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4일에는 '별이되어라',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 '히어로즈원티드', '소년삼국지', 낚시의 신 등 모바일 게임 5종과 '아이온', '로스트사가' 등 온라인 게임 2종의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별이되어라, 타이탄 종족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시즌4 공식 홍보 영상에 소개되면서 유저들 사이에서 기대감이 높았던 '타이탄' 종족이 동료로 최초 공개된다.
 
'타이탄' 종족은 '다크소울'과 맞서는 고대 종족으로 이번에 '일격의 아틀라스(도적)'와 '빛의 신관 테티스(사제)'가 먼저 등장한다. 

'일격의 아틀라스'는 도적 특유의 빠른 공속이 특징으로 적을 한방에 전장에서 이탈시킬 수 있는 강력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빛의 신관 테티스'는 적의 공격을 힐로 변환하고 디버프를 반사할 수 있는 능력을 지녔다.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 연습방 기능 추가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자사의 모바일 게임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에서 2.9 업데이트를 진행해 '연습방' 기능을 새롭게 선보였다.
 
'연습방' 기능을 통해 실력을 갈고닦고 지도를 익히며 친구와 전술을 시험해 볼 수 있다. 연습방은 그동안 유저들의 요청이 가장 많았던 기능 중 하나이다. 직접 방을 생성하거나 다른 유저가 생성한 방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자동 대전 시스템에 ±1 전투 단계가 적용되어 모든 플레이어가 동등하게 승리의 기회를 나눌 수 있도록 개선되었으며 30대가 넘는 전차의 성능이 조정되었다.
 
특별 전차도 2종 추가된다. 머나먼 은하계에서 떨어진 듯한 Starchaser 전설 위장이 적용된 독일 6단계 프리미엄 중형전차 Pz.Kpfw. IV Schmalturm이다. 연사력과 명중률이 뛰어난 주포가 탑재되어 전장에서 저격수로 활약할 수 있다. 적 진영에 압박을 가하는 아군 전차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용하는 것이 좋다. 

또 다른 특별 전차는 폴란드 TV 프로그램인 Four Tank-Men and a Dog에 등장했던 Rudy로 오는 20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Rudy는 소련 7단계 프리미엄 중형전차로 상징적인 문자, 번호판 등 독특한 요소들이 많아 소장 가치가 높다. 또한 연사력이 우수하고 100% 숙련도의 승무원들이 탑승해 있으며 경험치를 쌓으면 곧바로 자유경험치로 전환할 수 있다.

히어로즈원티드,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NHN스튜디오629(대표 최현동)의 모바일 RPG '히어로즈원티드'가 용병 영입 장벽을 낮추고 수배서 콘텐츠를 강화하는 등 이용자들의 바람을 충족시켜 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새로 추가되는 콘텐츠는 용병 영입을 도와줄 골든타임, 레시피 제작소, 수배서 콘텐츠를 더 풍성하게 만들어 줄 수배 훈련소와 고대 레이드 수배서다.
 
골든타임은 4~5성 용병의 출현 확률이 기존 대비 5배 이상 증가하는 시간이다. 프리미엄 용병 뽑기를 진행하면 골든타임 게이지를 충전할 수 있고, 10번의 뽑기를 통해 게이지가 모두 차면 골든 타임이 시작된다. 골든타임은 5시간 동안 유지되며 시간 내에 최대 3번의 뽑기를 진행할 수 있다. 5시간이 지나거나 3회 뽑기를 진행하면 골든타임은 종료된다. 
 
레시피 제작소는 뽑기 없이 새로운 용병을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수단이다. 레시피 제작소의 소환 목록에 강력한 용병들이 등장하게 되며, 이용자는 자신이 가진 용병들을 재료로 사용하여 소환 목록의 용병들을 소환할 수 있다. 레시피 제작소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용병들은 더욱 다양하게 추가될 예정이다.
 
용병의 성장과 수배서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로는 수배 훈련소가 추가됐다. 이용자는 수배 훈련소에 자신의 용병과 수배서를 등록할 수 있고, 등록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해당 수배서가 난이도와 상관없이 자동으로 클리어 된다. 등록된 용병은 수배서가 클리어 되는 일정 기간동안 다른 콘텐츠에서 사용할 수 없지만, 수배 훈련소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동시에 2개의 덱을 성장시킬 수 있으며, 늦은 밤 자고 있는 시간에도 용병을 성장시킬 수 있다.
 
함께 추가된 고대 레이드 수배서는 상위 레벨 이용자들을 위한 콘텐츠다. 더욱 강력한 레이드 보스가 추가된 수배서로, 난이도가 높은 만큼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소년삼국지, 서버 대전 비롯한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게임펍은 전략 RPG '소년삼국지'가 서버 대전을 비롯해 군량쟁탈전, 장수 환생 시스템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에 추가되는 서버 연무 쟁패전은 60레벨 이상 각 서버를 대표하는 상위 랭커들이 대결을 펼칠 수 있는 콘텐츠다. 서버 연무 누적 포인트 100위, 혹은 각 서버 경기장 50위 이내 유저들이 참여 가능하지만 보상은 우승한 서버 이용자 모두가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황색 장수의 경우 팔괘경을 통해 레벨, 돌파, 각성 등의 속성을 그대로 유지한 채 동일 진영의 다른 장수로 환생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 추가된다. 아울러, 의복 강화를 통해 공격력, 생명 등 속성이 증가되고 명성, 훈련단 등 각종 자원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군량 쟁탈전도 업데이트 된다.
 
이외에도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한층 강력해진 반란군 보스를 물리치면 각성단, 천명석 등 다양한 보상이 지급되며, 최근 접속한 서버를 상단에 노출하는 등 유저 편의성을 개선했다.

낚시의 신, 중국 대자연을 담은 장가계 신규 낚시터 업데이트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낚시의 신'에 신규 낚시터 및 신규 어종 추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낚시의 신'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된 중국 최초의 국가삼림공원 '장가계'를 양쯔강 지역의 신규 낚시터로 추가한다. 웅장한 기암 절벽, 깊은 협곡, 맑은 계곡 등 대자연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담아낸 '장가계' 낚시터는 보는 낚시의 즐거움을 한층 높였으며, 다른 낚시터에서는 만나볼 수 없는 신규 어종 14마리와 히든 물고기 1종을 '장가계'에 추가했다.

또한 최고 레벨의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는 '양쯔강 지역 대회'를 오픈한다. 대회에서는 가장 큰 물고기나 가장 많은 물고기를 잡아 경쟁을 벌이게 되며, 타 지역 대회보다 난이도가 높은 대신 도전에 대한 성취감을 높이도록 풍성한 보상을 제공한다.
 
이밖에 양쯔강 지역에 와일드 물고기 3종, 동정호 낚시터에 히든 물고기 1종을 추가한다. 더불어 새롭게 추가되는 7번째 수조 ‘켈프 숲’을 통해 보유한 물고기를 1.5배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으며, 보물 상자에 지역을 선택하는 기능을 활용해 해당 지역에 필요한 장비를 좀 더 손쉽게 얻을 수 있다.
 
아이온, 신규 인던 망각의 균열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온라인 MMORPG '아이온'이 신규 콘텐츠 '망각의 균열'을 공개했다.
 
'망각의 균열'은 '하이데바 변신스킬'을 활용하여 다양한 몬스터와 대결하여 높은 경험치와 보상을 얻을 수 있는 1인 솔로형 인던이다.
 
66레벨에서 75레벨 이용자가 즐길 수 있으며 1일 1회 입장 가능하며, 인던 입장 시 캐릭터는 '고대의 하이데바'로 변신하여 불, 물, 바람, 대지 4가지 변신 스킬을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다. 최종 스코어와 클리어 시간에 따라 '얼어붙은 기억의 구슬'을 얻을 수 있으며,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로스트사가, 169번째 신규 용병 메피스토 출시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의 자회사 위메이드아이오에서 서비스하는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신규 용병 '증오의 메피스토'를 공개했다.
 
169번째 용병 '증오의 메피스토'는 육체와 영혼을 분리시켜 상대를 혼란 시키고, 연옥의 불꽃으로 상대를 제압하는 유니크 용병이다.
 
특히, 검을 발사한 뒤 불덩이로 공격하는 '연옥의 검', 주위를 맴돌며 공격하는 지옥의 화염을 소환하는 '연옥의 화염', 적을 추적해 공격하는 화염을 발사하는 '연옥의 비명', 이동하며 적들을 공격하는 불덩이를 소환하는 '에어 스트라이더' 등 강력한 기술을 사용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