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과 모바일게임(구글플레이 기준) 순위를 통해 2016년 7월 2째 주(7월 4일 ~ 7월 10일) 어떤 게임들이 눈길을 끌었는지 살펴보자.

온라인 - 온라인 기대작 서든어택2 정식 출격

7월 2주 온라인 게임 순위에서는 지난 주 첫 정상에 오른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FPS게임 '오버워치'가 3주째 정상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주 눈에 띄는 게임은 '서든어택2'다. 넥슨이 서비스하고, 넥슨지티가 개발한 신작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2'가 7월 6일 정식 서비스에 돌입해 PC방 순위 9위를 차지했다.

'서든어택2'는 106주 연속 PC방 점유율 순위 1위, 최고 동시접속자 수 35만 명 등 수많은 기록을 보유한 FPS게임 '서든어택'의 정식 후속작으로, 보다 사실적으로 업그레이드된 그래픽과 강력해진 타격감, 그리고 다양한 게임모드를 선보이고 있다.

'서든어택2'는 정식 서비스에 돌입한 서비스 첫 날 PC방 순위 7위를 기록하는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으며, 폭파미션 맵 '맨션'과 PvE 협동모드 '중앙역', 싱글플레이 방식의 튜토리얼 미션 '프롤로그: 스파이' 등 테스트 과정에서 공개하지 않은 신규 콘텐츠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넥슨은 오픈을 기념해 7월 28일까지 '서든어택2'에 처음 접속해 게임을 한 번이라도 플레이한 유저에게 10만 이벤트 캐시와 영구 사용이 가능한 총기 2종 '파마스'와 '윈체스터'를 지급한다.

또한 같은 기간 동안 PC방 버프와 접속 시간에 따라 게임 내 아이템을 제공하는 'PC방 혜택'을 비롯해 7월 16일과 17일 주말에 PC방에서 1시간 플레이하며 영구 사용이 가능한 캐릭터 '레오나'와 '지니'를 제공할 예정이다.

모바일 - 아이러브니키, 오마이하우스 그리고 스톤에이지

카카오와 파티게임즈가 공동 서비스하는 '아이러브니키 for Kakao'가 7월 5일 정식 출시되어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아이러브니키 for Kakao'는 3,000종의 의상 아이템을 수집하고 콘셉트에 맞게 코디해 스타일 대결을 펼치는 게임으로, 단순한 스타일링을 넘어 스토리에 따라 스테이지를 진행하고 이를 통해 캐릭터를 육성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같은 코디 주제를 가지고 다른 유저와 스타일링 대결을 펼치는 PvP 콘텐츠 '스타일대회', 매력적인 코디를 선보인 유저에게 '좋아요!' 투표를 하는 '오디션'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7월 5일 출시된 이펀컴퍼니의 모바일 캐주얼 SNG '오마이하우스'가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2위를 차지했다.
 
'오마이하우스'는 귀여운 캐릭터, 다양한 코스튬과 홈스타일링을 내세운 게임이다. 재배학, 간호학, 가정학을 배워 삶의 질을 바꾸는 3대 학문과 게임 플레이의 결과를 자랑할 수 있는 드림쇼와 같은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오마이하우스'는 '누구나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꿈의 도시' 아이엘에서 펼치는 인생 스토리를 바탕으로, 연애부터 결혼까지 끈끈한 커뮤니티 콘텐츠가 강점이다.

매출 부문에서는 넷마블게임즈의 모바일 RPG '스톤에이지'가 지난 6월 29일 출시된 이후 6일 만인 7월 5일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양대 마켓 매출 1위를 달성한 이후 현재까지 정상을 차지하고 있다.

'스톤에이지'는 지난 6월 29일 출시 2시간 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8시간 만에 최고매출 1위를 달성하는 기록을 세웠으며, 7월 5일 구글플레이 매출에서도 정상을 차지했다.

전 세계 2억 명이 즐긴 온라인 게임 '스톤에이지' IP를 모바일로 재탄생 시킨 '스톤에이지'는 누구에게나 친숙한 공룡 캐릭터를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재미요소와 턴제 방식의 전략성을 갖춘 모바일 턴제 RPG로 원작의 감성을 현대적 감각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원작의 느낌을 살리면서 고품질 3D 그래픽으로 실감나게 캐릭터를 구현했으며, 공룡들마다 특징적인 고유 스킬과 유쾌하고 재미있는 연출을 적용해 보는 즐거움을 더했다.
 
또한 펫 포획, 펫 탑승, 성장률 시스템 등 원작의 핵심 요소를 모바일에 맞춰 차별화 포인트로 활용하고 실시간 파티, 특수 던전, 길드 레이드 등 협동과 경쟁이 공존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