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갓오하, 아이러브니키 등 7월을 빛낸 모바일 게임

'포더슈팅', '미스틱 가디언', '마왕 죽기로 결심하다', '오마이하우스', '팬텀스트라이크', '팜히어로슈퍼사가', '샷온라인M', '해전1942', '손오공디펜스', '킹덤오브워', '칼이쓰마', '대삼국지', '걸크러쉬', '엘드리안 전기', '플라잉 라바', '아이러브니키', '크라이', 'RIO 2016 올림픽 게임', '리듬스타'

언급한 게임 이외에도 7월에는 수많은 모바일 게임들이 등장한 가운데, RPG는 물론 전략, SNG, 퍼즐게임까지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이 출시되어 모바일 게임 유저들을 즐겁게 했다.

7월에 출시된 많은 게임 중 가장 인기를 누린 게임은 무엇일까? 7월 29일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를 기준으로 6월에 출시된 모바일 게임 TOP 5를 선정해 보았다.

5위는 매출 59위를 기록 중인 '손오공디펜스'다. 게임펍이 7월 19일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 '손오공디펜스'는 서유기 영웅들이 등장하는 3D 액션 디펜스 게임이다.

요괴의 공격으로부터 여주인공 '자하'를 지키는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다양한 맵의 특성을 고려해 원거리 및 근거리, 힐러 등 캐릭터들을 전략적으로 배치, 나만의 전략과 전술을 구사해 전투를 펼칠 수 있다. 

또한 던전 클리어 위주의 기존 디펜스 게임과는 달리 영웅 캐릭터를 수집, 육성하는 RPG 요소가 결합된 것이 특징이다.
 
다른 유저와 PVP에서 승리해 보물을 빼앗으면 전투력 강화가 가능한 약탈전, 길드원들과 함께 공략하는 길드 던전, 무한의 탑, 보스전, 요일 던전 등의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4위는 매출 38위를 기록 중인 '크라이'다. 아이덴티티모바일이 7월 22일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 '크라이'는 故 신해철이 직접 제작한 OST가 삽입된 게임으로 주목을 받아 왔다.

'크라이'는 타락한 신과 맞서 싸우는 독특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스타일리시한 액션 및 높은 타격감이 특징이며, 유저 별 세팅에 따라 다양한 스킬 콤보 장착 및 실시간 PVP 전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정식 서비스와 함께 128개 기본 스테이지를 비롯해 시련의 전장, 요일던전, 배틀아레나, 레이드 등의 콘텐츠 및 '크라이'만의 독특한 제작 시스템도 공개도 만나볼 수 있다.

3위는 매출 24위를 기록 중인 '해전1942: 국가함대전'이다. 신스타임즈가 7월 13일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 '해전1942: 국가함대전'은 2차 세계 대전을 배경으로 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히 미드웨이, 슈퍼야마토호, 몬테나호 등 200여 종의 실제 전함을 게임 속에서 만나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군단보스와 던전, 무한 웨이브, 물자 수송 등의 콘텐츠와 나만의 군함을 개조, 육성, 강화, 진급하여 전략 전술을 펼치고 해상 영토를 점령할 수 있다.

2위는 매출 15위를 기록 중인 '아이러브니키'다. 파티게임즈가 개발한 '아이러브니키'는 3,000종의 의상 아이템을 수집하고 콘셉트에 맞게 코디해 스타일 대결을 펼치는 게임이다.

단순한 스타일링을 넘어 스토리에 따라 스테이지를 진행하고 이를 통해 캐릭터를 육성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는 것이 '아이러브니키'의 가장 큰 장점이다.

같은 코디 주제를 가지고 다른 유저와 스타일링 대결을 펼치는 PvP 콘텐츠 '스타일대회', 매력적인 코디를 선보인 유저에게 '좋아요!' 투표를 하는 '오디션'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아이러브니키'는 길드 콘텐츠 '디자이너 클럽' 및 클럽 전용 상점을 추가해 아이템을 획득하는 게임 속 재미 요소를 추가한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해 상승세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1위는 매출 7위를 기록 중인 '2016갓오브하이스쿨 with NAVER WEBTOON'(이하 2016 갓오하)다. NHN엔터테인먼트가 7월 20일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 '2016 갓오하'는 네이버 웹툰 '갓오브하이스쿨'을 원작으로 한 풀 3D 액션 RPG다.

진모리와 유미라, 한대위, 박일표 등 웹툰 '갓오브하이스쿨'의 등장인물과 같은 300여 개 이상의 원작 캐릭터를 8등신 3D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260여개 이상의 모험 스테이지와 요일던전, 무한녹스전 등 5종의 수련모드, 3:3대전과 6:6대전 등 2종의 PvP 모드 등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사이드뷰 화면의 횡스크롤 조작방식으로 직관성을 높였고, 원작 속 하이라이트 장면을 시네마틱 영상으로 재현, 국내 정상급 성우들을 이용해 몰입감을 더한 것이 '2016 갓오하'의 장점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