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출시 및 테스트 소식

- 넥슨의 무협 MMORPG ‘천애명월도’가 정식 서비스에 돌입했다. 지난 1월 25일 공개 시범 테스트를 시작한지 2주만이다. 넥슨은 정식 서비스를 기념해 오는 18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강호 생활 필수템 세트’를 제공한다.

- 코코베어는 자사의 모바일 액션 게임 ‘메탈슬러그XX 온라인’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했다. ‘메탈슬러그XX 온라인’은 ‘메탈슬러그’ IP를 활용해 개발한 게임으로, 원작의 액션과 캐릭터, 적군, 보스 등이 모바일 버전에 맞춰 구현됐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온라인 축구게임 ‘FIFA 온라인4’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실시했다. 2월 21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이번 테스트에는 지난 6일 공개된 2차 테스트 당첨자와, 1차 테스트 당첨자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별도로 테스트 참가에 신청하지 않았어도 넥슨 가맹 PC방에서 참여가 가능하다.

 

# 업데이트 소식

- 게임빌이 ‘별이되어라!’의 출시 4주년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 내용에는 시즌 5의 마지막 이야기 공개와 더불어 신규 지역 ‘엘 아스가르드’ 오픈, 최고 레벨 135로 확장, 패왕급 동료 캐릭터 2종 추가 등이 포함됐다. 길드 콘텐츠인 ‘길드 탐험 시스템’도 첫 선을 보였다.

- 가레나는 모바일 배틀로얄 게임 ‘프리파이어’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업데이트 내용에는 ‘간호사 올리비아’, ‘육상선수 켈리’ 등 신규 캐릭터 4종, 수류탄, 기관총 M249 등의 무기 추가와 함께 각종 편의기능 개선이 포함됐다.

-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테라M’에 필드 몬스터인 ‘칠흑의 라우라바’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칠흑의 라우라바’는 일정 확률로 기존 필드보스 출현 타이밍에 정예 필드보스로 등장한다.

- 나이언틱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증강현실(AI) 게임 ‘포켓몬 GO’에 전설의 포켓몬인 ‘레쿠쟈’와 새로운 포켓몬을 추가했다. ‘레쿠쟈’는 오는 3월 16일까지 전세계 체육관 레이드배틀에 등장하며, 기존 이벤트 포켓몬인 ‘가이오가’는 오는 14일까지 출현한다.

- 2K와 파이락시스 게임즈는 전략 게임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 흥망성쇠’ 확장팩을 PC버전으로 출시했다. 확장팩에는 새로운 황금기와 암흑기, 새로운 도시 충성도 시스템 및 플레이어 도시에 상주시킬 수 있는 총독 시스템이 도입됐다. 문명 시리즈에 첫선을 보이는 한국의 지도자 선덕 여왕을 포함 아홉 명의 새로운 지도자와 여덟 개의 새로운 문명도 추가됐다.  

- 넥슨은 온라인 레이싱 게임 ‘니드포스피드 엣지’에 신규 트랙을 업데이트 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서부마을’은 미국 서부를 배경으로 포장되지 않은 흙길과 목조 건물로 이뤄진 트랙이다.

- 넥슨은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모험가 3종을 업데이트 했다. 업데이트 내용에는 ‘히어로’, ‘새도어’, ‘신궁’ 3종의 신규 모험가와 더불어 각 캐릭터에 따른 다양한 장비, 스킬 등이 포함됐다.

- 버프 스튜디오는 모바일 힐링 게임 ‘마이 오아시스’의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글로벌 누적 400만 다운로드 돌파 기념으로 진행한 이번 업데이트에는 기존 동물들의 리뉴얼과 수집 시스템 추가가 포함됐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