략 게임 해전1942의 제 14회 서버 최강전이 실시된다고 밝혔다. 매달 진행되는 서버 최강전은 해전 1942의 대표 콘텐츠로 매회 1만 명 이상이 참가하고 있다.

- 유니티는 패스트 컴퍼니가 뽑은 ‘VR, AR 분야 세계 10대 혁신 기업’에 자사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패스트 컴퍼니는 매년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비즈니스와 혁신의 측면에서 성과를 보인 10대 기업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는 중국의 게임사 넷이즈와 모바일 MMORPG 광명대륙의 국내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광명대륙은 넷이즈가 개발한 정통 판타지 MMORPG로 여의도 면적 4.5배에 달하는 광활한 필드를 게임 내에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 이펀컴퍼니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전쟁 게임 삼국지M의 CBT를 시작했다. CBT는 오는 28일까지 이어지며, 유저는 구글플레이를 통해 게임을 다운 받아 별도의 신청 없이 CBT에 참여할 수 있다.

- 넥스트플로어는 자사가 개발 중인 서바이벌 어드벤처 게임 베이드 스타즈의 주요 캐릭터의 모습을 담은 티저 영상 및 이미지를 공개했다. 베리즈 스타즈는 검은방, 회색도시 시리즈를 개발한 진승호 디렉터가 선보이는 첫 번째 콘솔 타이틀로, 소니의 PS4 및 PS Vita 등의 플랫폼을 통해 연내 서비스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